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공중 도시(Aerial Capital) Stage #2 -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공중 도시(Aerial Capital) Stage #2 - (제로거너2)

Maxpeed 2018. 9. 27. 22:19

공중 도시(Aerial Capital) 후편


먼저 2시 방향에 있는 소형 포대를 파괴한다.
바로 위쪽에 바람개비처럼생긴 포대가 돌아간다 동영상이나 스샷으로 위치를 잘참조해서 탄이 지나가지 않는곳에서 공격하여 격파한다.

먼저 소형포대 공략후 바람개비포대를 격파한다.


첫번째 파란 코어를 중심으로 파란코어 주위의 3개의 포대에선 10way탄을 조준하여 쏜다. 그리고 파란구름조각같은것들이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점점 퍼저나간다. 퍼저서나가듯 호컴에 근접하면서 결국 충돌한다. 탄이 근접할 때 충돌하면 미스위험이 높으니 핵과 같이 공격해서 파괴시킨다. 파란조각들은 파괴하면 에너지칩이 나오므로 옵션어택 에너지와 점수를 챙길수 있다.

적절히 점수를 불리거나 한후에 코어를 파괴시키자 너무시간을 끌면 코어는 그냥 닫히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노란색 반투명점이 최적의 사격위치다. 점수를 벌기위한 파란구름조각 파괴와 시간오버로인한 점수얻기 실패방지 둘다가능하다.


파괴하거나 문을 닫아버리면 다음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샷방향을 90도로 맞추고 화면 하단에 나오는 소형포대를 격파한다. 다시 바람개비형 포대가 5 대쯤 나타나는데 첫 두대는 아래 좌측에서 파괴하고 3개째부터는 바람개비 포대 궤도레일 약간 아래쪽 근처에서 공격해 파괴한다. 탄이 안맞는 위치가 바뀌기 때문이다. 아래 소형포대도 나오는데 컨트롤에 자신있으면 턴마커를 돌려서 파괴하고 아니면 조준탄이므로 탄만피하고 바람개비 포대만 파괴한다.

스샷위치에 첫대기후에 탄을 피하면서 공격한다.


두번째 코어는 레이져를 8방향으로 발사하며 전방향탄을 추가로 발사한다. 레이저는 시계및 반시계방향 일정각도로 움직이므로 그것을 감안해 회피하던가 옵션어택을 사용해서 속공파괴한다.

두번째를 지나면 역시 화면 좌중하단에 소형포대가 나온다. 호컴을 중앙상단정도에 위치시키고 턴마커를 이용해 기수를 돌려파괴한다. 그와동시에 바람개비포대가 나오는데  화면상단에서 아래쪽으로 샷방향을재빨리 바꿔서 격파한다. 바람개비포대 레일을 따라가면서 나오는족족 격파하면된다. 옵션어택을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상 좋다.

3번째 노란코어가 나오는데 레이저 반사기를 이용해서 공격한다. 일단 코어가 보이면 재빨리 화면 좌측구석중하단에 위치한다. 레이저 반사기를 이용해 레이져를 쏘면 중상단, 좌상단, 우중단, 본체  순으로 파괴한다.
격파후에 화면 좌측에 소형포대가 하나나오는데 격파한후에는 화면 좌측 중간구석에서 샷방향을 90도로 맞춘다.

점수를 좀더 얻기 위해서는 중계기부터 파괴해야 이득


옵션어택은 미리 발동해 놓는게 좋다. 화면 구석에서 한기체분정도 우측으로 이동한후에 턴마커버튼을 세번연속누른다(마지막엔  버튼을 누른체로 대기) 그러면 턴마커표시가 화면 중앙쯤에 위치하고 가운데 대형포대가 나타나게 된다.

 턴마커를 활용해서 공격하는게 중요.


대형포대의 탄은 조금씩 반시계방향으로 회전 하므로 탄없는공간을 사용해서움직인다. 물론 가운데핵을 공격하면서 해야한다. B버튼인 턴마거 버튼을 도중에 절대로 떼지 말것. 중간중간에 탄을 일정 방향으로 쏘는곳이 있으므로 타이밍을 잘잡아서 피하면서 반시계방향으로 이동해야한다.반시계방향으로 이동하다보면 소형탄이 이빠진듯한 모습의 발사텀이 생략된듯한 모습이 보이는데 좀더 쉽게 회피가가능하다.

 

한시방향까지 계속 돌아가므로 그때까지 회피하다가 다시 반대로 회전하는데 대미지를 얼마나 잘주었냐 아니냐에 따라서 다시 돌아갈때쯤에 터지거나 기체를 다시 4시까지 위치해야 터지거나 할것이다.

이제 최종보스 기상병기 'ONI' 가 등장할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