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인텔 SSD 구입 본문

PC/콘솔 HW관련

인텔 SSD 구입

Maxpeed 2012. 2. 12. 00:08
요즘 이런거로만 포스팅 하는 군요. 사실 산지는 일주일도 훨씬넘었지만...이제 포스팅...아귀찮음....

보시다 싶이 320 시리즈 80GB 짜리이다. 5년의 A/S 를 보장한다는거 때문에 사긴했지만 -ㅅ-

사실 보드가 SATA3 를 지원하기 때문에 삼성 830 시리즈나 OCZ 쪽이 좋긴하겠지만 64GB 는 사실 용량이 애매하다. 게다가 OCZ 제품은 뭔가 불안해보이고... 삼성이 좋겠지만 역시 용량이 애매하다.

겉박스 봉하고 속모양

아담하게 포장되어 있다.

 

구성물은 80GB SSD, 스티커, 유틸리티 시디, 설명서(보증서?), SATA 케이블,전원 단자, 3.5인치 가이드. 고정용 나사 각각 5개씩...(각각 한개는 스페어 인듯)

 

2.5인치라 다음과같이 아담하다...

 

씰을 뜯고 3.5인치 가이드에 장착한 모습...
SATA2 가 좀 아쉽긴 하지만 어차피 SSD 는 이번이 처음 써보는거니 상관은 없는거 같다.
처음에 새로 OS 를 설치하고나서 다른프로그램설치시에 조금느낌이 다르다. 하드디스크일때는 대화상자가 나왔다가 사라지는게 확연하게 보이는데 이건 대화상자가 나오는듯하다가 이내 없어진다.(또는 다른 윈도로 바뀐다.)

이게 과연 SSD 의 속도구나라는걸 짐작했다.
물론 부팅속도도 빨라졌다... 티비카드랑 캡쳐카드떄문인지몰라도 조금 부팅속도가 늦은거같지만 이전 HDD에 비하면 두배정도 빨라진듯...게임로딩속도는 크게차이는 없는거 같으면서도 뭔가 빠른느낌이 든다.

그런데 며칠쓰니까 그냥 무덤덤 한거같다. (...)
일단 크리스탈 디스크마크로 OS를 인스톨한후에 벤치마크를 돌려본 결과는...

일단 인텔이 말하는 읽기 쓰기 속도 스펙은 대충나온셈...
부팅속도는 HDD 경우 50초에서 1분사이...SSD 경우는 30초대...

80G 짜리라서 OS 설치하고 다른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많이 남아돈다...딱히 내가 많이 쓰거나 용량큰프로그램을돌리거나하는건 몇개 없다. OS 설치하고 몇개 작은 유틸리티 설치하니 22기가정도 차지하지만.. 게임몇개 설치하면... 사실게임도 비행시뮬몇개..나머지는 로딩이 특히 중요한겜이 아니다보니 그냥 하드에깔면 된다. 중요한프로그램이랑 게임 만 집어넣어도 남아돌거같으니 뭐 나쁜선택은 아닌거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