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침수도시(Submergence City) stage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침수도시(Submergence City) stage (제로거너2)

Maxpeed 2018. 8. 11. 14:03

침수도시(Submergence City)


역시 초반엔 파워캐리헬기와 잡어헬기부대 출현 그와 동시에 F-16 F.Falcon 편대가 출현한다. 이편대는 높은스테이지로 갈수록 탄을 꽤쏘니 주의 할것. 그리고 파워에너지 2개를 더소환하므로 최대한 늦게 파괴한다.
후반에도 같은 공격을 한번더 한다. 공격형태는 비슷하므로 같은 방법으로 파괴하면 된다.

F.Falcon은 탄을 많이 쏘므로 탄을 그림처럼 미리 유도해서 조금씩 이동한다.



화면 가운데 즈음에서 40~60 도 방향이나 220도 정도의 방향으로 번갈아가면서 적기를 격파한다.


먼저 등장한 V-22 에 바짝붙어있다가 격파후에 뒤쪽으로 빠진다.A-10은 기수방향이 사격 방향이므로 그외위치는 안전지대.


그후 V-22 Ospry 편대가 등장하는데 맨처음등장한 기체에 80~100 방향으로 바짝붙어서 에너지아이템 4개정도가 생성될때까지 대기하다가 옵션어택을 사용해서 한대파괴후에 샷방향은 그대로두고 그뒤쪽으로 후퇴해서 나머지 오스프리기체를 처리한다. 물론 기체사이로 비집고들어가면서 뒤로 후퇴하며 적기(V-22) 와 한두번 충돌은 피할 순 없다. 물론아무문제없으므로 그대로 하면 된다.(물론 가능한한 에너지아이템을 더 벌기위해 늦게 파괴) 에너지아이템에 관심 없으면 그냥 v-22 편대 뒤쪽(화면상 좌상단 부근)으로 미리 들어가서 격파하면된다.


V-22 처리중에 A-10 Warthog 편대출현(약 60도, 2~3대) 역시 에너지아이템 4개추가 생성한다. a-10 은 기수방향으로 탄을 쏘므로 사격범위내에 있지않으면 된다.화면 좌상단 중단이 안전지대.



중형헬기 ch-47 까지 등장,그 후 F-117 Night Hawk 가 우상단에서 출현해서 약 220도 방향으로 지나간다. 역시 에너지 아이템 추가 생성하므로 조금씩 탄을 피하면서 움직이다가  가능한한 4개가 생긴시점에서 격파
같은기종이 다음엔 좌하단에서 약60도 방향으로 이동하므로 같은 방법으로 처리.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댓수랑 공격타임이 증가한다.

적등장이 쉴세없이 계속이어지므로 비교적 타이밍을 잘잡아서 움직여 적을 처리하는것이 관건. 1주야 어떻게든 해도 상관없지만 2주는 반격탄때문에 좀더 타이트하게 움직여야 한다.


마지막 관문(중보스)

F-16 F.Falcon 편대공격이 끝날무렵 두꺼비탱크가 등장한다.
V-22 Ospry 때 발동한 옵션어택을 그대로 끌고가야 하므로 옵션어택을 활용한 공격패턴이다. (컨트롤이 좋지않아 많이 낭비했다면 어쩔수 없이 사용하자 아니면어느정도 아래 스테이지별 공량 방법을 숙지해두고 내구력을 노멀샷으로만 쏴서 테스트해보는것도 좋다.
내구력조절이 필요하므로 (스코어어택을 위한) 각 스테이지 별로 공격패턴이 존재한다. 이동패턴은 동일하나 공격횟수를 조절하는 방법이다.

왼쪽그림 : 적잡어가 나왔을때 짧게 옵션어택을 사용해서 사격 오른쪽 그림 : 이때 도망가므로 집중사격해서 격파한다.


1-1 적잔챙이가 등장할때 만 두꺼비탱크에 짧게 사격한다. (샷버튼 한번 누르기) 잔챙이는 호컴의 서브샷인 유도미사일로 처리

1-2 두꺼비탱크가 우에서 좌, 좌에서 우측으로 방향전환을 두번한다. 한번은 그때 좀더 길게 (짧게 눌렀을떄 샷이나가는 시간을 두배로 만든다) 사격하면되고 중간에 잔챙이가 나타나지 않았을때 두번정도 추가로 공격한다.
1-3 방향전환 할때 길게 옵션어택+ 샷 으로 공격 하고 추가로 3번정도 더 공격한다.
1-4 잔챙이헬기가 나왔을때 한번, 중간에 나오지 않을 때 한번 씩 옵션어택과 함께 공격한다.

(이렇게하면 1-1과 1-4의 오브젝트 내구력은 대략 2배가 된다고 추측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