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대왕생 점수기록 경신 본문

슈팅게임리포트(AC)

대왕생 점수기록 경신

Maxpeed 2009. 7. 31. 22:37
원래 목적은 시간날때 게임센터가면 성과가 좋던 좋지 않던간에

스샷을 포함한 그날 게임 결과를 포스팅 하려고 했다..

하지만 게으름 때문에 제대로 하지도 못하는거 같다.

그냥 별성과가 없으면 한숨이나 쉬고 끝나 버릴 정도 였나?

이런 포스팅은 아마도 평균적인 실력과 확률 통계를 위한 것으로 활용하려고 했지만

목적과는 이미 동떨어지게 되버린것.

일단 시간이 꽤나 지났고 하지만 어차피 거의 포스팅도 없다보니 구색내기색으로 올리는...(...)

적어도 매번 이런포스팅을 못올리더래도 나름 만족한다던가 스트라이커즈 1999 같은 것은 올클한것(점수는관계무)만이라도 올려야 겠다
(라지만 과연할지의문(...)

각설하고

나름대로 6억의 벽이 한없이 높게 느껴지곤 하는 게임인 대왕생

6억의 벽에 가로 막혀서  그 벽을 돌파하지못하고 좌절(?)한 기억이 많이 떠오른다.

일단 스코어어택을 시작하면 1억넘기기 힘들었지만 일단 1억을 넘기면 그다음이 2억... 그다음이 3억 다음이 4억인데
1억이후 넘기기 힘든점수가 3억점이란 하나의 벽이 존재한다.
처음으로 콤보를 노리면서 게임하면 일단 첫올콤을 할수 있는게 2스테이지. 패턴상1,2스테이지 전부 올콤을하면 1억점을 낼수 있지만 2스테이지 올콤을 하고나서야 1스테이지를 올콤 할수 있게 되어버리므로 일단 기정한 점수는 약 4~5천만 점

3스테이지는 왠만큼패턴이 정립되지않으면 전반부는 몰라도 후반부는 올콤하기 힘들다. 여기서 7천만점정도...

4스테이지는 올콤은 아직 이게임을 7년가까이 했지만 한것은 딱 두번뿐
그대신 전반부 올콤은 나름 쉽기도 하고.전반부중후반이 조금어려운데 하이퍼게이지를 맞추면 얼추 가능해서 1up까지 콤보는 잘되는편.

하지만 초기엔 전반부중 전반부까지만 올콤하므로 대충여기서 1억점근처 보스에서 잘불려서 2천만정도 먹으면 대략 5스테이지 돌입전에 1.3억... 지금은 대충하면나오는 점수지만 당시로는 아주잘된 점수 축에 속한다고 친다면 관건은 5스테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셈이 된다.

하지만 5스테이지는 당시는 생존하기도 바쁜 스테이지 였다.
2~5천만점정도밖에 (그것도 잘이어야...) 못내니까 1주점수는 2억이조금못된다. 2억은 2주에서어떻게하면내는정도니까 3억점이 상당히 어려운점수축에 속한다보면 된다.

하지만 지금은 5면올콤확률이 어느정도 높으므로 패턴이 너무꼬이거나 잘못하지만 않으면 2억초반에서 3억은 나온다.

결론은 3억점이란 점수는 5스테이지콤보에 어느정도 관련이 있다. 올콤을하면 3억은 커녕 5억까지도 넘볼수 있는 고득점내기 가장좋으면서도 난이도가  가장 힘든곳중하나.

3억점다음에 5억점이지만 1주만 어떻게 잘연결만하면 나오는게 5억점인지라 5억점의 벽은 생각보다 낮았던 것이다. 그러나 의외로 잘안되는점수가 6억의 벽. 보통 다른사람 스코어를 보면 6억중반점수가 많은걸보면 그렇게 벽이 존재하지않는느낌인데 본인은 이상하게 6억이란 벽이 높게 느껴졌다.

사실 6억보다 7억점이 더 높은벽일지도 모르겠지만 이번에 기록은 훨씬 뛰어넘고 만만하지않은 8억점도 훌쩍 뛰어넘었기 때문에 그렇게 7억이나 8억이 높게느껴지진 않은듯하다.

1주는 몇몇구간 끊어진점빼면 무난하게 이어졌고 보통 1주 5억 오버하면 잘나온편인데 이번엔 1주순점수도 5.5억오버에 잔기점수까지 해서 6억돌파. 1주점수 기록이다.

2주도 2-2까지 맥시멈봄에 올콤이므로...벌점수가 높아져서 1주보다 점수는 더 나온다.

2-3중간에 점수판을 보니 이미 8억은 넘어가있었다.
2-3 보스전에서 망쳐서 잔0으로 겨우 2-5를갔을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주 클리어하고 클리어보너스 받기전의 점수. 잔기는 4기이므로 4천만은 일단 받는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과점수는 8.7억 ..잔0이라 히바치를 보기엔 무리였고 보고싶었지만 점수경신 대폭이루어졌다는점에서 만족하고 기분이 좋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