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Alpine Armored Train Stage Boss -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Alpine Armored Train Stage Boss - (제로거너2)

Maxpeed 2018. 11. 29. 22:00

Alpine Armored Train Stage Boss


1차형태
2개의 복선선로를 끼고 이동하며 공격하는 대형 전차모습
대형포탑과 소형 회전포대(4방향)과 소거탄을 발사하는 포대가 있다.
먼저 소형회전포탑이 회전하면서 탄을 발사하며 간헐적으로 소거탄을 발사한다.
회전포탑이 파괴되면 대형포탑이 움직이면서 포탑에 있는 8개의 포구에서 탄을 발사하며 이탄을 발사한후에는 중앙 포구에서 대적탄을 플레이어기체쪽으로 발사한다 플레이어기체가 회피할경우 포탑이 회전하면서 연속발사한다.


1. 소형 회전포탑에서 회전하면서 4방향 탄발사.탄밀도가 증가하지만 크게차이는 안나는느낌.
2. 런쳐가 열리면서 소거탄 조준발사 스테이지숫자가 높을수록 발사 갯수증가
3. 대형포탑에서 플레이어기체를 조준하면서 대적탄을 연속 발사. 역시 발사시간이 증가한다.
4. 포탑을 좌우로 회전하면서 서브포구에서 소적탄 발사. 탄밀도가 증가한다.


포탑은 플레이어기체를 조준하므로 발사방향 시작점의 유도가 가능하다.

시간을 너무 끌면 포탑이 자폭한다. 자폭하기전에 소거탄과 잔챙이들을 적절히 격퇴한후 파괴하자

보통 조준대적탄 발사횟수를 기준으로 타이밍을 정한다.
1-4 : 조준대적탄 3회발사후 소거탄발사시에 파괴
1-3,2,1 :  조준대적탄 4회 발사후에 파괴 (1-1 경우 대적탄 5회까진 가능하나 발사하자마자 자폭하기 때문에 4회까지 발사한거 보고 격파하자.)


2차형태
회전비트파츠를 두개 지니고 있는 병렬로터를 가진 대형 전투헬기 모습을 하고 있다.


1. 전방으로 침탄을 일정각도로 움직이며 순차적으로 발사하는 공격 - 측면에 붙으면 안전
2. 옵션을 일정거리 앞으로 발사해서 옵션이 회전침탄 공격 - 상당히 위협적이므로 옵션어택을 전방에 집중시켜서 속공파괴한다. 스테이지레벨이 높을수록 침탄 밀도가 높아진다.


옵션이 두개다 살아있으면 번갈아 침탄을 발사하기도하지만 특정위치에선 동시에 발사하므로 탄발사전에 반드시 하나는 파괴해야 한다.


처음에는 시작하자마자 재빨리 보스옆쪽 옵션에 가까이 붙는다. 1번 공격 회피와 옵션 파괴
옵션을 하나 파괴하면 화면 상단 좌측 11시 방향에서 분리된 옵션을 공격해서 파괴한다.
그후엔 옵션공격을 두어번 계속하는데 옵션어택을 이용해서 전방으로 집중시켜서 옵션을 핀포인트 공격으로 파괴해야한다.


옵션파괴할때 정확히 선회해서 맞춰야 점수를 제대로 낼수가 있다.
본인패턴에서 별다름없이 공략에 성공할경우 보스본체가 10시방향에 위치했을때쯤에 자폭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