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플렉스터 SSD 본문

PC/콘솔 HW관련

플렉스터 SSD

Maxpeed 2013. 5. 19. 19:11

플렉스터 128G  SSD 를 구입했다.

 

M5p xtreme

지금 생각해보면 이건 왜 샀는지 의문

 

그냥 뭐 역시 5년 A/S 랑 속도 때문에 산거라고  볼수 있겠지 (물론 용량 더 많아서도 포함)

 

이보다 하위기종인 M3p 를 사도 나한테는 충분했을텐데 5년 애프터서비스에 혹해서...

M3 보단 속도도 더 빠르니까 이거산거지 별 수 있을려나. 이녀석은 A/S 가 3년

m5 랑 차이점은 쓰기속도, AES 256bit 암호화 기능, A/S 기간 그리고 가격 이다 내부컨트롤러도 같고 ...뭐 펌웨어는 생략.

 

여튼 저 두가지 때문에 4만원을 더들여서 샀다...근데 4만원이 조금 아까운거같다.

 

여튼 쓰기속도 200MB/s 랑 330MB/s 는 인간의 감각에선 거의 차이를 못느낄터..

SATA2 방식의 인텔 SSD 의 쓰기속도는 90MB/s 인데 차이를 알수없다는 것자체가 그 증거.

 

뭐 알수없는이유가 그자체를 경험하지 못했으니 그럴수 있겠지만...

 

박스샷

박스를 보면 엄청 얇다. 인텔 박스에 비하면 이건....

 

 자 이것이 내용물 인텔은 관리용 프로그램을 8cm 광디스크에 넣어주었으나 이것은 그런게 없고 시리얼 번호만 주어졌다. 사이트가서 다운받으란 얘기다.

설치방법설명서, 3.5인치장착가이드, 본체, 고정용나사, 프로그램수트 다운받는 주소와 시리얼번호 가 끝이다.

 

 3.5인치 가이드에 장착한 모습. 인텔경우 정중앙에 장착하게 만들어놨는데 플렉스터는 가장자리로 붙여놨다

 

OS 설치와 몇몇개의 어플을설치한후에 벤치마크 결과. 말그대로 스펙만큼벤치가나온듯..그렇게안나오면 불량이겠지...

 

OS + 게임 + 기타 유틸리티와 어플리케이션

인텔 80짜리는 게임이랑 문서

(이게왜그러냐면 일부게임경우 내문서에다가 각종셋팅이나 버퍼로서 활용하기 때문이다.SSD는 속도때문에 쓰는거니까 체감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줄여보고자 한선택 기타 일반문서나 다른것들은 HDD에 저장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