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러시아(Russia) stage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러시아(Russia) stage

Maxpeed 2010. 2. 22. 15:58

러시아 스테이지(일명 사막/인민탱크  스테이지)

호주와 비슷한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는 곳 입니다.
이곳이 1-1을 걸린다면 파워불리기가 됩니다만 체인에 매우 자신이 있다면 그때 시도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제대로 된 점수 불리기가 되기 때문이죠. 체인을 아직 감각적으로 하지 못하는 상태라면 이것보다는 먼저 올체인 하기(또는 패턴)를 먼저 연습한후에 시도하시는게 좋습니다. (번외로 체인을 항상 3개이상 1000점 획득한다. 항상 2개이상의 메달을 놓친다...그런패턴이라면 그땐 해도 괜찮겠죠. :])

파워아이템을 이용한 1-1 일때 점수 불리기

포대를 파괴후에 좌측에나오는 헬기부대에 부딪혀 파워다운 한다.


먼저 파워업 아이템 송사리기체(이후 파워캐리 헬기) 처리와 아이템 습득후 2단계 까지한후에 우측 건물을 수퍼샷을 사용하든 메인샷으로만 파괴하든 하고서 최대한 체인을 합니다. 중형탱크가 나올때쯤에 백탄 송사리기체헬기가 우측에서 2대 중간이나 좌측에서 두대 나오는데 이때 부딪혀서 파워 다운 시도, 너무 늦으면 파워캐리 헬기들이 않나오거나 한부대만 나오므로 나오자 마자 시도...그후에 좌측에 파워캐리 헬기들이 나옵니다.

좌측그림에 파워캐리 헬기를 반드시 남기고 우측 파워캐리 헬기가 나올 타이밍에 좌측 파워캐리및 중형탱크를 파괴한다. 그림에 중형탱크는 조금늦은타이밍에 파괴한것.


우측에 파워캐리 헬기가 등장할때까지(혹은 등장할 타이밍에) 적색 파워캐리기체는 놔둬야 합니다.  우측에 나올타이밍에 중형탱크와 파워캐리 기체들을 모두 격파하면 보통때보다 파워아이템이 하나 더나오기 때문에 파워아이템점수를(4000점) 더 벌수 있습니다. 그후에 패턴대로 공격후 메달을 체인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파워아이템을 이용한 점수불리기 입니다.

통상 공략 패턴 (1-2 ~ 1-4)

일단 이곳 패턴은 근접 공격패턴인데 1-2까지는 여유있게 근접 플레이가 되고 조금만 신경쓰면 1-3 까진 쉽게됩니다. 1-4도 가능하지만 1-3보다는 지상포대가 탄쏘는 쿨타임이 작아서 약간 힘듭니다.
물론 좀더 근접해서 쏴야 지상포대가 탄을 쏘지 않기도하죠.

글대로 공략하다가 지붕포대에 올라타서 파괴후에 우측탱크를 근접 속공


먼저 1-2이후 에는 송사리기체 헬기들이 좌,우,좌,우에서 3개편대로 짝을지어 나오므로 그위치 상단에 붙어서 샷을 쏩니다. 마지막 송사리기체를 처리하면 바로 그상단(우측)에 전차가 나오는데 역시 그자리에서 처리하고 바로 중앙 포대에 근접합니다. (조금 알아두실것은 메달체인은 나름대로 방법 이므로 여기에 쓰인 순서는 단순 참고용 입니다. 1-3/4 경우는 왠만하면 메달체인순서를 만드는 것이 올체인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잔챙이헬기가 좌측에서 나오지만 무시합니다. 보조무기가 알아서 해줍니다. 파괴될 쯤에 약간 내려오면 우측에 전차를 소적탄을 피하면서 올라가서 근접사격...

그후에 메달체인하러 이동하는데 왼쪽 황색세탄 전차가 공격을 하므로 탄을 천천히 유도하면서 메달체인타이밍을 재며 이동후 체인하고 속공파괴를 위해 탄을 유도하며 이동하다가 올라타서 파괴한다.


이미 좌측 두대의 황색세탄 쏘는 전차가 조준을 옆쪽으로 하지만 버거울 정도는 아니고 자연스럽게 피해서 이제 좌측 전차포대 공격을 시도하기 위해 이동 합니다.
이때 메달을 체인 합니다.

