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해병대 기지(Marine Base) Stage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해병대 기지(Marine Base) Stage (제로거너2)

Maxpeed 2018. 8. 27. 22:53

해병대 기지(Marine Base)


시작하면 어설트보트가 양옆이랑 아래쪽에서 치고 올라오는데 1-1~1-3은 샷방향을 바꿀필요는 딱히 없지만(바꾸더라도 90도나 270도 정도) 1-4부터는 초반 보트경우는 270보다 크게 90도보다 작은 방향으로 보트를 격파한다.  아래쪽에서 올라오는 보트는 탄을 바로 쏘므로 샷방향을 100~250 방향(주로 아래쪽 방향으로 샷)으로 향해서 보트를 격파한다.

화면 상단에서 기수방향을 틀어가며 적 보트를 격파한다.(1-4 만 해당)


그후 중형헬기 CH-47 헬기가 위아래 두대씩 출현한다. 샷방향을 180도 방향전환을 이용해서 둘다 격파하자.



다음에 AV-8 해리어기가 "<" 모양의 경로로 이동한다. 경로측에 위치해서 가볍게 샷을 쏴주면서 격파. 추후에 한번더 이 공격을 한다 같은 방법으로 처리한다.  아래그림처럼 1번 공격시에는 아래쪽에서 2번 공격시에는 위쪽에서 자리잡다가 격파하면 된다. 


잔챙이 헬기와 SH-60 시호크 두대가 등장한다.잔챙이는 로터로 갈아버리고 시호크 두대사이로 들어가서 옵션어택을 발동하고 샷방향은 0도로 놓는다.좌측에 헬기부대가 꽤나오는데 호컴에 조준발사를 할것이다. 하지만 주목적은 시호크의 에너지아이템 4개를 추가로 내놓으니 그것을 기다리면서 슬금슬금아래로 이동해  탄을 회피하면된다.


시호크가 도망갈때쯤에 시호크를 격파하고 그와동시에 좌측에 등장한 헬기들도 에너지 아이템을 내면서 후퇴하는데 턴마커를 잠깐 고정해서 선회하며 훑듣이 샷을 쏴서 나머지 좌측헬기부대를 격파하면된다. 모든기체 완벽히 4개의 에너지아이템을 내는건 거의 불가능하므로 적당히 처리하면 된다.

전투헬기들은 내구력이 약해서 옵션어택 + 샷만 대충 훓어도 충분히 파괴가능하다. 스샷은 패턴미스로 시호크 중형헬기가 한대 파괴못하고 도망치는 장면 -_-;;

 이패턴을 두번 비슷하게 하는데 시호크헬기는 등장위치는 같고 나머지 헬기부대 또 한번은 시호크등장 하는  우측에서 나온다. 등장위치에 관게없이 시호크헬기가 도망갈때 같은방법으로 처리하면 OK.


각전투헬기 부대는 처음엔 좌측에서 등장 하고 후에는 우측에서 등장한다는것을 기억하자.

헤리어기체를 한번더 처리하고,


나머지 헬기부대는 위쪽에서 나오는데 화면 중간지점에서 바로 위쪽으로 올라가서 잡어헬기는 로터로 갈아버리고 약 90도방향으로한체 슬금슬금 좌측구석으로 가다가 헬기들이 이탈하면 샷으로 격파하면된다.

그럼 조만간 4포대가 나오게 되는데 뒤로후퇴하면서 4포대의 각포대위치를 맞추고 각개격파한다.

포대파괴는 1,3,2,4 1,4,3,2 등 편한 순선대로 파괴한다.


마지막관문 (레일회전 4포대)
말로설명하기 가장 어렵다.방법은 여러가지 인데 샷방향을 95~100도나 45도 방향으로 하고 우측(우하,우상) 포대부터 공략한다. (물론 자기만의 좋은 방식이 있다면 그 방법을 사용해도 좋다.
반드시 옵션어택을 사용해서 빨리파괴할것. 1-3부터는 꽤어렵기 떄문에 턴마커를 잘 컨트롤해서 각포대를 집중공격해야한다. 사방에서 탄을 쏘기 때문에 제로거너2 랜덤면 구간중 가장어려운곳. 턴마커 거리조절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집중공격을 할수가 있다(본인도 아직 그 방법은 안익숙해서 사용은 잘안하나 확실한 효과!)

첫대기위치에 있으면 X 표 처진 포대는 공격을 하지 못한다. 나머지 3대의 포대탄만 집중한다. 물론 거리가 벌어지면 그포대도 탄을 쏘니 주의!

잡어기체가 양쪽에서 번갈아나오는데  마지막엔 우측에서 끝을 맺는다.  이패턴에서 마지막 잡어기체 파괴후에 포대가 우측으로 가면 패턴이 끝나고 그냥 넘어가므로(파괴불가) 우측 잡어기체가 마지막으로 나오면 반드시 파괴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