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공중 도시(Aerial Capital) Stage #1 -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공중 도시(Aerial Capital) Stage #1 - (제로거너2)

Maxpeed 2018. 9. 22. 16:59

공중 도시 (Aerial Capital) 전편


# 2개로 나눠 올립니다.


파워캐리 잡어부대를 처치하면 바로 우상단과 우하단에서 탄을 쏘면서 '<' 형태로 이동하면서 지나가는 적기가 있다. 적절히 처리한다 우상단에서 출현할때 쯤에 레일위에 흰색 중형포대가 등장하는데 탄을 꽤많이 쏘므로 주의해야한다. 우하단에서 대기하거나(다만 이쪽은 적기근접공격 위험성이 크다)좌중단에 있다가 탄을 쏘면 좌상단으로 올라가서 탄을 피한다.

위쪽과 아래쪽에서 번갈아 나오면서 공격한다. 흰포대가 나오면 적기의 탄을 조금씩 피하면서 포대를 격파한다.탄발사를 하면 바로 상단으로 올라가자.내구력이 세므로 옵션어택을 적극 활용하자.


적기는 연속으로 3번 흰색 중형포대는 2대 연속으로 나와서 공격한다.

이들의 공격이 끝나면 좌중단과 우중단에서 헬기가 4대씩 편대를 이뤄서 출현한다.화면 중하단에 위치를 자리잡고 출현하면 좌측편대부터 처리한다. 이쯤에 방망이를 든 로봇두대가 나타나 기동하면서 잠시 화면 밖으로 사라진다. 

반투명 적색으로 칠한 원이 적헬기의 대략적인 위치가 된다. 좌측 4대는 이미 파괴


4대씩 병렬로 편대를이룬 헬기를 처치하면 화면 중상단에 위치하며 샷방향은 약 270도 정도로 맞춘다.
로봇두대가 가로 방향 병렬로 위치하게 되는데 우측 로봇의 좌측상단에 위치해 있다가 탄을 쏘면우측구석으로 이동한다. 로봇탄은 플레이어 뱡항쪽으로 쏘기 때문에 로봇보다 우측에 위치하면 안되기 때문이다.


2대의 로봇을 농락하는 꿀잼. 정확한 리미트는 로봇의 중심이다.


좌측로봇(적)은 돌격공격을 해오는데 어느정도 근접했다 싶으면 아래쪽으로 피하면서 우측로봇(청)을 공격하면 된다.

우측에 있던 로봇은 좌측으로 이동하고 우상단에 있던 로봇이 탄공격을 하는데 공격하여 탄이 지나갈때 까지 움직이지 않으면 된다.  우측로봇(적)공격이 끝나면 좌측으로 이동했던 로봇(청)이 공격하는데 초반엔 뒤로 물러나다가 위쪽으로 한기체정도 피하면 된다.

(적)로봇이 쏘는 탄은 가만히 있으면 OK!


늦어도 이쯤에 좌측 남청색로봇은 파괴되며 우측로봇(적)은 한번더 좌측으로 이동하였다가 다시 호컴에 돌진공격을 해온다. 아까랑 같은 방법으로 공략하면 된다. 여기서 파괴시키지 못하면 그후엔 바로 도망간다.


다시 좌 우측에서 헬기 4대가 공격해오는데 아까랑 동일한 움직임으로 적을 격파및 이동을 하면 된다.


곧바로 중형 틸트로터헬기가 위에서 두대등장 한다.

좌하단 그림은 필히 적기와 충돌이 불가피하다 튕겨도 겁먹지말자(?) 틸트로터기는 호컴을 따라가면서 조준한다.


이때는 우측으로 이동하지말고 좌측헬기 좌측상단에 붙어서 일단 에너지칩을 취득하고 공격한다.
이 헬기 들은 다음엔 하단중간, 하단 양옆, 상단 중간에서 차례로 나온다. 플레이어를 향해서 기수를 바꾸며 조준공격하니 탄유도를 위해 미리 움직여 주는것이 좋다.모두 처리하면 화면 중간 약간 하단위치로 이동한다. 사격방향은 30~60도 정도로 맞춘다. 

360도 포위망을 빠져나가라!!


헬기가 모든 시계방향에서 출현하면서(12대) 공격을 할것이다.
먼저 사격방향으로 공격하면서 위로 이동하고 턴마커를 이용해 시계방향으로 쓸듯이 샷을 쏘면서 빠져나간다.
달팽이관에서 이동하는 모양처럼 움직이면서 탄을 피하고 빠져나오면 된다.

회피시엔 적의 사선에 계속 걸쳐있지않게 움직인다.


이제 항공기가 4귀퉁이서 나오면서 공격한다.탄을 피할때는 약간 입체적인 움직임으로 피해야한다.
처음엔 우상단 귀퉁이,좌하단,좌상단,우하단 순서로 나온다.

이제 아래쪽에서 뱀장어 같은 비행체가 출현한다.

 1차 관문 (뱀장어 로봇(?))
그냥 노멀샷으로도 처리가 가능하다.

그림에서 원은 기체위치(대략적인) 이며 화살표는 샷방향의 대략적인 방향이다. 점선은 공격하면서 이동하는장소가 된다.


1. 우상단 구석에 위치 샷방향은 대략 7시 방향
2. 우상단 구석에 위치 샷방향은 대략 9시 방향
3. 우하단구석에 위치 샷방향은 초기엔 10시 방향 우하단에서 좌하단으로 이동하며 샷방향은 적을 추적하면서 사격한다.
4. 뱀장어 로봇이 우하단에서  출현한다. 호컴을 우중상단에 우치하고 출현위치를 샷방향으로 향했다가 우상단 구석으로 이동하면서 계속 공격한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옵션어택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로봇이 지나가서 꼬리 3마디정도 보일정도엔 사격을 잠깐 중지한다.  그렇지않을 경우 화면 밖에서 터져버려서 극히 일부 에너지칩과 파워아이템을 챙기지 못하기 때문이다.
5. 적 로봇은 좌하단에서 등장해서 우상단 대각선으로 이동한다. 우상단에서 출현방향으로 사격을해서 마무리한다.

옵션어택을 사용하면 3번 후반, 4번 초반 쯤에 격파가 된다.

이제 스테이지 후반에 돌입한다.


영상은 대략적인 참고용이며  360도 포위망 빠져나갈때 조작미스로 헬기 기수(샷)방향이 튀어서 반대로 움직였습니다. 이점만 빼면 그냥 클리어용으로 무난한 영상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