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Hokum 공략 - 궤도 승강기(Orbital Elevator) Stage (제로거너2) 본문

슈팅게임공략(AC)/ZERO GUNNER 2

Hokum 공략 - 궤도 승강기(Orbital Elevator) Stage (제로거너2)

Maxpeed 2018. 9. 15. 16:43

궤도 승강기(Orbital Elevator)


파워캐리 잡어를 처리하고 나면 거미모양의 오브젝트가 튀어나오는데 0도에서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처리한다. (나오는순서는 관계없이 한다.)


그후 파워캐리가 90, 270방향에서 출현. 턴마커의 180도 방향전환을 이용해서 격파. 이후 5스테이지 마지막에 나온 적갈색 항공기가 등장하므로 위쪽과 아래쪽 좌측의 것부터 처리해서 안전지대를 확보한후에 좀더 여유가 있다면 적이 도망칠때까지 놔둬 에너지칩을 더 소환한후에 격파하면 된다.여유가 있다면 에너지칩을 더 소환가능하다.

10시방향과 3시 방향쯤에 내장 로터 항공기가 등장한다. 이들은 사격사각이 존재하므로 시간을 끌어 좀더 에너지칩을 얻거나 할수 있는데 로봇거미가 나오면 좀더 복잡해진다.사실 두편대가 모두 나오면 사격사각은 거의 없으므로 한쪽만은 적절히 처리한다  로봇거미는 우측 3시방향쪽 항공기가 이동을 중지할 때 쯤에 나오므로 타이밍을 잡아 격파하면된다.



로봇거미는 좌하단에서부터 나오며 시계방향 순으로 처리하면 된다.

배경이 궤도 엘리베이터인듯한곳이 다시 나타나면 아래쪽에 거위벌레 로봇이 나타나며 우측 좌측 순으로 파워캐리가 등장하는데 옵션어택을 킨상태라면 (옵션어택 카운터를 아껴야 하므로) 좌측 중상단에 샷방향 0도로 맞추고 우측 파워캐리가 탄을 쏘면 탄유도하면서 천천히 내려온다. 이때 샷은 쏘지 않으며, 좌측에 파워캐리가 나타났을때 짧게 쏘면된다. 서브샷인 호밍미사일로 우측 파워캐리를, 샷과 옵션어택샷으로 좌측 파워캐리 자코를 처리하게 된다.

옵션어택 카운트를 아낄수 있는 방법 메인샷과 서브샷의 응용이다.


1차 관문 [중보스 (거위벌레 로봇)]


이때 쯤에 거위벌레는 화면 상단 중앙에 위치하게된다. 거위벌레는 옵션런처 파츠가 양쪽에 2개가 존재하므로 일단 좌측을 겨냥해서 파츠를 파괴하는쪽으로 한다. 이동은 반시계 방향 90도씩 이동하면서 탄을 쏘므로 조금씩 회피하면서 공격하면 된다.

파츠 2개로 격파가능 점수는 각각 2000점


거위벌레가 3시 방향에 위치하면 공격패턴이 바뀐다. 연속 조준탄과 발사횟수가 증가할 수록 레이져다발수가 많아진다. 하지만 속공 파괴만하면 별다른문제가 되지 않는다. 벌레로봇이 3시방향에서 고정해서(약간은 상하로 이동함) 공격하지만 화면 우측끝단에호컴이 들어갈만한 공간은 충분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사격방향은 고정시킨다. 거위벌레보다 위쪽에 있으면 아래쪽 (7~8시 방향)으로, 아래쪽에 있으면 위쪽(10~11시 방향)으로 향하게하고 거위벌레가 탄을 쏠때만 조금씩 위,아래로 반복이동하면서 피하면서 공격하면 된다. 위,아래 이동은 거위벌레가 맞는 범위로 한정해서 움직이면 된다. 물론 조준탄을 피하기위한 움직임 이다. 화면 우측에 바짝붙어서 스틱을 대각선으로(우하,우상 방향) 하여 움직이면 된다.


샷방향 고정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그림처럼 집중공격한다.

속공파괴한 만큼의 점수불리기를 할수있다.


속공파괴하면 거미로봇과 파워캐리 잡어가 교대로 나온다, 옵션어택과 샷방향을 얼마나 잘맞추는냐가 관건이다. 이렇게 해서 좀더 점수를 벌수 있다.


궤도 엘리베이터의 최정상에 가면 이제스테이지 후반에 돌입한다.


파워캐리를 처리하면 화면 좌측에서부터 서서히 포대들이 나타난다. 포대는 2열 3웨이탄을 쏜다는것을 알아두자. 위치는 어디서든 상관 없지만 가장좋은곳은 화면 좌측하단이다. 거의 안전지대.

적색원 있는곳이 안전지대급 위치 물론 위의 포대 한정이다.


그후에 우측에서 줄줄이 일렬로 5~6대가량의 항공기가 출현한다. 좌하단에서 샷방향은 좌하단방향으로 하고 기다리다가 항공기가  탄을 쏘기 시작하면 위쪽 시계방향으로 회피하면서 적을 격파한다.