메달을 체인하고 바로 황색세탄 전차들위에 올라타면서 공격 좌측이 먼저 터지고 우측이 터질때 쯔음에 우측으로 이동하면 우측에 포대와 나머지 전차들이 슬슬 기어 나올겁니다.

황색세탄쏘는 전차는 처음에 둘위중간에 있다가 하나가 파괴되고 이동 전에 반기체분을 갔다대고 공격 합니다. 이것은 서브웨폰과 메인샷을 동시에 맞춰서 속공파괴를 위한 것 입니다. 그후에 바로 오른쪽 지붕 포대로 이동합니다.

우측으로 이동하고나서 포대와 포대사이에서 샷 먼저 우하단 포대가 파괴되고 메달이 보이자 마자 체인타이밍에 체인 두번째포대까지는 1-2까진 여유있게 가능하며, 1-3,1-4는 조금만 주의 하면서 하시면 됩니다. 

그림2의 파란색 원으로친메달은 1-2,1-3경우 조심하면서 메달체인이 가능 그림 3/4 경우 노란숫자는 메달체인순서 3을 체인하고 바로 가운데서 수퍼샷후에 탄을 유도하면서 4를 체인한다.

맨좌측 건물(지붕)포대와 황색세탄전차가 나오는데 황색세탄전차포대가 먼저사격 여기서 필요하면 사격할때 즈음에 미리 캔슬 수퍼샷...(이경우는 1-3까지만) 혹은 황색세탄을 살짝 피하면서 역시 근접공격 으로 파괴, 그다음에 우측 소적탄쏘는 건물의 3개 포대와 좌측백탄포대가 나옵니다.

추가적으로 중앙부근에 또다른 황색세탄 전차가 나옵니다.
이들을 주의하면서 우상단 메달 3개중에 최소 1개 최대 2개까지 체인이 됩니다. 1-3 이후는 보통 1개만할것을 권장 합니다. 체인하고 또는 도중에 수퍼샷 발동 하면 중형 전차가 맞아 바로 파괴되거나 금방 파괴될 정도로 대미지를 받을겁니다. 아니면 파괴될때까지 수퍼샷발동...어느정도 근접해서 쓰는거라 수퍼샷이 많이 낭비되지는 않을것 입니다.

도중적절한 시기에 중단했을경우 큰대미지를 입어서 샷으로 마무리는 아무래도 자동적으로 되겠죠

어쨌든, 최대한 중형전차를 빨리 파괴해야 합니다. 3포대에서 메달 한개를 체인하고 나서 중앙으로 내려오면서 바로 수퍼샷...이때 물론 좌측의 황색세탄 포대나 백탄포대는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1-4경우는 조금만 방심하면 바로 미스..!

수퍼샷이 발동하고 전차가 터질때쯤에 아래쪽 남은 메달 최소한개는 체인...하고 파괴되지 않았다면 좌측에 있는 적을 처리 합니다.

그림시간순은 좌에서 우. 메달체인과 이동이 백탄헬기 출현시점과 비슷. 맨우측은 겹치므로 슈퍼샷으로 사용하나 1-2는 수퍼샷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좌상단에 황색세탄 전차가 공격하므로 탄을 잘유도하면서 터진중형탱크의 메달을 체인한다.

이때쯤 되면 백탄쏘는 헬기들이 극성을 떨것 입니다. 크게 좌우로 이동하면서 체인을 하면 됩니다만 문제는 중형탱크의 4개메달들... 백탄헬기들이 좌우에서 교대로 나오므로 그 것을 이용하셔서 메달을 가급적 빨리 체인 하셔야 합니다. 스크롤이 조금더 되면 우측에 또 2포대가 있는데 캔슬수퍼샷으로 간단히 처리

좌측그림 : 그림처럼 적의 공격방향이 화살표를 이루므로 숫자대로 체인하며 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머지메달은 상황을 봐서 체인 우측그림: 중형헬기한대를 속공파괴하기위함인데 그사이에 우측메달체인 중형헬기가 두대나오면 대신 백탄잔챙이헬기는 잠시동안나오지않는다.

