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운해(Sea of Cloud) stage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운해(Sea of Cloud) stage

Maxpeed 2011. 3. 6. 19:28

미션(Mission) 5

海(Sea of Cloud) 스테이지

시작하면 좌,우,좌측에서 송사리기체¹(雜魚)(F-23)가 편대를 이루며 소적탄공격테세... 신속 파괴.그후에 (EF2000)잡어기체가 3열로 3~4편대 나타나는데 역시 간단히 처리 합니다.

곧이어 우측의 검은 중형기(SR-71)가 나오는데 2열 백탄을 엇갈리게 조준합니다. 여기서 나올때쯤에 호넷기체 중앙을 중형기 우측 날개에 맞추고 샷을 쏘다가 탄이 나오면 피하면서 좌측날개쪽에 샷하면서 전진하다보면 터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곧이어 좌측에도 동형기(同形機)가 나오는데 이것도 같은방법으로 처리 합니다.단 전진하진 말고 그대로 그 위치에서 중형기가 쏘는 백탄 주의하면서 샷...조금천천히 터트리는것이 약간의 포인트...

그후에 우측에있는 메달 두개를 먼저 체인하고 샷버튼 홀드(Hold) 하면서 중앙에 나오는 중형기에 대비해서 수퍼샷 발동하면서  약간 우측으로 이동(백탄을 약간이라도 유도하기 위함 입니다.) 백탄을 쏘면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체인 하다보면 중형기가 터집니다. 이후 나머지 체인을 합니다. 당연히 체인시에 자코들과 소적탄에 주의 하셔야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방법은 타이밍이 안맞으면 체인이 제대로 안됩니다. 특히 검은색 좌측 중형기(SR-71)도 터트리는 시기도 중요.(조금늦게 터트리세요).특히 잘못하면 백탄 경로에 메달이 있게되서 체인은 커녕 메달도 못먹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방법은 위 검은색 첫번째 중형기는 같은 방식을 처리하고 나머지 좌측것을 수퍼샷처리 후에 메달 4개를 재빨리 체인합니다.  좀 늦다 싶으면 좌측메달은 위쪽것부터 먼저합니다. 그리고나서 좌측구석 중간쯤에 붙어 있다가  중형기가 백탄을 쏠때 아래 -> 우측 으로 피하면서 타이밍 맞춰 밑에 메달을 체인합니다.  가운데 중형기는 귀찮게 느껴지실때는 캔슬 수퍼샷으로 속공 파괴하시길...

그외 좋은 방법이 있다면 그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후 중형기 양쪽에 나오는데 우측구석에 대기하다가 조금씩 백탄을 좌측으로 피하면서 샷을 쏩니다. 메인샷만으로도 충분하며 잡어기체모두를 다 잡으려면 중간쯤에 캔슬수퍼샷 레벨1을 시전 해주면 됩니다.

터진후에 잡어기체들의 소적탄에 주의 하면서 체인합니다. 그러면 이제 5스테이지 구름의 바다  보스 그린벤더 와 맞붙게 됩니다.

송사리 기체 - 일어식으로 잡어 발음은 자코가 되겠습니다. 즉 샷 한방으로 보통 파괴되고 산발적인 공격을 하는 기본적인 캐릭터 들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