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저스 서유리 패시브 전투감각 물리 마법 전환율 계산법


패시브 개편전에 작성한 글이다.


 클로저스에서 서유리 캐릭터는 총과 칼을 쓰는 레인저 클래스로 물리 마법 두가지 속성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 이다. 이 캐릭터의 패시브 스킬로 물리 마법 상호 전환기능이 있는데 물리공격력과 물리치명타 피해량, 마법 공격력과 마법 치명타 피해량을 각각 상호 30% 전환하여 반대 속성에 더해주는 패시브 스킬이다.

 

 사실 이 패시브 스킬만 보면 엄청난 능력치 이지만  밸런스 생각한다고 각종 보정이 있어서(장비면장비 코스튬이면 코스튬, 스킬 계수면 계수) 생각보다 대미지가 안나온다는 평이 많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캐릭터라 양쪽 속성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다른캐릭터보다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는 얘기가 많아서 어느정도는 개편을 해줘야 한다고 본다.

 

 본인은 주캐릭터로 육성하는것이 아니라 보조로 육성하는거라 다른것은 잘 모르지만 은연중에 이 패시브 스킬 전환율 계산법이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게 되었다.


전환율을 알아볼겸 추가로 공격력 계산식도 올려본다.


 사실 이런거 게임하는데 크게 중요하지않기 때문에 몰라도 된다. 호기심에서 찾아서 계산해본 결과다.


서유리의 기본 스태이터스

기본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만 본다.

물리공격력(Pp) : 541 

마법공격력(Mp) : 498 

물리치명타 피해량 (Pc) : 78 (%)

마법치명타 피해량 (Mc) : 78 (%)


주의할것이 이글을 작성후에 나중에 안 사실인데, 물리/마법공격력과(541/498) 치명타 피해량인 78% 도 상호전환율 30% 가 포함된 값이다. 그러므로 실제 치명타피해량의 순수한값은 60% 여기서 각각 30% 전환율이 또 더해져서 치피량이 78% 가 나오게 된다. 하지만 마지막 계산식은 별도로 계산하면되므로 크게 문제될것은 없다.


우선 치명타 피해량을 먼저 보도록 하겠다. 물리마법 공격력 전환보다 계산하기 편하고 간단하기 때문이다. 물리/마법 공격력 계산식은 나중에 하기로 했다.(이미 작성은 했지만 계산식이 코어를포함하면일정 비율 수치가 비고 틀려지기 때문에 그렇다. 하지만, 안할거같다. 복잡하고 귀찮아서...)


각 장비에 기본적으로 붙어있는 물리 마법 치명타 피해량, 튜닝옵으로 붙어있는 물리 마법치명타 피해량, 셋트옵으로 붙어있는 물리 마법 치명타 피해량, 코스튬 능력치나 셋트 효과로 부여되어있는 치명타 피해량을 전부 찾아서 각각의 속성별로 더해주면 된다.


그후에 그더한값의 물리치명타 피해량의 30%값과 마법치명타 피해량의 30% 값을 반대속성값에 더하고 서유리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의 기본스테이터스 값을 더해주면 된다.


식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다.

PCD = ( Pcd1+ Pcd2 + Pcd3 + ... )  

MCD = ( Mcd1 + Mcd2 + Mcd3 + ... ) 

T_Pcd = Pp + PCD + (MCD x (30/100))

T_Mcd = Mp + MCD + (PCD x (30/100))


웨폰코어 - 물리(30+ 10 + 12) = 52 , 마법(30+10+12+8)= 60 패시브 - 물리 : 43 마법 : 43 리시버 - 마법 : 3 총합 물리 : 95 마법 : 106


모듈 - 물리 (14+9+7+4) = 34 , 마법 (14+9+7) = 30




웨폰코어 - 물리(30+ 10 + 12) = 52 , 마법(30+10+12+8)= 60

패시브 - 물리 : 43  마법 : 43

리시버 - 마법 : 3


총합 

물리 : 95

마법 : 106


모듈 - 물리 (14+9+7+4) = 34 , 마법 (14+9+7) = 30


실드 & 셋효과

물리 (11+2+3+17+2+18+11) = 64

마법 (11+2+2+17+2+18+11) = 63


코스튬 & 셋효과

물리 (15+10) = 25

마법 (15+10) = 25


총 수치

물리 : 95 + 34 + 64 + 25 = 218

마법 : 106 + 30 + 63 + 25 = 224


물리 치명타 피해량 = 78 + 218 + (224 x (3/10)) = 67.2 + 218 + 78 = 363.2

마법 치명타 피해량 = 78 + 224 + (218 x (3/10)) = 65.4 + 224 + 78 = 367.4




스샷을 보면 정확히 일치하는것을 볼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Maxpeed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슈팅게임 이야기 인데...하라는 슈팅은 안하고... by Maxpeed

카테고리

맥수의슈팅게임 (128)
슈팅게임리포트(AC) (35)
슈팅게임공략(AC) (49)
GameController (7)
PC/콘솔 HW관련 (19)
ETC Game (18)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82,794
Today : 49 Yesterday :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