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Stage 보스 공략(스파이크 암 : Spike Arm)

1차형태 (호버크래프트형)

호넷은 기체특성상(?) (다른기체도 그렇지만...) 불리기 패턴을 사용해서 1차형태를 파괴하는게 좀더 효율적인 공략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처음 화면상단에서 모습이 보이기시작할때 잠깐만 올라타서 대미지를 주고 내려온다. 이후 옵션포대를 공략할 준비

어쨋든, 간단한 불리기 패턴을 보자면,
먼저 조준소적탄은 간단히 피해주시고 그다음에 고정 소적탄과 조준 백탄을 쏘게 됩니다. 소적탄에 주의하면서 백탄은 조금씩 피하면서 좌측이나 우측에 소형포대가 2대씩 총 4대가 나오게 됩니다. 어느쪽을 먼저 파괴시키든 상관없습니다만 우측을 먼저파괴하는게 더 좋습니다. 그후에 뱉는 기뢰를 파괴해야하면 말이죠. 아니면 좌측한대만 파괴한후에 우측으로 이동후 두대파괴..다시 왼쪽의 나머지한대파괴 식으로 하셔도 가능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 설명대로 옵션포대를 공략한다.

보스와 화면하단 사이 중간정도에서 있다가 백탄에 주의하면서 있다보면 보스가 기뢰를 내뱉습니다.

한개정도는 메인샷으로 파괴가 되고 두발 이후 부터는 한개 파괴후 바로 버튼 누른채로 고정. 즉, 수퍼샷 발동하시고 기뢰를 파괴하는데 호버크래프트가 이동하는쪽으로 조금씩 움직이면서 수퍼샷을 쏩니다. 총 7 발의 기뢰가 나오는데 4-5 발나오는거 확인후에 캔슬. 나머지가 파괴가 않돼었다면 메인샷으로 근접해서 먹이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굵은샷이 맞게 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기뢰가 자폭해서 그대로 미스나버립니다.(자기 패턴이 조금 불안하다 싶으면 좀더 수퍼샷을쏘면 되겠죠. 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퍼샷으로 기뢰파괴. 보스가 우측으로 크게 이동할경우도 있기 때문에 때때로 왼쪽에 쏜 수퍼샷을 금방캔슬하고 재차 위치를 맞춰서 수퍼샷을 쏴야할 때도 있다.

최소한 한개정도는 메인샷만으로 처리가능합니다. (두개까지는 가능-나올시점부터 샷을 맞춰야 하기때문에 3개이후째는 그게 않되기 때문이죠)
기뢰가 다 파괴 되었다면 적당한 수준까지만 샷을 쏘다가 중단 혹은 샷조절을 합니다. - 파괴시점을 조절하기 위해서 입니다.

백탄은 3way 5way식이므로(정확하게는 넓은 2way 짝수 조준탄과 홀수조준탄이 섞인 거지만) 조금씩 좌/우측으로 피하면 됩니다. 우측에 있다가 중앙으로 와서 다시 기뢰를 발사하는데 이때는 총 4개의 기뢰를 발사 합니다. 기체는 기뢰발사입구보다 반기체정도 에 맞추고있다가 나올때 버튼홀드(수퍼샷)를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소적탄 난사지대는 참고... 조준백탄은 짝 홀수 반갈아쏘므로 적절하게 회피한다. 포대소적탄은 특히주의. 기뢰는 확실하게 파괴하지않으면 미스위험

2번째 나왔다 싶으면 캔슬... 4개째 파괴를 못해도 나머지 기뢰는 수퍼샷으로  상당한 대미지를 맞아서 자폭전에 메인샷으로 가볍게 파괴가 됩니다. 뭐 꼭 반기체 옮길 필요는 없습니다. 기뢰자체가 약간 랜덤하게 나오니까... 단지 정중앙으로 나오는 기뢰를 제대로 처리하기위함(수퍼샷이 정가운데가 비는 함정이 있기 때문에) 입니다. 정가운데 있다가 그대로 나오면 노멀샷으로만 파괴가 되긴해도 만에 하나 자폭하면 낭패가 됩니다.

수퍼샷은 중앙에서 약간 양옆쪽에서 발동되므로 수퍼샷을 용이하게 맞춰서 안전하게 파괴하기 위함이죠. 어차피 랜덤성으로 내려오기때문에 이부분은 일단 이런 참고로 해두시고 그때 그때 판단해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기뢰가 한쪽으로 몰리게 되면 레벨2수퍼샷이 아니면 자폭해 버리니 매우 주의가 요구 됩니다.

물론 이때 발사하는 소적탄과 백탄들은 알아서 피하길 바랍니다. 백탄은 짝수탄,홀수탄을 교대로 쏜다는것을 참고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샷조절을 하고 패턴대로 했다면 우측구석에서 파괴가능하다. 대략 좌측에 잔챙이들이 나오는 시점이 좋은편

그후에 보스가 우측으로 붙는데 우측으로 붙어서 다시 중앙으로 오기전에 메인샷으로 파괴합니다.


