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일본(Japan) Stage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일본(Japan) Stage

Maxpeed 2009. 8. 24. 21:37

일본 스테이지 (해상 스테이지)
1-1,1-2
시작하면 1-1경우 파워캐리 송사리기체가 맨먼저 등장하며 그외의 경우는 송사리기체들이 등장 합니다. 곧바로 좌측상단에 중형기가 등장하는데 편하게 공략을 하시려면 이중형기는 캔슬 수퍼샷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이제 송사리기체 10여대가 지나가고(1-2) 우측에 아까와 동형 중형기 등장 이건 가볍게 메인샷으로 파괴해 줍니다. 비스듬히 나오는 송사리기체 무더기는 알아서 잘처리...(1-2)

우측에 나오는 소형 호버크래프트 자주포대를 올라타듯이 샷을 쏴서 없에버립니다.
좌측에 곧이어 전함이 나오는데 이건 일단 무시합니다. 전함앞 소형 포대가 있는데 크게 걸리적 거리진 않고 다 보조샷인 호밍 미사일이 처리를 하니 우측 상륙함에서 나오는 호버크랩트 자주포대만 처리해주면 OK.

전함이 거의 모습을 드러낼 정도에 중형기 까지 등장하는데 백탄을 적절히 우에서 좌측으로 피하면서 전함후미의 포대 파괴하자마자 캔슬 수퍼샷(레벨2)을 쏘고 바로 우상 방향으로 이동 합니다.  이동할 찰나에 전함 망루와 중형기가 순서대로 터질겁니다.
아니면 그냥 메인샷으로 처리하고 중형기를 어느정도 맞춘후에도 가능 합니다.

중형기 2대를 더 불러와 파괴하기 위해선 후자를 선택하는게 쉽거나 수퍼샷사용시 뒤에 나오는 포대는 그냥 포기하는게 좀더 쉽습니다. 단 수퍼샷은 1-2에서 1스테이지 클리어시 레벨2.3이상이여야 가능합니다.

전함 우측에 송사리기체 무더기가 나오지만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닙니다.
한두발 흘린 소적탄을 가볍게 피하고나서 우상 -> 좌하로 가볍게 체인. 아래쪽 전함과 위쪽전함이 있는데 위쪽전함이 파괴된후의 2개의 메달은 바로 나올 대형 호버크래프트기에 따라서 한개혹은 모두 체인하고 공격합니다.(여튼 여기까진 대략 2주 패턴과 비슷합니다.)

여기서 수퍼샷을 쏘면 호넷은 중형기 2대 더 불리기가 100% 실패하므로 메인샷으로만 진행해야 합니다.
타이밍은 호버크래프트가 선미가 나올때쯤 부터 좌측상단에 거의 붙어서 공격(조금은 늦어도 가능합니다. )하다가 우측으로 이동 하면서 송사리기체 파괴하고 포대 백탄에 조심하면서 다시 좌측으로 이동하면 금방 파괴 됩니다. 우측으로 이동하는 것은 우측에 나오는 송사리기체들을 처리하면서 포대 백탄을 적절히 피하기 위함 입니다. 1-1경우는 여기서 파워 아이템이 나와서 취득하면 풀파워가 되니 좀위험은 하지만 빨리 취득 하시는게 좋습니다.

메달체인까지 하려면 여유가 없으므로 그 후 나오는 중형기까지 근접공격해서 파괴합니다.

이때는 중형기의 탄막과 백탄이 언제쯤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체인은 아래와 좌측을 먼저 타이밍에 따라서 우측까지도 되지만 4개메달 체인하기는 시간이 촉박 하거나 불가능할 수 도 있습니다. 물론 때에 따라선 가능합니다.

여튼 중형기가 나왔을때쯤에 탄발사 때를 알아서 이미 파괴된 호버크래프트의 메달 1개내지 두개는 취득이 됩니다.
결국 중형기에 근접하므로 중형기가 조금빨리 파괴될것입니다.

나올때쯤까지 최대한 메달을 체인하고, 좌상단으로 올라가서 붙어서 조금쏘다가 수퍼샷이 거의 최상단에 닿을정도로 붙어서 수퍼샷을 쏩니다. 이때 포대 3개가 모두 나오기전에 수퍼샷이 발동되도록 하셔야 합니다. 레벨2 게이지만 충분하다면 앞뒤 타이밍상 조금늦어도 되긴하지만 되도록 앞에 말한데로 하는게 좋습니다. 상당히 애매하지만 또 주의할점은 정중앙이 아닌 약간 우측으로 수퍼샷이 나가도록 해야 합니다. 중형기 나오는 위치이기 때문이죠. 호넷기체도 올라타서 공격 합니다. 1-1 경우는 확실히 포대 바로 앞에 있으면 탄을 않쏘기 때문에 그부분은 괜찮고 상단 도어개폐식 포대만 주의 하면 됩니다.

이 포대가 탄을 쏠때쯤에 약간 우측에 붙어있다가 조금씩 내려오다 좌측탄이나 도어개폐식포대 백탄을 좌하 방향으로 피하고(한마디로 시계방향으로 피하십시오) 다시 올라타면 어느순간에 대형호버크래프트가 터진후에 중형기가 나오는데 이중형기가 터질때까지 수퍼샷이 남아있다면 OK...

