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기본시스템 1 - 기본조작법 본문
0. 조작 방법
8방향 조이스틱 : 8방향으로 기체를 조종한다.
A 버튼 : 연타하면 샷이 나가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잠시후에 레이져가 나가게 된다.
B 버튼 : 위험 회피용 ("스프레드봄")봄이 나간다. A 버튼을 누른체로(즉, 레이져를 발사하는중에) 이 버튼을 누르면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일명 "레이져 봄"이 나간다. 하이퍼 아이템 소지시 누르면 하이퍼가 발동된다. 샷과 레이져가 더욱더 강화된다.
C 버튼 : 자동 샷버튼으로 누르고만 있으면 샷이 자동으로 연사 된다.
스프레드 봄 : 샷을쏠때나 샷을 쏘지 않을때 나가는 봄으로 화면전체에 타격을 주며 탄을 소거한다. 위력은 약하다. 봄효과가 없어진뒤 약 0.7초간 무적상태
레이져 봄 : 기체주위에 오라가 생기며 전면으로 강력한 빔을 발사한다. 첫발동때는 전체탄을 소거하고 발동후에는 기체 주변만 소거된다. 봄효과가 사라진뒤 약 0.7초간 무적상태
하이퍼 아이템 소지시 B 버튼 : 하이퍼 발동
하이퍼 발동후 샷
하이퍼 발동후 레이저
C 버튼 팁 : 보통 A 버튼으로 샷을 발사하면 3~4발이 한셋트로되어 발사된다. C 버튼을 순간 눌렀다 떼면 1~2 발씩 짧게 샷을 쏠수가 있다. 콤보를 잇기위해 조금씩 샷을 쏠 필요가 있을경우 요긴하게 사용된다.
1. 기체 타입
샷 은 집중형으로 샷속도는 빠른편이며 위력도 B type 에 비해 강한편이며 기체 속도도 빠르다.
넓은 범위의 샷을 발사할수 있으나 샷속도와 기체속도는 A type 에 비해 떨어지며 샷위력도 낮은편이다.
2.엘리멘탈 돌(인형)
전투기의 「강화」병기를 맡는 전용 네비게이터. 전투기에 접속 하여 모든 병기 프로그램을 관리해, 무장의 강화를 도모하는 전투용 로봇이다.
엘리먼트 돌의 출현에 의해 전투기의 강화를 용이하게 해주며, 돌 타입에 의해서, 강화하는 병기를 바꿀 수 있는 등 실전에 대해 빠뜨릴 수 없는 존재가 되고 있었다.
어떤 엘리멘탈 돌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강화방식에서 차이가 난다. 강화방식에 따라 샷상태,레이져상태, 봄 장착수 에서 차이가 난다. 대왕생에선 이전에 언급했듯이 3가지의 강화방식이 존재한다.
쇼티아(Shotia) DFSD-010 | |
샷강화 엘리멘탈 돌 | |
직무에 충실하고, 항상 냉정하게 명령을 실행하는 엘리먼트 돌(이 세계에는, 모든 타입의 로봇이 존재해, 성격도 사용 용도에 맞추어 설정되어 있다).쇼티아는 전투용으로 최적화되고 있기 때문에, 감정이라고 하는 개념을 거의 없게 만들어져 있었다. 그 차가운 표정은, 전쟁을 반복하는 인류를 싸늘히 보는듯 하다. | |
A type Shotia |
B type Shotia |
레이냥(Leinyan) DFSD-014 | |
레이져 강화 엘리멘탈 돌 | |
전쟁에 반대하는 개발자에 의해서, 의도적으로「인간다움」이 프로그램 된 엘리먼트 돌. 본래 간호용 로봇에게 입력되는 프로그램이 실제의 전투에 투입되었을 때, 레이냥에 있어서는「파일럿의 생명을 지킨다」라고 하는 명령으로 변환 되었다. 그리고, 그 감정은, 더 따뜻한 인간다운 감정으로 변화해 가는 것이었다. | |
A type Leinyan |
B type Leinyan |
엑시(Exy) FSD-002 | |
익스퍼트강화 엘리멘탈 돌 | |
수세대전의 구식 엘리먼트 돌로, 파일럿의 안전성보다 기능 및 무장을 중시해 만들어진 엘리먼트 돌. 너무 기능 중시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탑승하는 파일럿에 대해서 배려가 부족한 면이 많으나, 상급 파일럿에게는 꽤나 선호하고 있다. 샷과 레이져 를 동시에 강화한다. 사기(?)인것 같지만.. 폭탄은 초기 1개만 장비하며 최대 2개까지밖에 늘어나지 않는다. 미스시 샷과 레이져파워가 한단계만 떨어진다.샷은 샷강화와 마찬가지로 2연장으로 넓은범위 공격이 가능하며 레이져는 레이져 강화 기체와 같다.(게임난이도가 높아서 그렇지 사실 사기 맞다(...)) | |
|
|
'슈팅게임공략(AC) > 도돈파치대왕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벌아이템위치 - stage2 (0) | 2009.06.09 |
---|---|
벌 아이템 위치 - 1Stage (0) | 2009.06.04 |
怒首領蜂 大往生공략 - 세부설명 #4 (기타-2주및 아이템) (0) | 2009.04.24 |
怒首領蜂 大往生 공략 - 세부설명 #3 봄시스템 (0) | 2009.04.07 |
怒首領蜂 大往生 공략 - 세부설명 #2 (하이퍼 시스템) (0) | 2009.04.03 |
怒首領蜂 大往生공략 - 세부설명 #1 (0) | 2009.03.29 |
怒首領蜂 大往生 공략 - 기본시스템 2 (0) | 2009.03.24 |
배경지식 - 스토리 (0) | 2009.03.15 |
도돈파치 대왕생 공략 - 기본 배경및 지식 2 (0) | 2009.03.11 |
도돈파치 대왕생[다이오죠] - 기본 배경및 지식 1 (0) | 2009.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