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A-S 2 스테이지 올 콤보 공략 본문

슈팅게임공략(AC)/도돈파치대왕생

A-S 2 스테이지 올 콤보 공략

Maxpeed 2013. 2. 3. 00:49

A-S 2 스테이지 올 콤보 공략

 

부분 선결 과제...(?) 쇼티아도 할수 있다!!!!!

시작시 하이퍼메타 80%이상 하이퍼 5개 기준 공략이지만 최소 하이퍼 1개가 필요합니다. 하이퍼 갯수가 다르면 하이퍼파워가 달라서 적파괴 타이밍이 약간 달라지는것에 유의 하세요.

 

일단 시작하면 하이퍼메타는 80% 이상 하이퍼 아이템 5개를 소지하고 있을 겁니다. 2 스테이지 공략은 많이 알려진 A-EX 공략과 별반 차이 없으니 그것을 미리 숙지하시면 좀더 알아보기 쉬은 글이 될 겁니다.

 

1. 초반 하이퍼 사용및 건물지대까지 콤보

시작하면 우측에 헬기 3대가 나오는데 헬기는 3대가 나오기전에 간단히 샷한버튼으로 처리합니다. 3대가 이미나와버리면 C 버튼을 짧게 한번 눌러서 3대를 파괴합니다.

그후 좌상단 혹은 우상단 부근에 붙어서 탄을 계속 유도해서 흘리면서내려 오면서 중형기쪽으로 천천히 이동합니다.

 

 

 중형전투기가 근접해서 코앞까지 오면 그때 하이퍼를 발동 합니다. 그전에 탄에 맞아 죽는일 없게 탄을 잘 유도해야 합니다.

그후에 바로 우측에 중형전투기가 등장 합니다. 바로 앞에 있는 '의악'과 '서악' 전차들은 쇼티아이므로 잠시 샷으로 쏘다가 레이져로 바꿔서 우측 중형전투기 '8조'에 레이져를 조사합니다.

레이져를 조사하면서 우측에 부유포대인 '교(미즈치)'는 한두대정도만 파괴하고 나서 좌측으로 이동 합니다.

그후 연두색 화살표가 긴 순서대로 위치를 움직여 레이져 조사 하면서 벌 아이템 습득및 중형전투기를 차례대로 공격 합니다. 두번째 이동시 속도를 올리기 위해 샷 레이져로 발사하면서 이동후 우측중형기 레이져 조사 (작은 우상단 그림) 그후 중간에 중형기에 레이져 조사 합니다. 남겨진 소형전차나 부유포대들은 중형기 공격후 파괴된 후에 한대씩 공격 해서 GP 게이지 유지 합니다.

좌측중단에 나오는 의악 전차들은 최소 한두대는 남겨두는게 콤보연결에 포인트 의악전차들은 중간에 나오는 중형기 처리후에 샷으로 파괴 하면 됩니다. 그후에 레이져로 좌측 건물에 있는 포대 2개 처리 한다음 연이어 나오는 파워캐리와 우측 부유 포대를 처리( 레이져 사용)

 

 건물 오른쪽에 탱크는 샷으로 짧게 포탑정도만 부순후에(물론 전부 파괴해도 상관 없음) 그림과 같이 좌측 이동후 레이져 조사하면 중형전차'용악' 이 나오는데 파괴할때까지 계속 조사 합니다. 건물 위에 있는 벌아이템은 그전에 부르던가 그후에 부르던가 합니다. GP 게이지 유지를 목적으로 패턴을 짜면 좋습니다. 벌아이템은 아직 취득하지 않습니다.

레이져 조사중에 혹은 '용악' 파괴후에 헬기들이 달려들어서 파괴되거나 하지만 일단 중형전차 파괴시점부터 왼쪽 전차들은 가장자리 샷으로 한대씩 1초정도 시간을 투어 공격해서 GP 게이지를유지에 시간을 법니다.

 

우측구석에 붙어서 샷을 발사 합니다. '용악' 전차가 나타나기 시작 하면 왼쪽으로 샷을 쏘면서 이동후에 벌아이템 취득 하고 좌측 부유포대들을 샷으로 공격 합니다. 이 사이에 콤보가 끊길 우려가 있으므로 타이밍에 신경써서 이동 합니다.

 

좌측 부유포대를 다 처리 했으면 우측 중형 전차에 가서 바로 레이져로 변환해서 조사 합니다.(레이져 변환전에 좌측포대가 다 파괴 되었다고 판단되면 우측 탱크를 공격합니다.)

레이져 조사시나 그전에 하이퍼 아이템을 습득 하고 탱크가 파괴되기전에 탱크의 우측에 레이져를 조사합니다. 파괴되면 자동으로 위의 건물에 레이져가 조사되니 콤보는 유지 됩니다.