물론 같이 붙어서 메인샷도 같이 쏩니다. 속공파괴가 되면 중형기 2대 더 불리기 성공...어쨋던 그후 남은 메달이 있다면 재빨리 아래로 내려와 남은 메달 1개체인후 중형기 파괴 합니다.

(1-1,1-2는 연습만 조금하면 충분히 올체인에 중형기 2대 더 불리기가 가능 합니다. 1-2경우는 레벨2 게이지가 조금더 차있다면 약간은 더 쉽게 됩니다.)

여튼 위 방법대로 하면 중형기가 총 4대가 나오게 됩니다. 처음에 할때는 타이밍이 좀 어렵더군요. 수퍼샷도 조절해야하고...  1-2 이후에서 시도하려면 이전보스 2차형태에서 되도록이면 수퍼샷을 쓰지않는게 좋습니다. (즉, 테크 필수,실패하더라도 메인샷으로만 처리 해야 하는 난관이...)


편히 공략을 한다면 그냥 처음나오는 호버 크래프트는 화면 포대가 모습을 드러낼때
화면중간쯤으로 후퇴후에  중형기가 나올시기쯤에 캔슬 수퍼샷을 발동하시면 됩니다.

우측 대형 호버 크래프트 포대는 위 공략참고로 수퍼샷만 사용하고 붙어서 공격하다가 적절히 안전한 위치까지 내려와서 공격하시면 됩니다.

그후 좌측 중형기와 우측중형기..대형호버크래프트를 파괴위치에 따라서 추가로 등장하는 이동포대 1열 무리와 기타 송사리기체들은 상황에 맞게 처리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백탄 4포대와 송사리기체 무리들...
좌측 2포대씩 공격하는것이 좋습니다. 때에 따라선 수퍼샷으로 좌나 우측 2 포대씩 먼저 파괴하는것도 좋습니다. 여튼 좌측이나 우측 구석에 있다가 조금씩 반대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송사리기체들은 화면 좌측이나 우측에 붙어서 처리하다가 탄이 오면 조금씩 공간이 넓은 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후는 보스공략

1-3,1-4
첫번중형기들은 메인샷으로만 처리할순 있습니다만 버거우신분들은 자기 역량에 맞춰서 첫번째중형기만 수퍼샷, 혹은 양쪽다 수퍼샷으로 처리를...단 캔슬 수퍼샷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형기모두 샷으로 처리가능하지만 버거운사람들은 수퍼샷을 함께 사용해서 파괴하자.

전함 후미포대는 파괴할수 있지만 탄이 밀도가 높아서 버거우므로 왠만한 분들은 그냥
수퍼샷으로 미리 망루를 파괴하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함이 나오면서 탄을 쏘는데 1-3/4는 밀도가 높아서 버겁다. 메달과같은 점수보단 생존을 위해서라면 나오기전에 미리 수퍼샷으로 파괴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략 이타이밍에 슈퍼샷을 발사해 중형기와 전함 동시 파괴

중형기 2대 더 불리기는 1-3까지는 일단 가능 합니다.(실제해본것을 토대로...) 하지만 굉장히 어렵거나 호넷으로는 올체인 까지는 힘듭니다. (중형기 1대 더 불리기 까지는 가능하겠지만 어렵고, 2대는 불가능하다고 보셔도 될겁니다.
특히 수퍼샷 레벨2가 되어있지 않다면 절대 불가능 합니다. 그냥 안전하게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가능하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시도해 보실분은 시도하시길...
된다고 책임은 못집니다(특히 1-4경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숫자는 체인순서.물론 꼭 저렇게할필요없이 기호에 맞게한다. 체인 6개를 다하고난후에 좌측호버크래프트를 그림과같은형식으로 붙으면 포대가 근점해서 공격을 하지않는다 .저런방식으로 올라타서 호버크래프트를 속공파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작은 3개포대의 탄을 봉인하기위하여 그림설명대로 한다.


후에 4포대에 수퍼샷을 쏘려면 중형기에게 수퍼샷은 좌측쪽 까지만 쓰시고 우측중형기는 메인샷으로...마지막 좌측부근이나 우측부근 포대에 수퍼샷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때..당연히 두개포대가 수퍼샷이 범위안에 들어가므로 위치를 잘잡아서 한번에 두포대를 파괴하게 맞추십시오.4포대는 2열의 백탄을 쏘고 각도제한이 있는 포대라 조준해도 탄이 가지않는 위치가 있습니다.  단 조준각도 제한으로 탄이 가지 않는 자리는 2way식 조준탄을 쏘기 도 합니다. 참고하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그림중형기는 역시 초반과마찬가지로 버거운사람은 한기체만 수퍼샷으로 처리한다. 보스전에서 레벨2 슈퍼샷을 사용하기위해 아끼기 위함이다

어쨌든 침착하게 잘보시면서 파괴... 되도록이면 좌나 우측구석에서 슬슬 반대쪽으로 이동하면서 피하시면 됩니다. 위에 대로 수퍼샷을 사용하면 더 쉽지만 후에 보스전에서 조금 위험(?)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어찌됐든 이것도 저것도 아니라면 속편하게 봄을 사용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