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A-S 3스테이지 콤보 공략 본문

슈팅게임공략(AC)/도돈파치대왕생

A-S 3스테이지 콤보 공략

Maxpeed 2013. 2. 22. 20:41
A-S 3스테이지 콤보 공략

쇼티아도 할수 있다!!!!!

3 스테이지는 올콤보가 않되는 유일한 스테이지 입니다. (이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이론적...)

 

전반부,중보스,후반부 이렇게 나눠서 공략을 하시면 됩니다. 3스테이지 후반부는 쇼티아 경우는 하이퍼 한개는 필수입니다. 그래야 후반 올콤보를 좀더 쉽게 할수 있습니다. 물론 노하이퍼도 가능하지만 조금은 어렵습니다. 그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본인 패턴은 적 더 이끌어내기(일어:캐러 마와시)를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중형기(순양함)를 속공 파괴하므로써 적들을 더 끌어내어 점수를 더 벌고자 하기위한 패턴 입니다.

 

1. 초반 콤보

 

시작하면 먼저 좌측 화면 중상단에 위치하다가 적들이 나오면 샷을 쏘면서 우측으로 이동 합니다. 우측에는 순양함인 '창공'이 등장 합니다.

 레이져를 조사해서 좌측으로 이동하다보면 이 순양함이 터집니다 터짐과 동시에 샷으로 바꾸지 말고 레이져가 적 헬기에 몇대 맞은후에 샷으로 재빨리 바꿔서 콤보를 연결 합니다.

 이전에도 말했지만 쇼티아 레이져는 관통이 않되기 때문에 콤보유지에 필요한 GP 메타 상승은 내구력이 낮은 적일 수록 레이져 강화 기체에 비해 높게 올라갑니다. 이점을 이용해서 순양함을 파괴후에도 약간 레이저에서 샷으로 바꾸는 타이밍을 레이져 강화기체보다 늦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후 헬기와 소형 전투기 '천도' 가 공격해 오는데 샷을 1초에 한번씩 발사해서 GP 메타를 유지 하다가 화면 오른쪽에서 레이져를 계속 조사해 파워캐리가 파괴 될때까지 조사하다가 샷으로 바꿔 나머지를 처리합니다. 레이져를 조사하기 버거울 정도로 탄이 내려오거나 하면 조금씩 처리하면서 파워캐리 좌측에서 나오는 헬기를 모두 파괴하고 파워캐리를 파괴 합니다.

좌측부터 차례로 속사포대 '라악' 과 중형 전투기 '천조' 가 공격을 합니다. 중형 전투기부터 레이져를 조사하면서 좌로 이동하면 차례로 파괴 하면서 콤보가 유지 됩니다.

 그다음 라악 포대 아래쪽에 벌아이템을 불러내고 왼쪽 탱크 무리를 파괴합니다.

 그다음에 일명 '회전포대'인 궤도 위성기지 '천중각' 좌측엔 '천도'가 내려오면서 공격, 우측엔 소형탱크들이 이동하면서 공격 합니다. 콤보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본인경우는 우에서 좌로 지나가는 소형탱크 두어대 처리하고 좌측에 나오는 천도 전투기 파괴하면서 다시 우로 천중각에 레이져 조사하면서 이동, 천중각이 파괴되고 남은 탱크와 우측에 나오는 탱크를 샷으로 파괴하면서 콤보 유지 ...사실 이방법은 조금 복잡하고 위험하므로 다른 패턴을 추천 합니다.

 

 우선 우측탱크들을 샷으로 처리하고 천중각에 레이져 조사하면서 좌로 이동 합니다. 그다음에는 천도와 겹치면서 공격 하다보면 천중각이 파괴되고 바로 좌측에 탱크가 나오는데 그대로 탱크까지 파괴해서 콤보를 연결 합니다.

 

이제 좌측엔 중형전투기 '천조' 와 우측엔 '천도'가 내려 옵니다. 여기선 샷으로 처리하는대 샷 대부분은 천조에 맞도록 하며 우측 사이드 샷은 천도에게 한두대씩 파괴해서 천조가 파괴 될때까지 GP 메타를 유지하는데 사용 합니다.

