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Sea of Cloud Stage Boss -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Sea of Cloud Stage Boss - (제로거너2)

Maxpeed 2018. 11. 8. 23:06

* 랜덤면 보스 모든 공략은 1-4 기준 입니다.

(저레벨 언급은 합니다만 보통 이기준이므로 대미지 조절시에 참고로해서 적절히 공략 바랍니다.)

 

Sea of Cloud BOSS

 

1차형태

B-2와 비슷한 형태의 스텔스  폭격기가 등장 하지만 사실은...!
등장하자마자 메인과 서브로 분리되어 공격을 개시한다.
먼저 서브로 나뉘어진 두개를 먼저 파괴 그다음에 본체를 공략
바깥쪽으로 부터 안쪽으로 점점 방향을 좁혀오면서 탄을 쏘기시작한다. 좌측이든 우측이든 먼저 헬기로터판정이 생길정도로 바짝 붙어서 샷으로 공격한다. 그전 중보스급관문에서 옵션어택을 사용했다면 어지간해선 남아있으므로 남은 양으로 한쪽을 먼저 처리하고 나머지 서브비행체를 파괴하면 된다. 기본탄이 거의 모아질 무렵에 서브기체 중앙에서도 탄을 쏘므로 만약 늦었다고 생각하면 거리를 벌려서 그 탄을 피한다. 하지만 공략을 설명한대로라면 대부분 발사전에 파괴가 가능하다.

그후에 본체를 공격하는데 역시 헬기로터판정이 생길정도로 바짝붙어서 공격한다.
이윽고 본체에 달린 두개의 소형포대가 아래쪽으로 회전하며 탄을 쏘는데 이때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거리를 벌린다. 포대는 아래쪽으로 회전하면서 계속 침탄을 발사한다. 가운데에서 어느한쪽으로 한기체정도분으로 회피한다.

 

그후 패턴은 두가지중 랜덤
1. 일열 조준대적탄
 수발을 계속 조준해서 공격하므로 탄을 직접 아무쪽으로 피해주어야 한다.

2. 대적탄 발사 패턴 

a. X way 짝수탄
말 그대로 짝수탄이므로 가운데서 가만히 있으면 된다. 화면하단경우 한기체정도 움직임은 OK.
b. 회전탄
1-4에만 있는탄 패턴으로 a번 대신 나오는 탄이다. 전방향으로 발사하며 시계방향 탄이 회전하듯이 돌아 가므로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턴마커로 조종해 보스1차형태에 계속 맞추자.

 

그림처럼 회피를 하면 된다.

 

2차 형태 - 인간형 로봇 형태로 변형하여 공격한다.

1. 일정각도로 침탄 연사.
일정각도로 움직이며 탄을 순차적으로 발사한다. 탄을 발사하는 암(arm) 반대쪽에 위치하면 대부분 안전하다.

2. 손을 후려치듯이 침탄 앞쪽방향 흩뿌리기
양팔을 다사용할수 있는 패턴이며 밀도가 높거나 탄속이 빠른편은 아니라서 피하기에 아주어려운건 아니지만 가능하면 보스 뒤쪽으로 가있는게 좋다.

3. 소거탄 발사 공격
보스앞 기준으로 소거탄 발사. 플레이어기체쪽으로 약간의 유도성능이 있다. 샷을 맞추면 탄이 사라지므로 위협이 안되지만 2주차에서는... 1-4 에서는 발사양이 두배로 는다.

4. 화면 전체를 돌면서 탄 난사
느린기체는 좀 힘드므로 주의 같이 돌때 멀리서 피하기보단 가까운데서 혹은 회전방향보다 약 40~90 도 미리 위치했다가 피하는게 좋다. 정면에서 피할때는 멀리서 피하기보단 앞에말한 상황과 화면 중앙에 비교적 가깝게 붙어서 피한다. 스테이지 레벨이 높을수록 발사 탄량이 많아진다. 우측 하단 구석은 안전지대이니 참고 하시라.

5. 광선검 공격
1-3 부터 추가된 패턴인데 플레이어기체와 보스 정면과 거의 일직선상일때 조건적으로 이 패턴이 나온다. 광선검에 썰리지 않도록한다. 기축선상에 있으면 광선검을 꺼내서 돌격하며 검을 긋는다.

 

 

 

플레이어 위치에 따라 미묘하게 방향을 바꾸므로 주의한다.

2번패턴 -> 1번패턴  -> 3 -> 2 -> 1 -> 3 -> 4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