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Last Stage Boss : Chaos Queen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Last Stage Boss : Chaos Queen

Maxpeed 2018. 12. 31. 21:29

카오스 퀸 (Chaos Queen)

거대한 말벌 형태의 최종 보스

그야 말로 말벌들의 대결이다!!


1차형태 (번데기)
1 침탄 다발 : 고정탄으로 일정자리 안전지대가 존재한다.(기본적으로 2군데는 공통적인 안전지대)
2 옥수수탄 : 꽤 많은 탄다발을 발사하지만 FAKE 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맞지 않는 짝수탄이다.


번데기가 모습을 드러내면 처음에는 번데기 우측상단 옆에서 붙어서 샷을 쏘다가 침탄을 돌려쏘기 시작하면 바로 좌측 아래 안전지대에 안착하면 된다. 호넷은 여기선 이렇게만 해주면 그냥 연신 샷만 쏘기만 하면 1차형태는 거저! 단 대미지 조절을 약간 할 필요가 있으므로 침탄 + 옥수수탄 다발을 쏠때 잠깐 0.7~1초 정도 시간은 노샷진행을 한다. 이러면 1차형태 번데기는 간단히 클리어.
(백에 하나 잔챙이 소적탄이 가끔날라올 때가 있으므로 잔챙이가 나올때 쯤에는 기체를 위쪽으로 한두기체정도 위로 올리고 있다가 잔챙이 소적탄을 유도해준다. 침탄이 날아오면 다시 내려주기만하면 아무문제없다.

일단 잘알려진 안전지대는 그림과 같이 두군데. 몇군데 더있으니 한번찾아볼수 있으면 찾아보도록!


2차형태 : 붉은 벌 형태
1.복합 way 백탄 조준 : 조준탄으로 빠르게 발사하는데 중간에 엇박자로 발사하기 때문에 탄에 닿기전에 피하면 총 4번의 반기체 움직임이 필요하다.

좌측그림은 일반적인 발사형태이고 우측 그림은 엇박자로 발사하는 순간찍은 탄이다. 중간에 살짝 어긋난 탄이 보일 것이다.

2. 다리 후리기 대모적탄 : 다리를 훔치면서 대모적탄 다way 3겹의 대모적탄을 날린다. 탄모두 조준탄이므로 발사를 인지하면 한기체 툭쳐서 피해주면 된다. 양쪽 손(발)을 이용 하지만 어차피 같은속성이라 횟수만 증가한 것 뿐이다. 약간의 Fake성이 있어서 발사하기전 타이밍 때는 절대 움직이면 안된다.(탄궤도가 묘하게 어긋나서 미스나버린다.)

그림처럼 조준탄(대모적탄)을 발사

3. 전방향 연속조준 백탄
백탄을 모든방향으로 연속으로 조준하며 빠르게 발사한다. 마지막탄 배열은 한기체정도 어긋난 탄막인데 정확하게 반기체씩 3번피하면 마지막탄은 약간 아슬하게 맞지 않는다. 보통 대충 반기체씩 3~4번 피하다가 마지막에 반대쪽으로 피하는 리액션을 한다.


패턴 발현 순서는  1 -> 2(X2) -> 3 -> 2(X4) -> ...


3차형태 : 대미지입은 벌  형태 (별칭으로 , 썩은벌, 거지벌, 누더기벌 이라고도 한다) 1번과 2번패턴을 반복.


1. 백탄 발사 패턴
조건부 고정탄인데 파괴타이밍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보통 2차형태의 벌이 백탄 패턴에서 파괴했을때 조건부 안전지대가 존재한다.
2. 옵션 소적탄 다발 공격
빽빽한 소적탄 다발을 공격한다. 일단 소적탄다발 발원지의 가운데 중앙을 맞추면 탄에 맞지 않지만 약간의 컨트롤의 정밀함이 필요하다. 그외에는 일부 화면상단이 탄에 가지 않는곳이므로 이곳도 한정적으로 안전한지대이기도 하다.

두번째 그림은 바로 맞춰도 되지만 좀더 쉽게 자리를 맞추는방법은 벌정면에서 쏘다가 백탄이 병렬로 두겹으로 날아올 때가 있다. 그탄을 반기체 우측으로 피한후에 바로밑으로 내려서 안착하면 된다. 자리가 좀 벋어났다 싶으면 우측에서 날아오는 백탄에 따라 반의반기체 좌로 움직여준다.

주로 회피법이런방법도 가능하다!


후자(상단이동)를 주로 이용하는데 옵션 소적탄 다발공격을 시작하면 재빨리 좌측구석에 붙어서 올라간후에 탄이 지나가면 내려와서 백탄을 다시 피해주는 방식으로 공략한다.


4차형태 : 핵 (모습이 멍게같다고해서 멍게 라고도 한다(..))
1.백탄 다발
한기체 위로 피하는것도 가능하지만 안전하게 피하려면 우측으로 반기체에서 한기체 피했다가 좌측으로 탄길 사이로 움직이면 쉽게 피할수 있다.

실제회피시 방향은 노란색 화살표다.녹색화살표는 탄의 가상의 길을 따라 빠져나가라는 의미 우측 그림은 세번째 백탄 패턴 1차때보단 완만하게 발사된다.

2. 연속 대모적탄
몇초간 대모적탄을 연속조준해서 발사하는데 방법은 두가지
우상단 위에서 천천히 내려오면서 좌측구석 하단까지 가는 방법 좌하단에서 조금씩 우측으로 움직여서 우측 끝까지 가는 방법이다. 본인은 후자를 사용한다.호넷은 후자의 패턴을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파워가 센 서브샷과 확산샷 때문이다.

조준대모적탄을 발사하면 그림과 같은 화살표 형태로 피한다.핵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형태로 이동하는 것이 포인트다.

3. 전체 2열 대모적탄
전방향으로 (16WAY) 대모적탄을 발사하는데 동시에 발사하는게 아니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발사하는 탄패턴이다. 고정탄 이지만 핵이 움직이기 때문에 탄이 지나가지 않는곳을 찾아 피해줘야 한다. 첫위치는 좌측하단 구석 부근에서 탄의 발사랑 이동방향에 따라서 우측으로 조금씩 이동한다.

움직이는 그림처럼 회피

패턴 발현 순서는 1 ->2 -> 1 -> 3 -> 1 -> 2 -> ... 순이다. 3번 패턴을 두번 보여준후에 1번 패턴을 시전하다가 자폭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