메달 4개를 신속히 체인 하다보면 위에 중형헬기 등장... 속공 파괴방법과 그냥 메인샷으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인샷만으로 처리법은 일단 우측에 먼저나온 헬기에 메인샷으로 쏘다가 우측으로 이동 합니다. 황색세탄을 쏘면 좌측으로 천천히 회피(황색세탄이 퍼지는데 그퍼지는 황색세탄의 중앙탄이 조준 입니다.) 합니다. 탄이 퍼지기 때문에 피할때 약간 위쪽으로도 움직여야 합니다. 그후에 바로 좌측헬기가 등장하는데 여기서 좌측에 등장한 헬기의 우측에 위치(등장시점 기준)하다가 황색 세탄을 발사하면 천천히 좌측구석으로 이동 합니다. 그사이에 메달은 1~2개 정도 체인이 가능 합니다만 무리하진 마시길...

메인샷으로 처리법... 그림은 대략적인 이동형태를 표현한것이다. 숫자대로 이동및 적의 공격순서. 체인까지 고려하려면 이동타이밍이나 위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유의 하자.


우측헬기가 두번째 황색세탄을 쏠때는 좌측구석으로 천천히 이동하며 공간이 없을경우 구석에서 천천히 올라가면서 회피합니다.(아마 후자경우가 훨씬 많을듯) 그후 메달위치까지 천천히 내려온후에 좌측헬기가 황색세탄을 쏘는순간에 메달체인하면서 우측으로 천천히 회피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순서.체인을 하되 적헬기 파괴 타이밍이 늦어지면 좌측헬기가 황색세탄을 한번 더 쏠 수 있다는 것을 유의 한다.


이러다보면 우측헬기가 터집니다.(보조샷이 좌측헬기가 나오기전에 꽤나 대미지를 입혔기 때문이죠.) 나머지 좌측 체인 하고 중앙에 올때쯤에 나머지헬기도 파괴 ... 중형 헬기는 황색세탄 발사후에 중앙에서 백탄을 발사합니다. 같은 축선상에 있으면 백탄 간격이 2Way 고정탄으로 넓어지기 때문에 유의 합니다. 기축선상이 아니면 거의 1way 성 고정 백탄을 발사합니다. 2패턴은 순간판단미스만 범하지 않는다면 위협적인 패턴은아니므로 너무 겁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후에 좌우측에 번갈아나오는 백탄헬기를 조심하면서 나머지 메달 체인 하면 됩니다. 

중형헬기를 속공파괴하는 방법은 두가지 이지만 그다지 속공이라 하기엔 애매합니다. 수퍼샷레벨이 모자르기 때문에 적이탄을 쏘기전에 파괴는 어렵습니다.
1. 첫중형헬기를 위의 그림에서처럼 집중적으로 수퍼샷을 맞춰서 빨리파괴 - 이경우 2번째나오는 좌측 중형헬기만 처리하면 되지만 이렇게 되면 백탄헬기가 등장해 가세하기때문에 백탄잔챙이헬기가 위협적이거나 중형헬기의 탄이 조금 위협적으로 될수가 있다.
2. 레벨2가 되기전에 사용한다는전제로 '메인샷'만을 사용한 처리법대로 움직이다가 좌측헬기가 나오는시점에서 중앙부근에 레벨1 캔슬슈퍼샷을 사용한다. - 속공파괴라긴 무리가 있으나  메인샷만으로 처리하는거보단 약간 빠르게 격파가 가능하고 이사이엔 백탄잔챙이 헬기도 안나오기 때문 나름 안전한 방법일수 있다.

호넷특성상 위의 패턴이 있게되는데, 이전에 수퍼샷을 많이 써버렸기 때문입니다만 생기는 족족 중형헬기를 수퍼샷으로 처리해도 됩니다..다만 그렇게 되면 보스의 1차형태 공격시작시 슈퍼샷이 레벨1도 되지 않아서 3스테이지이후에 나오는 그라운드 스케이터의 1차형태에서 중앙파츠 파괴가 늦어져 껄끄럽게 되버립니다.

조금골치 아프게 되지만 어느실력이상 갖추면 별차이 없으니  보스전에 회피에 자신 있다면 후자방법을 써도 될듯 합니다.

어쨌든 마지막 백탄송사리기체헬기는 좌우에 교대로 나오게 됩니다. 나오기전에 처리하지않으면 1-3,1-4에선 조금 귀찮아지니 미리 위치에서 대기하다가 파괴하면 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