 

'천조'가 파괴 된 후에는 우측 상단 속사포대 '라악' 과 더 우측에 탱크들이 나오는데 포대는 레이져로 처리하거나 아니면 탱크들까지 전체적으로 모두 샷으로 파괴해도 됩니다.

한번에 싹 쓸지말고 가능하면 탱크 한두대 정도 남기면서 처리 합니다.

 

 오른쪽 적들은 없에는 중에 왼쪽에는 순양함과 소형헬기가 나오는데 다시 왼쪽으로 가서 헬기를 처리한후에 레이져를 쏴서 벌아이템을 불러내고 순양함에 바로 조사될수 있게 합니다.

 

벌아이템은 아래로 떨어지므로 나중에 받아 취득하면 됩니다.

 벌아이템을 실수로 못불러내면 하이퍼를 쓰던가 레이져로 계속 조사하고 있다면 중간에 순양함 포대가 파괴될때에 GP 메타가 조금씩 튀는데 이순간을 이용해서 다시 레이져를 끊고 재조사 합니다.

 

재조사 할 때 벌아이템이 불러내지므로 이때 GP 메타는 상한으로 유지 됩니다. 다만 타이밍이 중요하니 조심해야겠죠.

 

이부분도 처음 콤보잇는 방법으로 이으시면 됩니다. 순양함이 파괴된 후에도 약 1초 이내로 레이져를 조사해서 소형헬기 한두대를 파괴한 후에 오른쪽 라악 부터 레이져 조사하면 라악 파괴후에도 위에 전차들이 있으므로 콤보는 유지 됩니다.

 

헬기는 그림과 같은 배치가 되므로 샷 한버튼을 적절히 쏴서 2~3대씩 파괴하다가 마지막에 두대를 남겨놓고 레이져 발사를 위한 버튼 홀드. 그러면 레이져 발사 준비기간에 나가는 불가피한 샷으로 헬기 파괴해서 GP 메타가 상한일때 우측 포대에 레이져를 조사해서 콤보유지가 됩니다. 혹은 조금느리지만 레이져를 조사하면서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전차들을 레이져로 조사하다가 샷으로 바꾼후에 전차와 연이어 나오는 헬기들을 파괴하면서 좌측으로 이동 합니다. '천중각' 이 다시 나오는데 여기서 다시 레이져로 조사.

레이져 조사시에 너무 좌측으로 가는일이 없게 합니다. 천중각 파괴와 동시에 위에 전차가 내려오므로 그 전차를 맞춰야 콤보가 않끊기기 때문 입니다.

 

 그후 샷으로 바꿔서 다시 우측으로 이동 합니다. 천중각에서 나오는 소형전차 를 파괴하고 우측이동후에 레이져를 조사 합니다.

 

 

1) '천조'가 화면처럼 등장 합니다. 레이져를 조사해서 파괴 합니다.
2) 가운데것은 우측 날개 부분에 레이져를 조사해서 파괴 합니다. 그후 파괴되면 샷으로 바꿉니다.
3) 가운데 대각선 길목에 탱크와 좌측 천조 전투기를 샷으로 처리합니다.
4) 천조가 파괴되면 우로 이동해서 나머지 잔여 탱크를 처리하고 레이져로 회전포대인 천중각을 공격합니다.

이부분은 좌측 천조 중형전투기와 우측 천중각 사이에 타이밍이라던가 탱크를 일찍 파괴해 버리면 콤보가 끊기기 쉬우니 적절한 타이밍이 요구됩니다. 천중각에 레이져 조사시 주의할것은 왼쪽으로 이동하면 쇼티아 경우는 콤보가 어이없게 끊기므로 나머지 나오는 탱크를 파괴하고 다시 조사해서 파괴하던가 파괴할 때까지 옆에 탱크를 흘리다가 파괴후에 탱크를 바로 파괴해서 콤보게이지를 벌어야 합니다.

 

여튼 회전포대 파괴후 좌로 이동해서 속사포대인 '라악' 처리및 헬기를 없에고 다시 우측으로 갈때 벌아이템을 불러내어 취득하고 우측에 나오는 소형전투기'천도'를 샷으로 파괴한 다음 순양함에 레이져를 조사해서 마지막 순양함 까지 처리합니다. 여기서 탄의 압박이 심하니 주의 하길 바랍니다.

