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5 Stage Asian Slum Boss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5 Stage Asian Slum Boss (제로거너2)

Maxpeed 2018. 10. 9. 21:30

5 Stage 보스


등장하면 일단 팔 파츠가 있는데(왼/오른 총 2개) 먼저 왼쪽것(보스기준 오른팔)부터 공격해서 파괴한다. 초반에 팔을 폈다가 안쪽으로 모으는대 이때 팔 바깥으로 빠져나가야한다. 손에서 레이져를 쏘면서 모으기 때문.
팔을 속공파괴해야 하기 때문에 옵션어택을 사용해야하는데 좌우로 회전하면서 나중엔 손에서 레이져가 발사되므로 그 전에 파괴해야 한다. (영상에선 첫팔의 파괴가 약간 늦었다. 더 늦었으면 미스)

 

팔 한쪽을 파괴후에 잠시 10시방향으로 바라본후에 탄무더기를 쏘니 보스앞머리쪽엔 위치하지말고 그렇다고 등뒤로는 가면 안된다. 등뒤로 가면 공격패턴이 바뀌니 주의할것. (특히 등뒤로가서 공격하면 안된다.)


다시 몸통을 반시계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원래 초기등장 했던 때의 머리방향(180도)로 위치하면 이때 나머지팔도 공격해서 파괴한다. 남은 팔은 호컴기체쪽으로 움츠렸다가 쭉 뻗으면서 적탄으로 공격하므로 그때 파괴하는것이 좋다. 여기서 팔을 파괴하지 않아도 전방위 회전 대적탄 공격을 하므로 미처 파괴하지 못해도 다음 패턴으로 이행하면 된다. 하지만 파괴 안된 팔이 무슨짓을 할진 모른다. 제타이밍에 팔을 파괴하면 다음 패턴으로 넘어가기까지 약간의 텀이 존재한다. 일종의 타이밍 조절인데 팔을 파괴하면 몸통을 돌리면서 네귀퉁이에서 탄을 흩뿌려 쏘는데 보스의 기수위치에 바짝붙어서 따라가면서 피하면 된다. 이때 동시에 샷을 쏴서 공격을 한다.
 
몸통 회전 레이저공격이 끝나면 보스정면에 있지 않도록한다. 다음공격이 보스정면에서  탄을 무더기로 쏘기 때문이다. 공격이 끝나면 전패턴을 반복한다. (영상 1차 형태 마지막에 몸통을 회전하면서 대적탄 공격하는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속편하게 그냥 집중공격하면 그패턴나오기전에 파괴된다.  좌측의 잔챙이부대를 파괴할때까지 시간을 끈것이기 때문이다.)




2차 형태


파괴하면 2차형태로 바뀌는데 곤충모양의 모습을 하고 있다. 정중앙에서 공중으로 부상하고 화면 아래쪽으로 약간 내려온다. 그와동시에 비트를  방출하는데 아래쪽에서 보스몸체를 공격하다가 비트가 퍼지면서 우측구석으로 이동할때, 동일 장소로가서 우측구석의 비트를 먼저 파괴한다. 비트는 특정위치에 있는 순서로 침탄을 조준발사한다. 이렇게 반시계방향으로 가면서 비트를 파괴한다. (시계방향으로 가도 상관은 없지만 그러려면 일단 턴마커를 사용해서 기수를 270방향으로 틀어야 한다.)


비트는 4개이하가 되면 중첩되서 다시 비트를 방출 한다.


보통 여기서 비트를 중첩시켜 방출하게 되면 비트수가 많아지게되고 다시 그 비트의 수를 줄이기 위해 파괴하기전에 회전공격패턴이(반시계방향 회전) 나오게 된다. 


이경우는 모든 비트도 보스가 첫회전시에 조준탄을 발사하며  그후엔 비트별로 조준탄을 발사한다. 보스의 전방향 적탄은 피하기 좀까다로우므로 비트가 중첩되지 않게 최소한 4개정도만 남겨놓고 옵션어택을 이용해서 보스만 집중공격하면 된다.

보스가 회전공격시 첫위치는 탄량이 많기 때문에 그위치에 위치하지 않아야 한다.

비트를 불릴생각이면 일단 회전적탄패턴을 어느정도 잘피할줄 알아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