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마지막(Last) Stage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마지막(Last) Stage

Maxpeed 2018. 12. 20. 23:00

마지막 스테이지 (Last Stage)


초반에 소형기 4대가 차례로 나오는데(나오는 순서위치는 우 -> 좌 -> 좌 -> 우) 첫 두대는 먼저 작은 옵션 곤충 10기씩 두번 배출하면서 공격을 한다. 간단히 샷으로 처리하면 된다. 옵션배출후에 약 3초정도 시간에 4웨이 소적탄과 3웨이 대모적탄 공격을 한다. 조준탄이고 대모적탄이 탄속이 빠르기 때문에 대모적탄 회피에 먼저 집중하면된다.

적의 첫공격기 첫번째 공격 패턴두번째 적기와 3번째 적기는 겹친다.


초반에 나온 2기는 공격패턴을 한사이클 더 돌린다.(직접 탄공격과 옵션에 의한 간접공격을 두번한다)

후반에 2기는 앞에나온 2기와 반대패턴으로 공격을 한다. 그런데 앞에나온 2기체중두번째 기체와 3번째 기체는 제대로 대미지를 못주면 약간 겹쳐 나오기 때문에 첫공격패턴 이후에는 좌측벽에 붙어서 어느정도 탄을 유도해주면서 공격하는게 좋다. (샷파워가 떨어지거나 적극적으로 공략하지 않아서 적기 파괴가 늦어질 경우에한한다. 보통 이런일은 별로 발생하지 않는다.) 여의치 않으면 두기체 모두 맟출수 있도록 수퍼샷을 조금 쏴준다. (수퍼호넷의 수퍼샷 범위는 넓다)

3번째적기에 근접 공격하다가 적당한 타이밍에 회피 리액션회피리액션은 옵션이 다 배출된후에 약 3초

여유롭다면 소형기체에 붙어서 대미지를 주는게 가능한데, 옵션 배출후 약 3초(셀때는 약간 빠르게 세는게 안전)후에 대모적탄을 쏘므로 그에 맞춰 회피 리액션을 해주는게 좋다.


그후 화면 좌우측 구석에 해치가 열리면서 작은 곤충들이 나와 공격하는데 두곳중 어느한쪽에 쏠려서 한쪽은 바로파괴하고 나머지는 서브샷과 메인샷으로 처리한다. 초반에는 해치를 공격하지 않다가 위쪽의 벌레모양의 포대가 움직이면서 조준탄다발을 공격할 타이밍에 파괴한다.

해치를 파괴하지 않으면 계속 나오나 X36이 아닌이상 극대 점수 불리기는 불가옥수수탄 조준 공격. 먼저 탄을 그림처럼 유도하고 수퍼샷으로 처리해주자


가운데 곤충모양(?)의 포대가 올라가면서 양쪽에는 원형포대가 나오는데 백탄을 마름모형태로 조준사격한다.간단히 피해주자. 곤충모양의 포대가 1차 파괴가 되면 잠깐 위쪽으로 올라가며 사라진다. 원형포대를 파괴하고 계속스크롤되면 전에 포대가 무언가 합체하면서 다시 공격을 시작한다.

중앙 곤충모양의 포대는 수퍼샷으로 처리. 생각보다 단단한놈이다.원형포대는 마름모꼴 백탄 발사. 전부 조준탄이니 쏘는것을 인지하고 회피한다.


가운데 포대는 조준 2웨이 +3웨이 복합공격을 하면서 공격하고 양옆 4포대는 조준 백탄으로 공격한다. 백탄포대 2문이 파괴된 형태가 가장 간단하고 피하기 쉬운 패턴이기 때문에 보통은 백탄 2개 포대를 수퍼샷으로 처리하면서 나머지를 공략하는 패턴이지만


 (참고로 포대가 두개 남았을때 중앙포대는 조준 옥수수탄 (1x2 ,2x2) x2 

  포대가 1개 남았을때 중앙 포대 8way 2열 7way 2열 소적탄 추가

 포대가 전부 파괴되었을때 중앙 포대 고정대모적탄 + 조준 3연 대모적탄  추가)

포대가 두개 남았을때포대가 한개 남았을때포대가 모두파괴 되었을 때

본인패턴은 일단 우측이나 좌측구석에서 대기하다가 조금씩 피하다가 방향전환하는 패턴이다. 그렇게 공격하다보면 포대 두개가 파괴되는데 (간혹3개) 이때 중앙 포대를 수퍼샷으로 같이 파괴하는 방식이다. 4개 다 파괴될 성공률은 89%에서 98% 사이(...)

구석 턴회피는 타이밍이 관건


포대를 파괴하지 않고 중앙 오브젝트를 파괴하면 살아있던 포대는 자동 파괴 되는데 이때 포대에서 메달이 뜨지 않으니 유의 할것. 


그후 화면 좌상단과 우상단에서 꽤많은 양의 잔챙이와 탄을 목격할수 있다. 탄에 몰리지않게 확실하게 처리하면 된다.


그럼 이제 대망의 마지막보스를 대면 할수 있을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