 

2. 중간보스 '공라(쿠우라)'

공라의 기본적인 공격은 전부 조준탄입니다. 가운데에 레이져를 조사하다가 양 가위손에 탄이 발사되면 탄사이로 들어가 공라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움직여 피하다가 탄사이로 들어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 입니다.

그후 가위손에 청탄 조준탄을 쏘기전에 다시 좌로 움직이면 레이져조사중에도 피할수 있으나 타이밍이 좀 늦으면 샷으로 전환해서 피한후에 레이져를 재조사 합니다. 내구력이 떨어지면서 양 가위손이 파괴되고 청탄 다웨이탄을 뿌리는데 자기기체 주위부분을 잘보고 피합니다.

 

3. 스테이지 후반부

중보스를 물리치고 나서 화면 우측 중단구석에서 대기합니다.

천도 무리들이 내려오면 샷을 발사해 파괴하면서 화면 아래 중간으로 내려오다가 하이퍼를 발동 합니다.

 

그후에 좌측으로 이동한 다음에 거의 없어질무렵에는 샷으로 처리 합니다.

처음에 써도 되긴하지만 약간 안정적인 진행과 동시에 콤보수치의 늘림 입니다.좀 어정쩡해 보이긴 하는데 더 좋은 패턴이 있거나 기존 공개된 패턴대로 하셔도 좋습니다.

 

그후에 좌측부터 봄캐리,바로 옆에 파워캐리가 등장 합니다. 적절히 러시 부대를 처리하면 캐리 비행선이 나올때 까지 끊기지 않습니다. 캐리부대를 처리하고 우측에 바로 헬기부대가 나옵니다.

 

샷을 짧게 발사해서 오른쪽 처리후에 다시 왼쪽 헬기들 처리...하면 오른쪽에 중형 전투공격기 '충운'이 공격 합니다.

충운에 레이져를 조사하고 파괴될 즈음에 왼쪽에서 포대형태의 '천악' 제공헬기가 등장 합니다. 탄을 매우 많이 쏘니 몰리지 않게 주의 합니다. 여튼 충운을 파괴하고 왼쪽구석으로 가서 샷을 조금 천천히 발사해가면서 천악 포대를 처리 합니다. 천악을 처리할때 우측 중단에서도 천악이 등장. 플레이어를 괴롭힙니다.;;

그림과 같이 샷을 쏘면서 이동하는데 우측 천악 포대는 가능 한한 천천히 샷으로 파과 합니다. 천악 포대를 다 파괴하면 가운데 '천공' 전함이 침탄 세례를 퍼붓습니다. 일단 레이져를 조사해서 파괴 합니다.

전함을 파괴한 다음에 왼쪽으로 가서 중형 전투기 충운을 레이져 조사로 파괴하고 바로 오른쪽 으로 가서 오른쪽 중단 화면에서 나타나는 천악 부대들을 샷으로 처리 합니다. 구석에 붙어서 샷으로 파괴하다 보면 또 위에서 천악 부대가 내려오면서 탄을 마구 쏩니다.

오른쪽 천악을 다 처리 했으면 그림위치로 이동해서 잠시 레이져로 벌 아이템을 불러 냅니다.

그후 다시 샷으로 위쪽 천악 부대 몇대를 파괴하면서 더 좌측으로 이동해서 공중에 있는 벌아이템을 레이져로 불러냄과 동시에 천공 전함에 레이져 조사해서 파괴 합니다.

파괴전에 다시 우측으로 이동 해서 콤보를 이을 다음 적옆에 대기해야 합니다. 시간적 여유는 충분한데, 우로 이동시 남은 천악 잔당이 있으면 레이져로 조사하고 있으면 자연히 다가와서 파괴 됩니다.

