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PS2 용 HDMI 컨버터 및 HDMI 스플리터 본문

PC/콘솔 HW관련

PS2 용 HDMI 컨버터 및 HDMI 스플리터

Maxpeed 2018. 6. 10. 02:40

플스 2 용 HDMI 컨버터가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별 쓸모가 없다.

 

만약에 프로그래시브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을 한다면 문제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엔 사지 않는것을 권장 한다.  그냥 AV to HDMI 를 사는게 나을 지도 모른다. 화질은 떨어져도 오히려 안정적으로 화면에 표시할수도 있으니까...

 

물론 해킹(또는 Modding?)을 해서 게임 이미지를 iso 포맷으로 굽고 강제로 480P 로 출력하게 만든다면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현재 나에겐 그런 지식도 방법도 알지 못한다.

 

뭐 가격이 12000여원 밖에 안해서 싼게 다행이랄까 (해외구매배송이라 실제론 19000원정도 들었다.)

 

사실 구입한지 한달 좀 넘었는데 지금 포스팅 한다(..)

 

포장상자이다. 크기도 아담하다.

 

스케일링을 위한 500원짜리 동전과 비교. USB 단자는 전원용이다. 플스2에 있는 USB 단자에 연결하면 된다.

HDMI 는 기본적으로 최하 해상도가 480i (640x480 인터레이스) 이며, 그이하의 해상도는 인식하지 못한다.

이 제품은 해상도와 관계없이 무조건 신호만 아날로그에서 디지탈로 바꾸기만하기 때문에  모니터가 그해상도를 받아주지 못하면 화면이 출력되지 않는다.

 

다행히 내가사용하는 모니터는 720x480i 까지는 받아주기 때문에 출력이 되지만 이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는 out of range 표기하면서 화면 출력이 안된다. 주로하는 플스 2 게임이 대왕생 인데 가로화면 모드는

720x480i 화면이라 출력은 되지만 타테모드로 바꾸면 240p 화면이 되므로  화면출력이 안된다.

결국 돈만 나가고 사용 금지.

 

 

다음은 2x2 HDMI splitter

 

거대한 포장상자

 

어댑터, 설명서 그리고 2x2 스플리터. 참고로 바닥의 파란 격자 한칸 크기는 1.5cm

 

선택기와 분배기 둘다 기능이 합쳐진 제품이라 보면 된다.두개의 기기를 연결해서 두개의 기기중 하나의 화면만 선택하여 화면을 두개로 분할해서 출력하는  제품

 

집에 엑박360과 플스2가 있는데 360은 HDMI 포트를 지원하지만 플스2는 지원 안하므로 위에 제품으로 연결해서 하려고 했다. 이유야 당연히 복잡한 선연결 단순화하기 위한것이었는데, 내가 주로하는게임이 일부만  화면을 지원해서 조금아깝게 되버렸다.

 

하나의 포트를 사용안하게 되었지만 사용하는덴 지장없으니 그냥 쓴다. 언젠간 다른 제품이나 그냥 PC HDMI 화면을 선택해서 연결할수도있으니 일단 엑박용으로 한쪽은 모니터 한쪽은 캡쳐카드에 물려서 방송용으로 사용.

 

가끔 스플리터의 문제로 모니터가 out or range 때문에 신경 쓰이긴하는데 화면 출력이 없는상태에서 그렇기 때문에 그냥 쓴다. 화면출력시엔 그런 문제가 없다. 자체전원 스위치가 있는데 전원을 끌경우 그럴확률이 높다.... 뭐..이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