그럼 보스 2차형태인 스파이크암 이 등장

우측에서 파괴했으면  스파이크암이 중앙으로 먼저 오게 됩니다. 이때 좌측 앞과 뒷다리 사이에 붙어서 샷연타. 중앙에 왔을때 즈음에 버튼홀드하면서 내려옵니다. 여기에서는 특별히 호넷경우는 다리파츠가 빨리 파괴되지 않으므로 어느정도의 회피실력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리에 올라타서 샷하다가 내려온다. 타이밍을 놓쳐서 다리에서 발사하는 소적탄에 맞지않게 주의!

역시 정 않되면 봄을 사용...(특히 레벨1일 경우) 1-1,1-2 경우야 별문제가 않되지만 그이후는 조금 버겁기 때문에 위에 얘기한대로 수퍼샷을 조금이라도 벌기위해 기뢰를 전부 수퍼샷에 투자하지않고 나머지(1~2개)를 노멀샷으로 때우는 겁니다. 조금은 위험하긴 합니다만, 그러면 그나마 레벨2가 되어서 좌측2개의 다리파츠가 빨리 파괴되 그만큼 회피가 쉬워지게 됩니다.
뭐 이런다고 꼭 레벨2수준의 수퍼샷이 되란법은 없기 때문에 수퍼샷 자체의 엄한낭비가 없게만 한다면 레벨2로 만들수 있을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정탄의 경로에 유의하면서 소적탄을 회피한다. 힘들면 봄(...)이 답이다.대략적으로 8자(혹은 무한대) 이동패턴 우측다리는 올라타면 파괴되지만 1-3이상에선 수퍼샷과 같이쓰자.

어쨋든 다리 파츠에서 나오는 조준 소적탄과 몸통에서 나오는 고정 4way 대각선 4방향 황색세탄을 발사합니다. 피하실때 황색세탄은 고정이긴하나 조준소적탄을 피할때 주의하면서 피하시길...

참고적으로  이 다리파츠에서 쏘는 탄은  조준형 짝/홀수 way탄의 집합입니다.
황색세탄은 아래쪽과 대각선으로 교대로 쏘기때문에 스파이크암 대각선부근에서 피하는 방법이랑 황색세탄을 기준으로 그탄사이로 왔다갔다 회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어파괴를 위해 진입할수있는 가장쉬운위치 두가지 "너는이미 파괴되어있다"

왼쪽 파괴후 오른쪽을 공략하는데 이때쯤 되면 코어열기직전으로 고정소적탄을 뿌리고 코어를 엽니다.그전에 메인샷과 수퍼샷으로 모두 쏟아부으면 오른쪽 파츠도 파괴되고 바로 우측에대기하고 있다가 코어열림과동시에 대적탄에 주의하면서 중앙쪽 이동하면서 샷..

그러면 테크니컬 보너스를 얻을수 있습니다.

레벨1일 경우는 왼쪽 상단 다리파츠는 파괴가 않되었을수 있으니 게이지가 차는데로 수퍼샷을 모두개방하고 그후에 오른쪽 파츠에 샷을 쏴서 역시 게이지가 모이는대로 수퍼샷을 모두개방합니다. 때에따라서는 메인샷으로도 처리됩니다. 물론 처음2차형태 샷을쏠때나 수퍼샷발동시 어느위치에서 발동되었는가, 수퍼샷이 얼만큼 데미지를 주었는가..(즉, 몇발정도 맞았는가)를 따져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테크실패라면  스파이크 암이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황색세탄을 쏠겁니다. 이에 추가로 다리파츠가 남아있다면 고정 2way탄...이나 움직이기 때문에 경로는 변합니다.

덤으로 송사리기체들도 나오니 유의하십시오.  경로를 잘보시고 피하시면 되고  마지막 발악패턴인 황색세탄 3way 조준연사는 한쪽 구석에 있다가 조금씩 피해주는 방향으로...만약 위치를 잘못 잡더라도 중간에 잠시 쉬는 타이밍때에 방향전환

실시간 계속조준하기때문에 황색세탄안쪽에서도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피하다가 각도문제상 맞기도해서 안전차원상이라면 몰렸을때 봄사용 권장

수퍼샷으로 마무리보다는 최대한 데미지를 준후 (물론 레벨1 이상 사용 가능할 정도로 남기고) 메인샷으로 꼭 끝장을 보십시오.다음스테이지에서 수퍼샷게이지가 필요하니까요


신고
Posted by Maxpeed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슈팅게임 이야기 인데...하라는 슈팅은 안하고... by Maxpeed

카테고리

맥수의슈팅게임 (130)
슈팅게임리포트(AC) (35)
슈팅게임공략(AC) (49)
GameController (7)
PC/콘솔 HW관련 (21)
ETC Game (18)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85,400
Today : 35 Yesterday :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