1) 천공 전함에 레이져를 조사하면서(파괴시까지) 우로 이동
2) 파괴 됨과 동시에 '충운' 전투공격기에 레이져 조사를 이어가면서 붉은원이 처진 천악 한대 파괴와 동시에 샷으로 전환해서 천악을 2대씩 3대씩 파괴
3) 위로 이동 하면서 충운에 레이져 조사후 바로 내려옵니다. 내려올때 약간 우측으로 이동후에 내려옵니다.
4) 아래로 내려오면 왼쪽 상단부근에 천악 포대가 나와서 탄을 뿌립니다. 이때 첫번째 천중은 파괴되고 뒤이어 나오는 중형 전투공격기에게 레이져가 맞습니다.
5) 두번째 중형 전투공격기도 파괴되면 그뒤에 있는 벌아이템을 불러냄과 동시에 샷으로 재빨리 바꿔서 왼쪽으로 회피하며 천악 공략
6) 천악을 모두 처치후에 천공 전함을 레이져로 공격

위에서 주의 할 점은 3,4,5 로 진행 되는 동안 타이밍이 맞지 않으면 1) 천악 탄에 맞아 미스가 납니다. 2) 너무 일찍 샷으로 바꿔서 벌아이템을 불러내지 못하고 콤보가 끊깁니다. 하지만 샷을 너무 늦게 바꾸면 1)번 과 같은 상황이 발생 합니다. 이 부분은 쇼티아에겐 약간 극 타이밍이 존재하므로 좀 어긋났다 싶으면 콤보를 포기해야 합니다. 레이져를 바로 끊고 천악을 공격 하던가 폭탄을 써야 됩니다.

 

4. 노하이퍼로 넘기는 방법 other

그다음 부분은 노하이퍼로 넘기는 방법을 잠깐 소개 합니다. 쇼티아가 아니더래도 다른 강화 타입이나 B 타입 기체에 유용한 방법 입니다.

천공에 레이져를 조사하다가 왼쪽에 충운이 다가오면 레이져조사를 충운쪽으로 바꿉니다. (너무 일찍 옮기면 콤보가 끊기니 주의 합니다.)여기서 위로 올라갑니다. 그림은 약간 타이밍이 잘못된 것 이므로 주의 합시다. 위로 올라가는 이유는 조준형 짝수침탄을 빨리 회피(지나가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일단 지나가면 도중에 충운이 파괴되고 바로 우로 이동 합니다. 천공 날개를 벋어날 때 쯤에 천공전함이 파괴되면 타이밍 성공입니다. 계속 우측으로 이동해서 우측 중형 전투공격기에게 레이져를 조사하면 콤보성공 입니다.

사실 여기서 쇼티아는 노하이퍼 연결은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하이퍼 사용 콤보 필수인 곳이 바로 위에 있기 때문 입니다. 단지 그림처럼 하이퍼 아이템이 도중에 나올경우나 B 타입 경우는 아리카에서 공개한 동영상대로 하기는(제가 A-L로 하는 패턴이 아리카 공개 영상과 같은 패턴 입니다.) 타이밍이 무척 까다롭기 때문에 이방법을 소개하는 것 뿐 입니다.

여튼 이 타이밍 부근에 하이퍼를 발동하고 우측 충운을 처리한 후에 바로 옆에 나오는 천악 비행포대를 레이져로 파괴 합니다. 샷으로 파괴해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B 타입은 최소 1초동안은 샷으로 처리해야 콤보가 않끊깁니다.(노하이퍼시)

천악을 처리하면 바로 충운 공격전투기와 우측 전함이 나오는데 중형전투기부터 파괴한 후에 전함을 공략 합니다. 전함이 파괴되면 좌로 이동해서 나온 충운을 박살 냅니다. 동시에 천악 무리가 우로 이동하면서 탄을 뿌립니다. 충운은 하이퍼 레이져를 날개 끝단에 살짝 조사해서 파괴 합니다. 파괴가 되면 우측구석까지 레이져를 조사하면서 이동하다가 마지막 남은 천악 2~3대를 하이퍼 옵션부 샷 으로 맞춰서 하나씩 파괴하면서 위로 이동 한후에 레이져로 바꿉니다.

레이져로 바꾸면 "천조'중형 전투기가 역삼각형 배치로 나타나는데 가운데 먼저 파괴 후에 좌나 우측으로 이동해서 나머지 중형전투기를 파괴합니다. 그후에 잠시 안전지대인 곳으로 이동 합니다.

 

안전지대는 그림과 같은 위치 단 조건은 화면 구석에서 중간에 미스 당해버리면 화면위치가 틀어져서 안지 위치가 성립이 안됩니다.

