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7 Stage Aerial Captial boss -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7 Stage Aerial Captial boss - (제로거너2)

Maxpeed 2018. 10. 28. 12:46

7 Stage Boss ONI(오니; 鬼)


상체만 존재하는 장갑을 끼고 눈을 가린 도깨비모습을 하고있다. 2차형태는 장갑이 벗겨지고 눈이 드러난 흉악한(?) 도깨비 모습


1차형태


1. 회전 비트 공격
비트가 ONI(오니) 몸체주위를 회전하면서 호컴에 조준침탄다발을 날린다(총 5회). 텀이 짧지만  반기체~한기체분씩 피해주면 된다. 비트자체엔 에너지칩이나 파워아이템이 나오므로 점수를 얻기위해선 가능한한 모두 파괴해야한다.


2. 매트릭스 배치 공격
비트가 이번엔 ONI 주위로 정방형 배치를 시계방향순으로 한후에 10시방향에 위치한 비트부터 차례로 연속조준탄을 날리면서 화면 바깥으로 사라진다. 호컴은 7시나 8시방향(ONI 기준) 화면 중단쯤에 위치하다가 오니를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빠져나간다. 이비트도 공격하면 파워아이템이나 에너지칩이 나온다.

1번공격을 얼마나 빨리 처리했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번공격을 5번나온후 본체가 1차형태 자폭을 하므로  그전에 1차형태를 파괴한다.


2차형태

구속(?)되어있던 장갑이 터지면서 2차형태로 나온다.
다음 패턴을 반복한다. 1번패턴이 3회나온후에 자폭하므로 이타이밍안에 격파한다.


1.거대바위 소환 후 구강 레이져포
거대바위는 일종의 움직임 봉쇄형에 해당한다. 우선적으로 거대바위를 파괴해서 호컴기의 움직임 봉쇄를 막는다.
오니의 등뒤로 움직이는것이 포인트 구강레이져포는 사전 동작을 하지만 발사방향 전환이 빠르므로 등뒤로 가면서 바위를 파괴하다가 사전동작이 나오면 머리를 돌리는 방향과 같은 쪽으로 피해준다.레이져발사후엔 방향전환은 작은편이므로 그후에 남은 거대바위를 파괴해서 나온 파워템과 에너지칩을 취득하거나 ONI를 집중공격한다.


2. 비트 러시 공격
오니가 한쪽으로 치우친뒤에 비트를 사출하면 서 비트가 질주하며 공격하는 패턴
오니가 비트를 사출하기전에 오니 위쪽에 붙어있다가 비트를 사출하면 뒤로 물러나면서 공격한다.
뒤로 물러나다가 화면구석까지 가면 아래쪽으로 움직이면서 탄과 비트를 회피한다. 일정방향 아래쪽 (오니가 바라보는 시선 기준선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비트사출이 반대쪽으로 나오므로 주의 한다. 피할때는 구석에서 대각선 움직임이 되지 않게 하거나 비트랑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 할것.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