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운해(Sea of Cloud) Stage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운해(Sea of Cloud) Stage (제로거너2)

Maxpeed 2018. 7. 25. 23:06

스테이지 구성

4개의 랜덤 스테이지  3개의 고정 스테이지

** 샷방향은 위쪽은 0도 좌에서 우측은 90도 위에서 아래쪽은 180도, 우측에서 좌측으론 270도로 표기한다. 


공중 스테이지 (Sea of cloud - 운해)


시작하자마자 (파워캐리) 잡어부대를 처리(하고 파워업을 or 점수취득) 한다. 

그림대로 샷방향을 대략 맞추고 적기를 격파


뒤에 바로나타나는 F-16 어그랫서 편대는 일반적인 횡스크롤 슈팅게임처럼 플레이어기체(이후 '호컴')를 약 85~95도로 만든뒤 지나가는 F-16을 처리하면 된다. 기수 방향을 위로 향해서 처리할 수도 있지만 이 적들은 시간이지나면 파워에너지칩 두개까지 더 생성되므로 약간의 점수벌기 및 에너지를 더 채울 수 있기 때문.

2주차거나 점수에 관심없을 경우엔 그냥 0도 방향으로 기체를 움직이면서 적을 파괴한다.


후반의 동일 공격 패턴 이경우 기체를 좌우 이동하면서 적의 충돌및 탄사격패턴을 피하면서 공격한다.


이런 패턴으로의 공격이 한번더 나오는데 후반에는 호컴기 충돌코스로 접근하는기체가 좀 되므로 주의 한다. 앞 뒤로 조금씩 이동해 탄을 피하면서 적을 격파한다. 격파시엔 에너지칩의 자동 취득을 용이하게 해야하므로 짧게짧게 노샷을 섞어가면서 간헐적으로 쏘면 된다.


바로 아래쪽에 나타나는 V자 대형 E-2C 편대를 처리한다. 한대파괴시 에너지 아이템이 퍼지기전에 즉시즉시 취득해주면 좋다.반격탄이 없으므로 2주차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처리.점수와 에너지 아이템 보급용

뒤로 C-17 대형 수송기 2대가 좌상단 -> 우하단 방향으로 출현하니 미리 화면 좌상단에 붙어서 있다가 출현하면 붙어서 속공으로 파괴한다.
대형기 이후에 다시 F-16 어그랫서가 출현한다. 공략은 위에 쓴데로...


마지막 SH-60 헬기 러시 부분
헬기러시전에 잔챙이헬기가 위와 아래쪽에서 등장한다 위쪽은 샷으로 아래쪽은 메인로터로 갈아버리면 OK
그후에 헬기부대가 양쪽상단에서 나타나 화면 아래쪽으로 이동후에 화면중앙을 교차하면서 반대편 위쪽으로 사라진다.
여기공략은 1-1 경우는 화면 중앙 약간 상단에 위치해서 적헬기가 약간의 탄을 쏘는것을 유도한다. 그후 가운데서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적헬기가 가운데 겹칠때(또는 지나갈때) 샷을 쏴서 파괴시키면 OK. (샷방향은 0도)
이헬기 들은 놔두면 에너지칩이 4개가 더생성되기 때문에 위와 같은 형태로 최대한 시간을 끈다음에 파괴를 하는 것이다. 물론 1-2 이후 패턴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1-2 이후 스테이지는 화면 중앙중단 부분이 아니라 화면 최상단 중앙에서 샷방향을 180도로 놓고 적헬기가 겹칠때 샷으로 격파하면 된다.

중앙부분이 적헬기가 겹치는 부분. 최적의 샷으로 최고의 효과를...!


단, 1-3,1-4 경우 마지막 (왼쪽)헬기의 탄이 호컴을 노리므로 이것만 주의 하면 무난하게 처리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좌상하단(초반) 우상하단(후반)에 Su-33 수호이 전투기가 등장하는데 샷방향을 90도정도로 향하게 한후 적을 처리한다. 턴마커로 약간의 샷 방향을 조절하거나 기체를 이동하여 처리한다. '호컴'은 샷범위가 넓기 때문에 특별하게 정밀한 조작은 필요가 없다.
에너지 아이템 4개를 추가 소환하므로 최대한 늦게 파괴한다.


스테이지 마지막 관문(중보스)


대형 C-17 트라이앵글 편대
옵션어택을 이용 해서 우측하단이나 좌측하단 먼저 처리후에 가운대 대형기를 처치한다.
물론 양쪽대형기 무시하고 가운데를 처치하면 양쪽은 자동으로 파괴된다. 하지만 호컴으로는 나름 빠듯하기 도하고, 스코어어택을 하려면 전자 이용하는게 좋다.
가운데 대형기는 총 3회 파괴 가능탄을 쏜다. 개당 100점에 에너지칩이 개당 2개 출현하므로 점수를 벌려면 모두 처리하는게 좋다.

청색원의 포탑은 반대편은 공격못하는 사격 사각이 존재하므로 모든탄이 호컴을 조준하지는 못한다.

이제 카메라 워크로 보스가 출연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