 

정확한 것은 그래픽 화면으로 맞춰야 합니다. 부유물을 보면 가운데에 직사각형모양의 돌출부가 보입니다. 돌출부의 우측경계부를 기체와 일치시켜서 맞추면 됩니다.

 

이위치에서 레이져를 조사합니다. 항공모함 '쌍각'에 레이져를 조사하다가 파괴되면 바로 오른쪽에 내려오는 천도 소형 전투기를 처리하고 좌측에 있는 나머지 소형전투기를 가능하면 2대씩 샷으로 파괴 합니다.

 

 

파괴하고나서 레이져를 조사하면 벌아이템이 불려 집니다.

벌아이템은 떨어지므로 빨리 취득해야 합니다.

샷으로 바꾸면서 오른쪽 상단으로 재빨리 이동 하다가 오른쪽 소형 전투기를 모두 파괴하면서 다시 방향전환을 합니다.

구불구불한 화살표는 그냥 탄 회피하면 서 이동 하라는 개념으로 그린 것 일뿐 그대로 이동하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여튼 다시 왼쪽으로 탄 회피하며 이동하면서 벌아이템을 먹고 천도 소형 전투기를 모두 처리하면 중간에 가서 레이져를 조사합니다.

그러면 충운 중형전투기가 나오면서 콤보가 유지 됩니다.

 

중형 전투기가 파괴되면 바로 레이져를 끊지 않고 좌로 이동하던가 천악 몇대를 파괴하고 좌로 이동 합니다.

 좌측 전함을 공격하다보면 천악이 쏘는 탄이 내려오므로 조금씩 조금씩 이동 합니다. 그림위치는 조금 잘못된 위치 입니다.

  레이져를 조사하다가 전함이 파괴 되면 천악을 공격하면서 우측으로 이동하면서 벌아이템 위치에서 레이져롤 다시 조사 하여 벌아이템 취득과 동시에 우측 전함을 공격 합니다. 남은 천악 몇대와 탄이 날라오지만 좌측보다는 쉽게 처리가 가능 합니다.

 

우측그림은 패턴미스 입니다.(좌측 전함이 파괴되지 않았음.- 물론 파괴되지 않아도 회피나 콤보는 가능합니다) 전함이 파괴되면 나머지 잔당을 처리하고 파워캐리까지 파괴해서 아이템을 먹고 바로 보스와 대면 합니다.

 

3 stage BOSS 겜부

상당히 어려운 보스중에 하나 입니다. 보통 노봄으로 진행하다가 마지막에 피니쉬로 하이퍼를 사용 합니다. 다만 쇼티아는 느리므로 체력게이지가 적색이 된후 좀 있다가 하이퍼를 발동한후에 샷상태로 올라가서 더블데미지를 주면서 내려와야 합니다. 않그러면 하이퍼 피니쉬상태에서도 파괴하기 힘들므로 주의합니다.

 

좌측 그림 패턴은 탄사이로 지그재그로 움직이면서 회피합니다. 이유는 레이져 조사시 쇼티아가 느리기 때문... 우측그림의 보스 패턴에서는 느린점을 감안해서 보스앞에 근접하여 움직 입니다.

 움직일때는 약간 한타이밍 빠르게 이동하며 대각선으로 올라가면서 움직입니다. 탄을 옆으로 타고가듯이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회피합니다.

 쇼티아만의 기술이라고 생각 하면 오산 입니다.

 레이져 강화기체가 하이퍼를 쓰면 탄 쿨타이밍이랑 탄속이 빨라지므로 쇼티아패턴처럼 이동하면 힛수도 벌수 있고 레이져로 보스체력 게이지를 더 깎습니다.(샷상태보단 적어도 빠릅니다.)

발악 모드에서는 보스 가운데에서 회전하면서 쏘는 적색 분자탄을 따라가듯이 움직이면서 청탄을 피합니다. 피니쉬는 하이퍼를 사용 하는데 발동시 샷상태로 빠르게 올라가서 레이져 오라 더블데미지를 주면서 내려옵니다.

그럼이만 A type 쇼티아 기체의 3 스테이지 공략을 마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