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360판 대부활 소감 본문

슈팅게임리포트(AC)

360판 대부활 소감

Maxpeed 2010. 11. 29. 17:04

수령은 토요일 국전서 받아온거지만...

일단 설치하고 UI 쪽을 보니 이전에 개발중사진을 봤을때는 아케이드 모드가 따로 있었는데 엑박360모드로 통폐합한듯하군요 아케이드모드가 없어요.

뭐 다른게임들도 그렇지만 대부분 엑박 케이브슈팅랭킹보면 아케이드모드는 소수이고 엑박모드쪽에 래더보드랭킹이 몰려있는것을 감안하거나...

이번에 아사다상이 360대부활이식에 어느정도 공을 들였다는것으로 봐서 조금기대는 되었습니다. (들은말로는 전일급스코어러에게 도움을 받은듯 합니다- 처리지연이라던가..등등)
물론 아사다상도 모든걸 다똑같게 하지는 못했다고했으니 그건 감안해야겠군요.

뭐 그렇다고 제가 대부활을 오랫동안 많이한것도 아니니까 제주기체를 기준으로 본결과는
1주는 제가판단하기는 어려운 정도로 위화감은 없다고 봐도 되는...다만 스틱입력도가 민감한점. 빼곤 없었습니다.

게임진행과 관계없는 부분 즉, 우라루트진입할때 일부 아케이드랑 느낌이 미묘하게 다른점.

2주 경우는 2-3 보스의 특정 탄과다출현패턴에서 하이퍼샷을 쏠때...
2-5 슈티 발악패턴을 하이퍼 샷으로 처리지연걸면서 피할때 처리지연이 덜걸리는점.
1주 1-5 중보스 란코 출현시 특정 프레임부터 스틱입력이 과도하게 먹히는점 - 이거 때문에 란코랑 충돌사 할뻔했지만 아직 그런적은 없습니다만 자주격는부분이군요. 추가로 란코의 분홍색옵션침탄이 아케이드보다 지연이 덜걸립니다.

기타 일부패턴보스에서 처리지연덜걸리는 문제...물론 심각할 수준은 아닙니다.

그리고 기타 다른기체로 해보면서
 좀놀라운것은 아케이드 처럼 처리지연을 거의 비슷하게 재현한 부분도 존재한다는것 보통 엑박보면처리지연이 비슷하게 걸려도 입력부분에선 가벼워서 아케이드에선 그런식으로 스틱입력을 했다가는 원하는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특히 그경우엔 스틱입력도 무거워지기도 하더군요.

이식하는데 최대한 노력했다는 것을 엿볼수 있는 부분 입니다. 지만이런영향 때문인지 1-1 보스전에서 하이퍼샷을 쏠때 아케이드 보단 지연이 더 걸리는거같은느낌..물론 스트롱으론 얼마안해서 제기억이 잘못 되었는지도 모릅니다.

어레인지 A 모드 경우는 대왕생 빠인 저로썬 아주 좋아요. 대왕생 느낌도 나고...엔딩을 봤지만 일어이고 뭐 10분정도에 한문장 사전뒤적여가면서 해석을 할 순 있어도 정확하지도 않고 빨리지나가니 제대로 모르겠네요 삽화가 레이냥의 형체화 프로그램이 등장하는거로 봐선 대왕생의 레이냥 엔딩을 정식루트로한것이 이 도돈파치 대부활 버전 L (어레인지 A) 인것도 같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