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Submergence City Stage Boss -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Submergence City Stage Boss - (제로거너2)

Maxpeed 2018. 11. 21. 01:30

Submergence City


1차형태

잠수함형태를 취하고 있다.

잠수함이 부상하면서 공격시작
본체에서 포탑을 개방하면서 공격을 개시한다.
이스테이지의 1차공격은 사실 그리 어려운건 아니다. 단지 잔챙이기체가 나와서 탄을쏘기 때문에 탄유도가 안되면 탄회피 난이도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1차형태에서 가장 어려운건 1-3이후 회전포탄의 침탄 발사 패턴
1-3은 잔챙이헬기 탄유도가 안되면 약간 위험하긴하지만 탄유도만 잘되면 거의 고정탄이기 때문에 한시적인 안전지대가 존재한다.


다만 1-4경우는 회전포대의 침탄이 처음보면 정형적이지 않고 안전지대 같은곳이 존재하지 않아서 순수회피력으로 피해야한다. 탄경로가 엇박자로 비켜나오기 때문인데 잘파훼해서 피하거나 옵션어택등을 사용해서 속공파괴한다. 회전포대는 총 2번 발사를 하는데, 옵션어택을 사용하면 1번발사중에 1차형태 파괴가 가능 하다.

처음 등장하면 잠수함본체에 바짝달라붙어서 공격하다가 해치를 열고 포대를 개방하면 일정거리를 떨어뜨리면서 화면 좌상단에서 탄발사패턴의 사선을 따라 아래쪽으로 이동한다. 최종적인 위치는 화면우하단.


화면 우하단에서 다시 공격하면서 화면 좌하단으로 이동중에 회전포대를 개방하면서 전방향 침탄을 공격한다.
양옆에 건물이 등장해서 완전히 진입하기전에 파괴한다. 안되면 점수 손실. 1차형태에서 점수불리기는 마지막에 우측 잔챙이 헬기를 격파(직접 샷으로 격파해야 유효)하고 1차형태 보스를 파괴하는것뿐이다.(잔챙이헬기에 나온 에너지칩까지 취득해야 완벽!)


대미지조절은 1-3,4 는 잔챙이 헬기를 격파하고 나온 에너지칩이 호컴 근처까지 오면 노샷해서 취득 그후 다시 공격하는 형태로 하면된다.
1-1,2는 같은 상황에서 에너지칲이 약간 멀리 있어도 노샷해서 취득후 다시 공격 하는 방식으로 하며, 붉은색 점멸 텀을 보고 적당히 조절한다.


2차 형태
건물을 올라가는 로봇 같지않은 로봇모습이다(?).
두개의 페이즈로 나뉘어 공격한다.
1. 소적탄 공격
2. 침탄 공격으로 3번의 연속발사
3. 침탄공격으로 일정방향 포대회전하면서 침탄을 발사


a. 대적탄 공격 - 총 4번의 조준공격을 하는데 첫두번은 짝수탄 공격 뒤 두번은 홀수탄 공격을 한다.
b. 소적탄 공격 - 전체적으로 훝뿌리듯한 공격이다
c. 소적탄 집중조준 공격- 소형포대에서 소적탄을 집중조준해서 발사한다.


건물의 최상단에 올라가면 얼마후에 자폭하므로 최상단에 올라가면 집중공격해서 파괴한다.
보통 대적탄 공격시에 (4번중 1번~2번 [1-3~1-4 기준]) 본체를 공격하고 나머지는 좌우에서 나오는 잔챙이헬기를 공격하는 패턴으로 공략한다. 이런식으로하면 대충 자폭전쯤에 바로 파괴할수 있게 대미지 조절이 가능해진다.
2페이즈로 안넘어가면 건물 최상위층까지 올라가지 않더라도 시간되면 자폭하므로 주의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