 

2. 건물 지대 부터 대형 포대


 

건물에 레이져를 조사하다가 건물이 중간쯤까지 내려오면(혹은 하이퍼게이지가 다차서 하이퍼 아이템이 나올시기) 그 시기에 좌측으로 이동합니다. 좌측이동기준은 여러가지이지만 보통 하이퍼아이템 등장 시, 부유 포대가 건물에 가까이 접근했을때... 중형전투기가 탄을 쏠때...쯤이 됩니다.

좌측 구석부근에 벌아이템이 있으니 보통 중형 전투기가 탄을쏠때쯤에 구석으로 가서 레이져로 불러내어 벌아이템 습득을 합니다. 습득후에 제빨리 샷이나 레이져로 남은 부유포대를 파괴하고 다시 우측으로 이동 하면서 적절한 타이밍에 샷이나 레이져로 부유포대와 중형전투기를 파괴 합니다.

중형전투기는 중간,좌측 ,우측,좌중간,우중간 이런순서로 나옵니다. 전투기와 부유 포대를 파괴한후에 건물 좌측아래에있는 두개의 포대를 샷으로 처리후에 재빨리 이동해서 우측에 이동중인 전차들을 처리합니다.

 

가운데 대형 포대가 동작해서 탄을 쏘면 적당한 위치에서 회피 합니다.

 좌측으로 가지말고 포대 약간 우측에서 레이져를 조사하다가 포대가 파괴 되면 바로 전차에 레이져가 조사되므로 GP 게이지는 크게 유지된 상태에서 샷으로 전환해서 주변 포대를 처리 합니다.

 

그와중에 포대 우측 웅덩이에 있는 벌아이템을 불러내어 취득 합니다.

우측에 중형기가 나올때 까지 좌측 포대나 우측에 있는 포대를 샷으로 파괴 합니다. 중형 전투기가 나올때 쯤에 레이져를 조사합니다.

 화살표는 현재 나온 우측 중형 전투기를 제외하고 이후에 나올 중형전투기 등장 순서.

 화살표 길이순에 따라 등장 합니다. 중간에 헬기들이 겹쳐서 등장 하므로 순서에 의한 파괴 위치만 잡으면 콤보 끊길일은 드뭅니다. 다만 쇼티아 타입은 기체가 레이져 조사시 느려지므로 샷과 레이져를 번갈아가면서 쏘는것이 좋습니다.

샷을 쏠때는 연타가 아닌 레이져 조사를 위한 A 버튼을 떼었다가 다시 한번 누르는 식으로 조작 합니다.( 레이져를 발사했다 중단 딜레이 없이 다시 발사하는 조작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 중형전투기가 나와서 파괴하기 전까지 우측에 있는 전차 2열은 절대 파괴하면 않됩니다. 콤보를 잇기위한 수단으로 남겨둬야 합니다.

 

마지막 중형전투기를 파괴하자마자 우측에 3대정도 남은 전차를 레이져로 천천히 파괴하면 그위치에 파워캐리가 나와서 콤보가 유지되며 파워캐리를 바로 파괴하면 마지막 옆에 있는 전차 2대를 마저 파괴하면 됩니다. 그이후에 중보스가 가운데서 등장하니 가운데로 이동만 하면 계속해서 콤보가 이어집니다.

A-shot 타입 경우는 다행히도 파워 아이템 습득시 기체길이정도로 근접하면 파워 아이템을 먹어도 콤보가 않끊기므로 최대한 이용하길 바랍니다.

파워아이템은 약간 랜덤적으로 튀지만 이동경로는 파워캐리와 자기(自機) 기준으로 볼때 반대쪽으로 튀는 경향이 다분 합니다. 그런부분이랑 콤보 타이밍까지 생각 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콤보시에 아이템 습득법을 연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중간 보스 "뇌조(라이소우)"

중보스가 등장 하면 일단 첫번째 탄은 분자탄 난사 후에 조준침탄을 쏩니다. 분자탄은 적절히 회피하는데 각각 플레이어 마다 첫 대기위치를 잡습니다. 그사람이 회피하기 쉬운 위치라고 판단하기 때문 입니다.

첫패턴을 피하고 두번째 조준침탄은 말그대로 조준이므로 조금씩 움직이면 됩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전방위 청탄.고정탄이므로 탄회피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3개의 탄발사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쇼티아는 레이져 파워가 조금 떨어지고 도중에 관통이 않되는 문제로 중보스의 파괴타이밍이 조금 늦어지게 됩니다. 심할경우 세가지 패턴을 모두 돌리고 다시 첫패턴인 적분자탄 난사가 거의 끝날 무렵에 터지므로 이 적분자 탄이 다시나올때 주의 합시다.

