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산악무장열차(Alpine Armored Train) Stage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산악무장열차(Alpine Armored Train) Stage (제로거너2)

Maxpeed 2018. 8. 4. 13:30

산악 무장 열차 (Alpine Armored Train) 스테이지


시작하자마자 열차가 등장 한다. 빠르게 지나가므로 지나가기전에 미리 옵션어택을 사용하여서 열차의 포탑을 파괴한다. 딱히 '호컴' 기체는 그렇게 안해도 되지만 새로운열차가 한대 더 등장하는데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지나간 열차가 우하단에서 슬금슬금 포탑을 가진채로 모습을 드러내므로 귀찮아진다.(그 포탑이 탄을 쏘거나, 아니면 점수를 위해서 포탑을 파괴해야하는데 컨트롤의 귀찮아짐...) 그리고 2주에선 예외없이 포탑은 반격탄을 뿌리니까 초반에 빨라사라지는 장면에서 빠르게 처리해 주는것이 좋다.

포탑은 무장열차의 2량정도만 처리하면 된다 마지막차량은 화면에 사라지지않으므로 후에 처리해도 늦지 않다.

포탑파괴를 못하고 놓치면 후에 귀찮아지니 깨끗하게 처리하자.


열차가 잠시 멈췄다가 잡어가 등장하고 다시 움직이기 시작하며, 또하나의 포탑을 실은 산악무장열차가 위쪽레일에 등장한다.

남아있는 옵션어택으로 길게 트레이싱한뒤에 포탑을 향해서 각도만 맞추고 샷으로 파괴하면 큰무리없이 처리가능하다. 4번째차량은 포탑이 화면에 하나씩 하나씩 드러내니 포탑이 나올위치즈음에서 샷을 일직선으로 겹치게하는것이 포인트

넓게 옆으로 늘어뜨려서 단번에 일소 시킨다.

이츰에선 포탑한대씩 조금씩 나오므로 옵션을 트레이싱으로 길게일열로 만들어서 사격한다.


Mi-24 Hind 헬기가 등장하면 화면 좌측 구석에서 샷방향을 위로 향하게 한후에 기다린다. 이 적기체는 에너지아이템을 추가로 4개 소환하니 헬기가 퇴각할 무렵에 처리한다. 총 4대등장하며 2대씩 나오므로 비슷한 방법으로 공략.


마지막에 Yak-141 FreeStyle V/STOL 기체가 4대등장하는데 열차의 포탑을 파괴하지 않거나 늦게 파괴하면 2대만 등장하거나 전혀 나오지 않으므로 열차의 포대는 확실하게 처리하는게 좋다. (직전에나오는 잡어헬기는 덤으로...)이 기체도 시간을 끌면 에너지아이템을 최대 4개까지 소환하니 샷 방향을 위로향하게 한후 FreeStyle 기체 옆 일직선으로위치한후에 4개가 생성과 동시에 샷으로쏴서 파괴한다.

그림대로 위치에서 에너지칩 4개 생성을 확인후 바로 격파한다.


(스테이지 마지막 관문)
이후에 또 무장열차가 두대가 등장한다. 그와 거의 동시에 SH-60 시호크 헬기가 나오는데 FreeStyle 기체를 처치하자마자 우측 상단으로 올라가서 샷방향은 270 방향으로 향한다. 시호크헬기가 도망칠 즈음에 에너지아이템4개가 생성되니 그타이밍에 맞춰서 한대 한대씩 처리.

헬기가 도망칠때쯤에 에너지 칩에 4개생성한다 확인후 샷으로 격추시킨다.



시호크를 처리하면 바로 위쪽 무장열차몸체 위쪽에 위치한다. 270도로 향한뒤에 올라타면서 샷을 쏘자(원형포태좌측으로 올라탄다.)
위쪽 열차포대 공략후 아래쪽 공략


파괴하면 턴마커버튼을 누르면서 샷방향쪽으로 이동한다. 이전에 기술한 180도 방향전환을 이용하는것. 이런식으로 올라타서 위쪽 회전포대만남기고 모든 차량을 파괴하고 아래쪽 열차를 공략한다.
타이밍에따라 회전포대랑 한량의 무장차량을 남기거나 회전포대만남기면 우측에 2대의 시호크기 등장.
첫 시호크기를 공략하는대로 격파하면되지만 약간다른점은 회전포대를 최근접해서 서브샷이나 메인샷이 최대한 맞지않게 회전포대를 공략하고 바로 처리한다. 시호크기자체가 내구력이 약해서 에너지아이템이 생성되기도전에 샷에 맞아 격추되기 때문. 200점을 더 벌려면 세심한주의가 필요(?)

그림처럼 옵션어택을 이용해서 포탑먼저 완전히 처리하고 시호크헬기를 공략해도된다.

글 설명은 옵션어택을 쓰지않는 공략. 옵션어택으로 포대를 빨리 파괴하면 더 쉬울지도?


여기까지 무난하게 왔다면 앞으로 마지막남은 열차의 회전포대랑 시호크 4대이다 한그룹은 좌측에서 등장하고 마지막 한그룹은 우측에서 등장한다.

이부분은 약간 연습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신없으면 그냥 편하게 아래쪽에서 공략한다.
아주잘해야 800점을 더뽑는것 뿐이기 때문이다.그림은 안전하게(?) 아래쪽서 처리 단 에너지아이템 회수갯수는 적다 사실 미미하게 때문에 큰영향은 없다 정도

일단 최상단 에서 회전포대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탄을 쏘는데 쏜것을 확인하고 최상단 중간쯤에 위치하고 샷방향은 270도. 회전포대의 탄을 어떻게 발사하는지 알면 덜무서워해도된다. (본인도 아직 탄의 공포감은 약간 남아있다.)
두대중한대를 처리하고 미리 턴마커 버튼을 누르고있다가 두번째 시호크를 처리하자마자 180도 방향 전환을 하고나서 우측에서 나오는 시호크를 처리한다. 위치는 화면 최상단. 물론 열차의 회전포대탄에 주의할것. 샷은 연속발사하면 헬기가샷에 맞아 터지기전에 중앙열차 포대가 먼저 터지므로 샷을 간헐적으로 쏜다.(그래야 호컴의 서브샷인 호밍미사일이 회전포대를 덜 타격하기 때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