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6 Stage Orbital Elevator Boss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6 Stage Orbital Elevator Boss (제로거너2)

Maxpeed 2018. 10. 13. 16:50

6 Stage 보스 


인간형 로봇이 나와서 공격을 한다.


몸체에는 파괴가능한 파츠인 비트가 총 9개 달려있다. 이 파츠를 이용해서 각종 공격을 하는 패턴이다.


1. 비트 3개씩 3곳에서 뭉쳐서 회전하면서 침탄 공격
기체를 일정위치(초반엔 화면 상단)에 미리 위치시켰다가 비트가 조준사격을 하면 아래쪽으로 피하면서 한 그룹씩 공격한다. (속공파괴를 위해선 옵션어택을 사용한다. 비트 하나에 대형에너지칩이 하나나온다. 방출시간이 짧으므로 전부 파괴는 불가능하다.)


2. 비트 3장소에서 3개씩 일열로 배열하면서 전방위탄 발사
타이밍을 달리하면서 전방위 탄(탄발사순서는 시계방향순서)을 발사한다. 단 가장 먼곳에 있는 비트는 공격을 하지 않는다. 가장가까운 비트를 속공파괴하고 여유있다면 다른쪽 비트도 격파한다.


3. 비트의 전격 전송및 공격 

2와 배열은 같으나 간격은 더 넓다. 비트에 스파크가 일면서 다른 비트로 전송 마지막 비트중하나가 호컴을 조준하여 전격공격을 펼친다. 타이밍을 알면 간단하게 툭 쳐서 피할수 있지만 타이밍이 애매하면 조금씩 툭툭 스틱을 쳐서 이동하면 피해진다. 긴스파크(다른비트로 전격전송) 남은 비트의 스파크가 일면 마지막에 공격하므로 그때 피하면 된다. 전격을 전송할 비트가 파괴되거나 없으면 공격자체가 생략되기도 한다. 다만, 긴스파크가 없어도 공격하는 비트가 남아있으면 전격공격을 할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4. 로봇본체가 직접 탄다발을 발사한다.
발사 위치는 화면 귀퉁이 4군데. 호컴은 거의 좌측구석하단 부근에서만 공격해도 왠만한건 다 처리가 된다.
이 패턴 공격을 할때 로봇이 우상단에서 탄을 쏠때만 좌하단 구석에 있다가 위쪽이나 우측 1기체로 피하고
나머지위치는 그냥 좌하단구석에 있으면 알아서 피해진다.

자폭할때까지 시간은 아마 거의 동일 하므로 비트파괴를 얼마나 빨리하냐에 따라서  2패턴 끝날때쯤에 자폭하거나 3패턴 중쯤에 자폭한다. (물론 모든패턴이 1번씩 다 나온후)


4번 패턴경우 2주에선 탄 배열이 약간 다르므로 4번 패턴공격시 위치를 바꿔줘야 한다. 단 첫 4번패턴공격은 기존 좌하단구석이 안전지대이다. 그리고 비트를 파괴하면 반격탄이 나온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