중보스가 파괴될 시점에서는 좌측 지상별지대 에서 파괴하던가 위에 전차가 나오는 위치에서 파괴하던가 해야 합니다. 그러면 콤보가 쉽게 끊기지 않게 됩니다.

그후에 오른쪽 건물에 레이져를 조사하다가 파괴와 동시에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탱크 파괴 .이건물 경우 노하이퍼시에는 GP 메타가 거의 않올라가기 때문에 탱크가 바로 옆에 있는것이 안전하며 건물이 파괴되었다 싶을때에 움직여야 합니다.

 

4. 콤보 지대

적들이 가장 공격이 심한 부분이며 많이 나오기 때문에 콤보에 그다지 신경을 않써도 대부분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부분 입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그렇다고 한번에 싹 쓸어버리면 어이없게 콤보가 끊기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탄회피에도 어느정도 신경써야하는 부분이므로 주의.

그림하곤 설명이 조금은 다를 수도 있지만 일단 오른쪽 건물이 파괴된시점부터 서술 하도록 합니다. 헬기와 전차부대가 계속 내려오는데 좌측 헬기 편대를 파괴하고 중간에 전차부대를 부시면 도중에 약간 우측에서 헬기 편대가 또 나옵니다. 3대가 나오니 샷을 쏘면서 3개가 파괴되는지 확인하자마자 왼쪽 건물에 바로 레이져를 조사 합니다. 그와 동시에 왼쪽 건물 아래 있는 벌아이템이 불려지면서 습득하고 건물과 탱크가 나오는 입구 부군에서 레이져조사를 합니다.

오른쪽에 중형 탱크 '호악' 이 등장하면 샷을 C 버튼으로 짧게 여러번 눌러주면서 GP 게이지를 유지하다가 호악전차가 다드러낼 무렵에 그쪽으로 이동하면서 레이져를 조사 전차 전면부 아래와 위쪽에 벌 아이템이 있으므로 벌아이템을 불러냄과 동시에 전차를 공격 하게 됩니다.

전차의 파괴 타이밍때 위쪽의 벌 아이템까지 불러내면 좀더 안전하게 콤보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전차가 터지자마자 좌측이동하면서 샷으로 짧게 소형 탱크들을 파괴 하면 하이퍼 아이템이 이미 내려오고 있을 겁니다.

하이퍼 아이템을 먹자 마자 발동 하고 샷과 레이져를 반복해서 사용 합니다. 쇼티아는 작은 적들도 레이져가 관통이 않되므로 먼저 샷으로 쓸어버리고 레이져를 사용 합니다. 하이퍼 사용후에 좌측과 우측에 나오는 탱크를 처리하고 탄유도를 적절하게 합니다.

왼쪽에 중형기가 나오기전까지 오른쪽에도 계속해서 소형탱크가 나오므로 일단 샷으로 처리후에 중형전투기가 나올타이밍에 미리 레이져를 조사 합니다. 왼쪽 건물부분과 오른쪽건물 부분을 이동하면서 샷과 레이져를 사용해서 파괴 합니다.

왼쪽 중형전투기를 파괴하면 바로 이동해서 오른쪽에 나온 중형전차를 파괴 합니다.탄유도는 이때 잘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가는도중에 탄을 발사하므로 화면 우측 구석까지 가서 샷연사를 하면 대부분 해결 됩니다.

다시 왼쪽 으로 가서 레이져를 조사하면 건물과 뒤에 나올 중형전투기에 레이져 조사를 하게 됩니다. 연속해서 파괴 하면 됩니다. 건물 아래 벌아이템이 있으니 그전에 혹은 지금 상태에서 불러내면 됩니다.

다시 중앙으로 이동후에 여기서 부터 샷 조절을 하면서 다시 좌측으로 이동한후 지상별(대) 및 벌아이템을 취득하고 다시 우측으로 이동 합니다. 우측에 마지막 건물 입구에 소형 전차가 계속 나오고 위에는 헬기들이 계속 내려 옵니다. 샷 조절을 하면서 격파하되 맨 윗상단 건물이 드러날때 쯤에 마지막 벌위치부분에 레이져를 조사해서 일단 벌 아이템을 불러 냅니다.

그후에 옵션 샷으로 왼쪽으로 조금씩이동하면서 상단으로 움직 입니다. 샷은 연속으로 쏴도 상관 없지만적 헬기에게는 한두대정도씩만 파괴하면서 올라갑니다.

거의 올라갔을 무렵에 레이져로 전환해서 벌아이템을 불러내고 바로 취득 합니다. 중앙에 봄캐리가 나오는데 벌아이템을 불러내는 동시에 취득과 봄캐리를 레이져로 공격 합니다. 봄캐리가 파괴되면 레이져를 중단하고 노샷상태에서 마지막 오른쪽 벌을 취득 합니다.