여기서는 옵션어택을 거의 필수로 사용하는것이 좋다. 안써도 상관없지만 화력이 떨어지므로 적이 어느정도 쌓여서 탄이 많아지게되고 탄회피를 불가피하게 많이 해야 한다. 게다가 적들을 격파해 에너지칩을 취득하려면 노샷을 해야하기 때문에 어느쪽이든 딜레마에 빠지기 때문이다. 옵션어택포인트가 있는한 기꺼이 사용하자. 에너지칩이 나오면 노샷을 사용해서 모두 취득해야한다.


이어서 좌하단에서 반대쪽으로 또 같은종류의 항공기가 나온다. 에너지칩을 추가로소환시키기는 여유롭지 않으니 나오자마자 족족 파괴한다. 이유는 위쪽에 대형포대가 있기 때문 좌측그림처럼 조금씩 이동해서 대형포대의탄을 피한다. 우측그림대로 맞추면 대형포대탄은 겁이 안난다.


위쪽에 대형 포대가 있으니 화면 우하단 270도방향으로 고정하고 화면 중간쯤에서 기다리다가 대형포대가 탄을 쏘면 조금씩 뒤로,구석까지가면 위로 움직이면서 올라간다. 포대와 정확히 일직선이 되게 만드는게 좋다. 대형포대가 탄을 쏴도 안맞는자리이기 때문 미처파괴하지 못한적이 탄을쏠 우려가 있으므로 위와같이 맞췄다고 가정하고 조금씩 앞으로 전진하면서 대형포대를 격파하면 된다.

내장형로터기를 격파하면 1-6 가장어려운 구간에 직면한다. 

익숙하지 않거나 타이밍이 늦었다 싶으면 대형포대에서 반드시 옵션어택을 켜서 대형포대를 한대라도 속공 파괴 한다.


우측중단에서 줄줄이 항공기의 공격과 좌중단부터 출현하는 소형 3웨이탄 포대들이 텀이 거의 없이 쉴세없이 나오며 공격한다. 3웨이포대탄은 좌하단이 거의 안전지대지만 그쪽으로 이동하기도 쉽지 않다. 많이 연습하거나 자신만의 이동패턴을 만들어서 보다 쉽게 해쳐나가 보자. 어쨌거나 여유치 않으면 좌하단 약간의 안전지대인 이곳에서 적을 공략하도록한다. 물론 줄줄이 나오는 항공기엔 주의 해야한다.


마지막 3개의 소형포대가 지나면 2개의 대형포대가 나타난다. 옵션어택으로 적절하게 처리하자.
다시 우중단에서 항공기가 나오고 시계방향으로 피하면서 격파하면 위쪽에 복엽기 스타일의 적갈색항공기가 등장한다. 재빨리 좌하단에 이동한다. 당항공기 옆에 붙어서 에너지칩을 모두 소환하면 격파한다.


이제 소형포대 위아래로 6대씩 등장한다. 화면 좌상단에서 적절하게 처리하자. 마지막에 대형포대가 아래위로 두대가 나오는데 가만히 있으면 맞지않으니 사격방향만 적포대쪽으로 정확히 맞추고 샷을 쏴서 격파하면 된다.

(영상 몇개를 계속 대조해본 결과) 조준탄이 아닌 고정탄이다.


줄줄이 항공기는 최대한 늦게 파괴해서 (내구력이 어느정도 있으니 샷으로 대미지조절을 한다.) 에너지칩을 더 얻고 이제 위아래쪽으로 5연장 직렬포대가 나타나는데 고정탄이므로 탄이 호컴을 노린다 싶으면 대각선으로 회피해주면 된다.


마지막 관문(대형 레이저 포대 2문)


대형레이져포대가 오픈하여 공격을 시작한다.
포대양옆 사이에 끼고 한쪽을 먼저 선택하여 파괴하는 식으로 공격하면 된다.
레이져는 서로 포대가 마주볼때 쏘는 식이므로(정확하겐 처음엔 마주볼때까지 사격 그이후엔 마주볼때쯤에만 사격) 그위치엔 있지않는게 좋다. 한대를 파괴하면 나머진 어렵지않게 공략이 가능하다. 포탑이 있던 위치는 피하고 마지막에 점멸 레이져 공격을 하다가 끝나는데 점멸레이져 공격시엔 공격사각 지역에서 붙어서 공격하면된다.


1. 첫번째 레이져 방사 - 그림과 비슷한 위치에서 계속 공격한다. 레이져 방사가 끝나면 재빨리 아래쪽으로 이동 한다.

2. 두번째 방사가 끝날때 즈음에 한쪽 포대가 파괴될 것이다.

3. 세번째 방사되기전 그림처럼 빨간선 위쪽으로 이동한다. 세번째 방사시 다시 샷. 레이져 방사가 끝나면 다시 아래쪽으로 내려온다.

4. 4번째 방사시 그리고 5번째에 아래에서 계속 포대를 공격한다. (5번째 부터는 점멸 공격 이지만 아무래도 상관 없다.)


공격이 끝나면 이제 6스테이지 보스랑  대면할 것이다.
---------------------------------------------------------------------------------------------------------------------

영상의 플레이 퀄리티는 그다지 좋지 못하다. 그냥 이런 흐름으로 플레이한다는 참고정도로만 보길 바란다.

글과 함께 보면서 참고 하는게 좋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