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미국(America) Boss - Spector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미국(America) Boss - Spector

Maxpeed 2009. 3. 20. 18:57

 

보스전 - 스펙터 (사슴벌레 컨셉)

1차 형태
 로터가 병렬로 두개달린 헬기타입 . 파츠는 양쪽에 개틀링건 두개 입니다.

먼저 왼쪽 구석부근에서 왼쪽 파츠 파괴를 위해 샷을 합니다. 그러면 양쪽 위부근 포대에서 조준으로 소적탄을 연속발사합니다. 어느정도 탄이 유도가 되고 개틀링건 소적탄이 지나기전에 여기에서 개틀링건의 소적탄을 조심하면서 왼쪽 파츠부분과 몸체의 중간부분에서 이동해서 메인샷을 쏩니다.

왼쪽파츠 파괴되고 그전,그후에 중앙에서 쏘는 백탄이 지나간후에 대모적탄 쏘는 포대가 열릴때 즈음에 오른쪽 파츠와 몸통사이로 이동해서 샷을 쏩니다. 대모적탄은 보스와 수직일치점에서 한기체정도 부근이면 대모적탄에 맞지 않는  그위치를 말합니다. 이위치면 호넷샷은 파워가 있는부분이 동체와 파츠를 쏘게 됩니다. 동체가 훨씬 내구력이 강하니까 이정도로만 해도 파츠는 그냥 파괴됩니다. 옵션이 쏘는 단발샷도 어느정도 유효하니까요.

계속 샷을 쏘다보면 우측 파츠 파괴되고 바로 중앙 근접해서 쏘면 1차형태가 파괴됩니다.(1-1)
게임난이도 셋팅에 따라좀 다르나 Normal 난이도 일경우에 해당 합니다. 1-2 이후는 내구력이 좀더 강하고 대모적탄이 좀더 빠르게 쏘므로 너무 근접하지 말고 밑으로 내려와 잠시 대모적탄을 피하면서 샷을 쏘면 1차형태가 파괴 됩니다.

1-3이나 1-4 경우는 대모적탄이 매우 빠르게 돌리기형태로 쏘므로 잠시 피했다가 파츠와 동체 중앙 부근이 아닌 맨 우측으로 이동해서 우측에서 쏴서 파츠를 먼저 터뜨립니다. 이유는 그 시기쯤 되면 조준 3way 소적탄을 좌우 포대에서 쏘게 됩니다. 조금씩 유도를 해서 흘리면서 동체공격과 동시에 대모적탄에 대비하기 위해서 입니다.

난이도 노말일경우 이므로  디피컬트나 모어 디피컬트 난이도는 1-2 이후를 기준으로 플레이하시길....

2차 사슴벌레 형태

1.  5way 고정 아몬드탄이후  조준소적탄 열...이건 좌측상단에서 대기하다가 고정아몬드탄 흘려보내고 조준 소적탄 피하면 돼지만..저는 그냥 고정아몬드탄사이로 들어가서 있다가 피하는시간을 벌기위해 위쪽으로...즉 ,고정아몬드탄 탄막을 빠져나온후에 조준 소적탄을 피합니다. 

뭐어차피 고정아몬드탄 빠져나오면 조준소적탄은 거의 무시해도 자연히 피해지긴 합니다만..... 탄막을 빠져나올땐 저같은경우는 계단형이동을 하면서 빠져 나옵니다. 1-1,1-2 경운 그럴필요까진 없고 알아서...;; 그림의 화살표는 아몬드탄막을 가능하면 빨리 빠져나오라는 뜻의 표시 입니다.

그후에 고정백탄 뿌리기는 이때쯤에 좌측으로 위치를 바꾸면서 백탄사이로 빠져나갑니다. 1-1,2 정도면은 굳이 왼쪽구석까지 갈필요는 없고,스펙더 대비 조준백탄을 조심하면서 중앙으로 돌격...너무 구석이면 백탄뿌리면서 발사하는 고정아몬드탄에 맞을경우가 있지만 거리만 맞으면 크게 걱정않해도 될 정도.

어쨌든 2열 조준백탄을 두번쏘는데 각 난이도에 맞게 크게 툭툭 치면서 중앙으로 이동하고 바로 올라갑니다. 그후 코어를 열고 황색세탄무리... 이건 무시하고 중앙에 붙어서 샷을쏘면 테크니컬 보너스를 얻습니다.

1-3,4는 고정백탄뿌리기와 조준 2열백탄의 쏘는간격이 좁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화면 우측에서 한기체분정도까지 이동후에 조준백탄을 피하면서 중앙으로 오면 됩니다.

이때는 툭툭 치면서 피하는게 아닌 그대로 움직이면 되겠죠. 1-4경우는 조금연습을 해봐야 할 겁니다.

혹..테크를 실패했다면 다른건 적당히 알아서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무책임 -_-)단 데모적탄돌리기엔 주의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스펙터가 스핀걸면서 침탄무리와 고정 아몬드탄은 침탄무리를 한번은 좌측, 한번은 우측으로 피하던가 반기체씩 한쪽으로만 피하면 됩니다. 공간이 모자라면 구석에서 위로 올라가면 되구요. 스펙터의 데미지 상태에 따라 발악하면서 4열 백탄을 뿌리는데 4way처럼보여 피하지않고 그자리에 있을듯 보이지만 3웨이성 4way 탄이므로 백탄날아올때마다 스틱을 우측으로 툭툭 치면서 피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스펙터가 움직이기때문에 짝수탄인데도 불구하고 기체쪽으로 탄이 갈수도 있는 거기 때문이죠.

여기까지 미국 공략은 완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