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아시안 빈민촌(Asian Slum) Stage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아시안 빈민촌(Asian Slum) Stage (제로거너2)

Maxpeed 2018. 9. 8. 12:24


아시안 빈민촌(Asian Slum)


시작하면 파워캐리가 나오고 바로 F-22 가 등장한다.파워캐리는 처치하고 바로 우측 구석에 붙은다음에 샷 방향은 330~ 340 정도로 맞추고나서 바로 옵션어택을 발동한다. 노미스일 경우는 별로 상관 없지만 그게 아닐경우 그전에 발동하면 랭크가 올라가서 F-22은 침탄을 파하기 더 버거워진다.

F-22 는 에너지칩 4개까지 생성하는데 그때까지 기다리기엔 사실 경험과 회피력이 없으면 힘드므로 자신없으면 그냥 나오는족족 파괴한다.(아니면 될때까지 연습)

많이 연습해야 한다. 한끝발로 미스날뻔;;;;
탄을 피하면서 조금씩 좌측으로 이동하면서 칩4개가 보이면 조금씩 파괴. 좌측구석에 가까이다다르면 샷방향을 +5~10도 정도로 틀면서 이동하다가 우측구석정도에 0도 화면구석에선 위쪽으로 조금씩 올라가면서 샷 방향을 60~90도 방향으로 꺾으면서 나머지 우측의 F-22 편대를 격파한다.


위에서 등장하는 항공기는 후방은 사격사각지대이므로 후방에서 기다리다가 칩개수가 차면 파괴하거나아니면 나오는 족족  파괴한다. 직렬 트윈로터인 수송헬기, 항공기등이 나오지만 딱히 위험하지는 않는다. 다만 포대가 간간히 등장하는데 보이는족족 샷방향을 정확히 맞춰서 빨리 파괴한다. 에너지칩이 꽤나나오므로 노샷을 해야할경우가 있으므로 포대가 탄을 쏠때는 조금씩 툭툭치듯이 이동해서 탄을 피한다.

포대가 탄을 쏘므로 조금씩 이동하면서 회피 에너지칩이 기체에 근접하면 노샷 한다.


스크롤이 다시 종방향으로 바뀔때쯤에 위쪽에 3개의 포대가 보이는데 가능한 먼저 포대를 파괴한다.
항공기가 등장하는데 화면 위치상 좌하단 에서 우하단으로 이동하는 것은 탄을 쏘므로 화면 하단에 있지말고 화면 중단에 올라와서 아래쪽으로 향해 쏴서 격추시켜야 한다.

포탑이 있던 건물이 아래쪽으로 스크롤될때쯤에 위쪽과 아래쪽, 좌측에서 항공기가 이동한다.
건물에 둘러쌓여 있기 때문에 위쪽에서나타나 좌측으로가는 것만 탄에 조심하면서 나머지는 간단히 파괴만 하면 된다.



다음에 위쪽에 서 출현한 항공기가 두어번공격하고 위에 4대가 동시에 나타나며 아래쪽에서도 2대가 나타나는데 이때 맨위 상단으로 올라가서 뒤쪽으로 탄을 유도하면서 조금씩 이동한다.(샷 방향 90도)
화면 최상단 좌측구석에 도달하면 아래로내려오면서 적을 모두 격파한다.

에너지칩을 모두 소환했다 가차없이 격파하자. 옵션어택 게이지가 Full 이라면 가능한한 옵션어택을 먼저키고 에너지칩을 취득하자.

마지막관문


삼각 크레인 3포대

한번만 피해주면 천예의 안전지대!


적을 격파하면 바로 옵션어택을 발동하고 샷방향은 0도로 맞춘다.
그후에 좌측구석 하단으로 이동한다. 크레인포대가 동체에서 탄을 쏘는데 총 4번 씩 두발을 쏠것이다.
두번쨰 타이밍에 2번쨰 탄은 피탄코스에 있으니 탄이 날아올때 우로 툭쳐서 회피한후에 다시 원위치로 한다.
마지막싸이클때 좌측 크레인포대가 파괴되면 샷방향을 40~60도로 변경한후에 중앙상단 크레인을 공격한다


중앙상단 크레인 격파하면 나머지 한대의 크레인 끝단에서 탄을 발사하므로 그탄에 주의하면서 나머지 크레인포대를 파괴한다.

3개의 포대를 격파하면아래로 내려가는대 화면 상단 좌측구석에서 샷방향으로 90도로 놓고 대기한다.
한대를바로 옆에서 파괴한후에 아래쪽에 내려가 나머지 를 파괴한다. 칩이 4개가 되거나 도망칠때 격파한다.

이제 5 스테이지 보스를 대면할 것이다.


정확한 것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자. 몇몇 삽질을 했지만 대충 이런 흐름으로 간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