 

1) 샷을 쏘면 서 GP 메타 유지
2) 레이져로 순간 조사해서 벌아이템 불러내고 샷으로 전환후 왼쪽상단으로 조금씩이동
3)상단으로 올라가서 레이져로 벌아이템 출현후 취득
4) 봄캐리를 동시에 공격해 파괴후 노샷으로 오른쪽 벌아이템 취득(벌아이템 퍼팩트)

 

기타 패턴

1 스테이지 마지막벌을 콤보 상태에서 취득하지 못했거나 할경우
하이퍼 게이지가 40% 정도 밖에 않되므로 우측건물에 레이져 조사하다가 부유포대가 건물쪽으로 가까이 접근하면 레이져로 파괴하면서 좌측이동후에 벌아이템 취득하고 바로 하이퍼... 그후 중보스에서 하이퍼 콤보지대에서 하이퍼 를 사용하는식의 패턴을 사용 합니다. 이경우엔 부유포대와 중형전투기의 탄 쿨타임 간격이 좁아지므로 탄회피에 유의 하십시오. 중보스에서 사용은 첫째 파워아이템을 언제든지 취득해도 콤보가 안끊긴다.둘째 중보스 파괴시 약간 여유가 있긴하나 GP 메타 유지를 위해 샷으로 바꾼후 지상별 지대에 샷을 쏘고 나서 우측건물에 하이퍼레이져를 계속 조사합니다.

선행조건은 완벽하나 다른 패턴
우측건물지대에 레이져조사시 하이퍼 메타는 거의 꽉차 있으므로 하이퍼 아이템이 나오기전에 하이퍼를 발동합니다. 한동안 우측건물에 레이져를 조사해서 콤보 수치와 점수를 올려먹습니다.그후 패턴은 위에 말한 것과 같은 방법을 사용 합니다.

그외...1스테이지 올콤보를 못했던가 해서 하이퍼 아이템이 모자라도 똑같이 패턴을 실행하면 됩니다. 상황에따라 위에 말한 패턴을 섞어써도 좋습니다.

다른방법은 2스테이지 초반부는 노하이퍼로 공략을 합니다. 이경우는 1스테이지에서 하이퍼 아이템을 두개이하로 취득한후에 2스테이지를 시작할경우와 전반부 적배치와 노하이퍼 콤보패턴을 미리 숙지하시고 실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전반부 노하이퍼 콤보 패턴은 영상으로 나중에 공개하겠습니다.)

2 stage BOSS 백호

콤보공략 위주 이기 때문에 보스 공략은 간단히 하겠습니다.

보통 스테이지를 종료하고 보스전에 돌입하면 하이퍼 아이템 하나를 습득 합니다. 보스전에서 하이퍼를 쓰면 데미지를 높일수 있지만 보스패턴과 탄속도 빨라지기 때문에 보스의 공격 패턴 경험은 노하이퍼 때와 비슷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쇼티아는 레이져시 속도가 느리므로 그에 감안한 움직임이 매우 필요 합니다.

일단 하이퍼를 사용한 패턴으로 본다면 보스가 첫패턴을 시전할때 하이퍼를 발동합니다. 그후에 침탄 패턴이 약간 다른 패턴이 나오거나 무적시간이 끝나면 내려오는데 레이져시 느린속도를 감안해서 잠시 샷으로 바꾼후에 화면하단으로 이동 합니다. 그다음은 다른 강화 기체와 마찬가지로 움직이면 됩니다.

공략쓴다고 잘 회피되는건 아니므로 회피시에 무슨 패턴이 나오는지를 봐서 탄궤적을 미리 예상해서 안전한위치로 이동하던가 이동하다가 느린속도로 인해서 탄에 맞을거 같으면 잠시 레이져를 중단하고 샷으로 바꿔서 이동을 하십시오. 2차 패턴이 되면 조준 청탄을 발사하므로 탄을 쏘기전에 좌나 우측으로 탄을 미리 유인하고 가운데로 이동후에 마지막 발악패턴에서 최선을 다해 회피하면 됩니다.

마지막 발악에 회피할 자신 없으며 봄을 띄워 놓기한 후에 하이퍼가 끝날무렵 봄을 쓰고나서 봄 아이템을 취득하면 됩니다.(또는 보스 체력게이지가 적색일때..) 주의할것은 쇼티아기체의 레이져 봄은 거의 움직이지 않는다고 봐야 하므로 미리 봄 취득 위치에서 봄을 쓰기 바랍니다.

본인의 2 스테이지 쇼티아 최고 콤보수는 2350힛 후반 최고 점수는 9800만 이상 백호 클리어시 1억 오버.

그럼이만 A type 쇼티아 기체의 2스테이지 공략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