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워프(Warp) Boss : Shadow Blinder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워프(Warp) Boss : Shadow Blinder

Maxpeed 2018. 12. 13. 21:13

보스 : 섀도우 블라인더

 
다른 보스와 다르게 이보스는 형태 변환(?)을 하지 않는다.
 
일단 섀도우 블라인더가 등장 하면서 9웨이 조준탄을 날린다. 첫탄은 상당히 아래에서 날리니 가능하면 기체를 좌나 우측옆쪽에 두고 회피하자. 참고로 섀도우 블라인더가 등장할시 일정시간 충돌판정은 없으니 그 사이에 돌아다니는 파워아이템이나 봄아이템을 얼른 챙겨두자.
 
조준탄을 3번 날리면서 위로 이동하는데 최상단까지 이동을 마치면 2개의 옵션을 좌우로 내뱉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9웨이탄을 한번 더 발사한다.) 이 때 얼른 좌측에 가서 수퍼샷을 시전하여 좌측 옵션을 제거하고 우측도 같은방법으로 제거한다. 옵션은 조준백탄을 쏘니 그점은 유의하고 우측 옵션제거는 두가지인데 아까 말한 수퍼샷을 쏘거나 근접해서(근접사격시에 서브웨폰공격이 되게할것) 속공파괴 하는 방법이 있다. 옵션은 일정방향까지 이동한 후에 위쪽으로 방향전환을 하고 올라갈때부터 탄을 쏘므로 그전까지는 붙어서 공격해도 유효하다.

. 옵션과 9웨이 탄 3번째와 4번째이 공격후에 섀도우는 좌측이냐 우측이냐의 이동의 갈림길에(?)


4웨이 조준탄 + α 를 좌우로 흐트러뜨리면서 탄을 뿌린다. 회피판정을 정확히 알고 컨트롤에 자신있으면 밑에서 피해도 되지만 그게 좀 힘들다. 일단 우측에 있다가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위쪽으로 설설 이동한다. 사실 옵션처리 때문에 어느정도는 밑에서 회피를 해야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컨트롤 능력이 요구된다. 자신 없으면 봄사용이 답이다.
 
그후 섀도우가 우(좌)측으로 움직이면서 일렬로 아몬드탄을 쏘면서 움직인다. 우측끝까지 가면 다시 좌측으로 움직이는데 여기서 아몬드탄을 어떻게 쏘느냐에 따라 움직임을 알수 있다. (좌측이동시는 좌측이동후에 다시 우측 끝까지 이동한다. 탄발사 형태는 좌측이동시 발사형태로 유지)


좌측먼저 발사 : 섀도우가 중앙까지 이동후에 다시 우측 끝으로 이동한후 좌측끝으로 이동
우측먼저 발사 : 섀도우가 좌측 끝까지 이동 후 다시 우측 끝까지 이동
                    (단, 아마도 초반에 좌측이동경우 다음 이동은 이 움직임이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좌측 끝 까지 이동한다.(아몬드탄은 우측먼저 발사)중간까지 좌로이동하다 다시 우측 끝까지 이동(아몬드탄은 좌측먼저 발사)

(일단 랜덤성으로 방향이 정해지는데 플레이어위치에 따라 정해지는지 아닌지는 좀더 조사할 필요가 있다.)
후자의 경우는 탄모양이 반대쪽으로 이동하기 쉽게 만들어지나 전자의 경우는 쉽지 않으므로 날개쪽엔 판정이 없다는 것을 이용해서 회피 해야 한다.
전자의 경우에는 아몬드탄사이로 비집고 회피를 해서 반대편으로 가야한다.
 
(위 움직임은 옵션을 다시 내뱉는 패턴까지 유효하고 그후부터 다시 섀도우 블라인더의 이동방향이 바뀐다.)

그후 연속조준 줄줄이 8웨이소적탄을 쏜다. 짝수탄이래서 맞지않지만 한쪽이 약간 아슬할 정도의 조준이고 중간에 잔챙이들이 공격할수도 있기 때문에 화면 중하단즈음에서 있다가 탄을 쏘면 조금씩 아래로 내려오다가 좌나 우측으로 조금씩 이동해준다. 탄을 다 쏜 후에는 다시 이동하면서 아몬드탄을 일직선으로 날린다. 앞서 말한 방법으로 회피해준다.

붉은 화살표대로 조금씩 이동한다.아니면 반대로 하단에 붙어있다가 좌측으로가다가 위로 이동해도 무관호넷의 우측 하단쪽을 조준하므로 이경우는 우측으로 조금씩 이동해서 회피


한참 좌우로 이동하면서 아몬드탄 공격을 하다가 중앙에서 다시 4웨이+α 소적탄 흩뿌리기를 한다. 이것을 두번하는데 처음엔 화면중단에서 하고 2번째에는 상단에 올라가서 흩뿌리는데 이때는 추가적으로 옵션을 내뱉는다. 처음에 말한 방법으로 옵션을 공략한다.(단지 이번에는 시간차 때문에 우측 옵션에 붙어서 공격은 어렵고 수퍼샷으로 처리해야 한다.)

좌측에서 중간으로 올때 한정 우측에서 중간으로 올때는 약간 다르다.


그후 바로 아몬드탄을 쏘면서 이동하는데 좌측 또는 우측으로 이동한다. (위에 서술한대로 아몬드탄의 발사순서에 따라 이동방향이 다르다) 줄줄이 소적탄을 다시 발사하고 나서 이제 코어를 연다.


아몬드탄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서서히 모아져가며 쏘므로 소적탄을 피하면서 안쪽으로 들어가서 코어를 파괴하면 된다. 보스에 지나치게 대미지를 주면 코어를 열 타이밍에 다시 옵션을 내뱉으므로 이때는 포기하고 집중공격해서 파괴한다. 보통 이경우는 중앙에서 고정하며 보스입에서 대적탄 2웨이를 날리고 아몬드탄을 쏘아댄다.


코어파괴를 실패할경우 앞쪽으로 빽빽한 아몬드탄을 쏘고 전방향 줄줄이 소적탄을 쏜다. 아몬드탄은 피하기 힘드므로 몰리면 봄사용을 권장한다.


언데드 테크니컬
코어를 닫기직전에 코어를 파괴하면 코어는 파괴되고 몸체는 파괴 안되는 버그가 존재한다. 이때는 파괴점수를 추가로 얻을수 있다.(물론 그전에 충분히 대미지를 주고 직접 샷으로 파괴해야한다. 코어가 닫히면 바로 워닝9 패턴에 돌입하므로 10초안에 파괴하지 못하면 파괴점수를 추가로 얻을수 없다. - 테크니컬 보너스를 얻게 되면 클리어 판정을 받게되지만 버그로 보스가 살아 클리어 판정만되고 진행은 계속되기 때문에 플레이어기체는 매인샷만 나가게 된다. 물론 적탄은 나가지 않으므로 플레이어가 죽을일은 없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