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Marine Base Stage BOSS -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Marine Base Stage BOSS - (제로거너2)

Maxpeed 2018. 12. 9. 01:20
Marine Base Stage BOSS

물위를 낮게 날으는 대형 공격기 형태를 취한다.

1차형태

1차 형태는 1-1/2 는 옵션 어택없이, 1-3/4 경우는 옵션어택을 킨상태에서 공략한다.

1. 기체 전방으로 날개끝에서 미사일 두발 발사. 발사된 미사일은 파괴가능하며 놔두면 탄다발을 고정적으로 발사한다.

2. 동체 중앙의 포대에서 대적탄을 발사 (2way, 3way) (1-1 에선 발사하지 않는다.)
 1-2: 2/3way 각한번씩
 1-3: 2/3way 2연속발사 각한번씩
 1-4: 2/3/2way 2연속발사 각한번씩

3. 동체에있는 소형포대에서 침탄 발사(포대가동 각도 제한으로 반대편쪽은 제대로 조준공격을 못함)
4. 본체 일부분(날개 끝단)에서 조준 소적탄 발사 (2way , 3way)
5. 본체동체뒤쪽에서 기뢰타입 비트 사출. 비트는 소적탄 조준발사 파괴가능

1-4경우는 추가로 소적탄을 발사하므로 탄유도를 하기위해 날개 앞쪽으로 이동후에 다시 대적탄을 발사할때 보스본체 후미로 이동해서 소적탄을 유도한다.
처음에는 화면 우측중단에 위치해있다가 공격이 시작되면 조금씩 아래로 내려오면서 화면 좌측으로 이동한다.
이때 기뢰를 사출하는데 옆으로 이동하면서 기뢰를 파괴해서 에너지칩 습득

1-1 경우는 기뢰를 4번 사출이후에 1차형태가 끝이난다. 1-2 이후에는 기뢰4회 사출전에 1차형태가 끝난다.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면서 날개쪽까지 이동하다가 날개끝단에서 미사일을 발사하는데 이것도 파괴가 가능하다.

1-3까지는 시계방향으로 아주조금씩 돌면서  날개 끝단의 미사일과 기뢰파괴와 탄을 회피하면서 공략이 가능하지만 1-4는 어느정도 탄을 유도해줘야 하기 때문에 약간 오버해서 돌다가 다시 반시계방향으로 돌아오면서 미사일을 파괴하고 나서 다시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공략하는 방법을 써야 한다.
미사일과 기뢰를 파괴할때만 샷을 길게 발사해서 어느정도 본체의 대미지를 주는 방향으로 하며 그외에는 짧게 샷을 쏘는데 저 잔챙이 헬기가 나왔을때 샷은 보스1차형태쪽으로 향해서 잔챙이를 처리하면 된다.
그러면 마지막 1차형태에서 도망 가기전에 약간 집중공격하면 격파가 가능하다.


2차형태
1차형태 본체앞부분이 분리되고 2차형태의 로봇이 나온다.
1. 플레이어 위치에 따라 시계및 반시계방향으로 돌며 팔한쪽 끝단에서 3열의 침탄을 발사한다.
팔 안쪽이라면 팔안쪽 어딘가에 위치하면 가만히 있어도 안맞는 공간이 있다.(정확히조준해서 발사하는 탄이 아니다) 하지만 팔바깥쪽에 있다면 가만히 있으면 맞으므로 탄을 다 쏠때까지 회피해줘야 한다.
2.한쪽팔 확장 공격 : 한쪽팔을 쭉 늘어뜨려서 공격한다.
팔자체에 맞아도 미스는 나지않지만 팔늘어뜨리는 기준으로 90도 방면으로 탄을 쏘므로 주의 한다. 그리고 팔에 맞으면  충돌판정이 나서 어느쪽으로 튕겨지고 조종불가가되니 주의한다.
3 양쪽팔 동시 확장 공격 : 양쪽팔을 늘어뜨려서 공격 팔자체에 미스판정은 없고 팔사이로 발사하는  탄에 맞으면 미스날뿐이다. 팔확장공격전에 옆으로 피하거나 보스와 거리를 벌려놓아야 한다.
4. 미사일 연속 공격
미사일자체를 발사하면서 미사일에서 양옆으로 여러갈래 소적탄을 발사한다. 미사일은 파괴가능하며 파괴시 에너지칩이 나온다.
스코어어택 포인트 이기도하다. (거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미사일을 4발정도 발사한다. 미사일 발사시에 미사일에서 쏘는탄을 조심하면 된다.

영상의 대강 설명
첫패턴은 4번패턴 바로 옵션어택을 키고 발사하는 미사일에 집중해서 파괴 에너지칩을 얻는다. 다음엔 1번패턴으로 방향에 따라 반시계및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회피한다. 이후 위치를 좌상단으로 이동후에 팔확장공격을 한다.
확장공격시 우측으로 피하는데 팔확장후 탄이 확실히 나온것을 확인하고 가능하면  다시 보스몸체 안쪽으로 붙다가 팔에서 탄을 쏘면 우상단쪽으로 반시계방향으로 움직이면서 피하면 된다.
다시 4번패턴에서  미사일을 발사하면 격파해서 에너지칩을 취득하는데 탄막이 좀 두터우므로 바깥으로 피하면서 약간 멀찍이 보스정면을 향한다. 그와동시에 보스로봇은 팔양쪽 확장공격을하는데  이때 옵션어택을 대략 18 ~ 24 정도까지 수치가 떨어질때 까지 맞추면 된다.(저레벨일경우는 많이 남기고 고레벨일경우는 적게 남긴다. 이때 보스를 점멸할때까지 대미지를 주는게 포인트.)
한쪽팔 확장 공격을 한번더 하는데 여기서는 보스 우측에서 근처에 있다가 위쪽으로 피하면 된다.
다시 1번 패턴 공격을 할때 피하다가 마지막 3번째 4번패턴을 쏠때 적당히 미사일을  파괴하고 나서 마무리 하면 된다. 여기서는 보스본체에도 어느정도 대미지를 주면 좋다.
마지막으로 1번패턴을 공격할때쯤에 파괴한다. 이떄쯤에는 맨아래에서 잔챙이 헬기가 등장하므로 잔챙이헬기까지 파괴하고 에너지칩까지 취득후 보스를 파괴하는게 베스트
여기서 타이밍이 늦으면 보스가 자폭하니 대미지조절을 그사이에 해줘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