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우주(Space) Boss : Geobite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우주(Space) Boss : Geobite

Maxpeed 2015. 12. 27. 21:53

지오바이트(Geobite)


1차형태

 가운데 통에서 좌측통일때는 약간 좌측에 치우쳐서 우측통에서 나올때는 우측에 치우쳐서 등장한다. 이 공략은 좌측통에서 나올때 기준으로 한다.


지오바이트가 등장하면서 백탄세례를 쏘는데 가볍게 좌측으로 회피하면서 지오바이트에 접근해서 샷을 쏜다.

그후에 지오바이트가 3열 조준 백탄을 쏘는데 쏠타이밍쯤에 내려와서 샷을 쏘다가 조금씩 우측으로 툭툭치면서 회피한다. 방향전환시에 탄에 안맞게 조심할것.


이후 비트 2개를 사출하는데 계속 쏘는 3열 조준백탄을 좌측으로 피하면서 사출된비트 사이에 오게 위치를 맞춘다. 그와 동시에 수퍼샷을 시전해서 비트를 파괴하며 수퍼샷은 모조리 쏟아붇는다. 위치는 아래 그림처럼 파란원이 그려진곳. 다음 백탄패턴에서 한동안 안전지대 역활을 하기때문이다. 물론 마지막 백탄 겹치는 부분은 반기체정도로 툭쳐서 회피하면 된다.


좌측그림처럼 숫자순서대로 이동하면서 조준3열 백탄을 회피한다. 수퍼샷은 2번 이동 경로 중에 맞춰서 사용할것.


백탄이 다 지나가면 잠깐 올라가 근접샷을 하다가 바로 내려온다. 파란원이 쳐진곳...

소적탄 뭉치를 그쪽으로 조준발사를 하게 되는데 아래 그림과 같은 형태를 그리면서 퍼지게되는데 녹색원이쳐진 탄을 기준으로 거의 그탄이랑 거의 피탄당하는 위치로 이동한후에 대모적탄이 발동되면 바로 회피 한다.


아래그림처럼 2번째(하늘색) 탄, 3번째탄(보라색) 도 같은 방식으로 회피한다. 다만 움직일떄 지나가는 탄에 맞지않게 주의 할것


좌측그림은 두개의 그림을 겹친것 위쪽 주황색 가는선이 아래쪽 주황색 가는선으로 발사되는 탄뭉치를 별자리선처럼 그려넣은것이다. 조준점은 아래쪽 좁은 2열형태의 소적탄이 조준점.


4번쨰와 다섯번쨰 탄은 약간 눈에 띄진 않지만 계속 피하다보면 익숙해 질것이다 연습하자.

5번째 까지 피한후에 그림과같은위치에서 또다시 비트를 사출하게 되는데 근접해서 수퍼샷을 쏘면 비트가 사출후에 1차형태가 터지게 된다.


2차형태

2차 형태가 나오면 일명 솥뚜껑(...) 이라는 옵션이 옆으로 소적탄을 뿌리는데 근접 메인샷으로 신속히 파괴하고(여유치 않으면 수퍼샷도 조금 사용) 해당지점으로 이동해서 자리를 맞춘다. "LV" 글자에 자기 동체를 맞추면 된다.


그림해설처럼 대모적탄이 발동되면 구석으로 딱 밀면된다. 처음발동되는 탄은 짝수탄이라 맞지않으므로 전탄이 발사된것을 확인하고 피하도록한다. 타이밍을 못맞추면 미스당하니 주의.

전체대모적탄 회피시 타이밍에 주의 한다. LV 글자에 맞추는이유는 컨트롤미스(오버컨트롤)를 없애기 위함이다.

다음 좌우 팔에서 발사되는 백탄뭉치는 크게 크게 피한다. 총 좌우백탄뭉치를 1셋이라고 한다면 총 4셋을 발사한다. 2번째3번째는 잔챙이탄과 구석부근에서 몰리므로 회피시 약간주의를 요한다. 


다음 역V 자 백탄 뭉치는 반기체 회피를 한다. 회피는 크게 두가지 방법인데 좌우 역V 자백탄 뭉치를 한셋이라고보면 1셋을 한번에 피하는 방법이랑 역V 자 한발 한발당 반기체 피하는 방법을 쓴다.


 원래 한셋씩 피하는 방법인데 하다보면 그렇게 안되기 때문에 이런 표현을 썼다. 한 셋씩 피하는 방법은 좌측에 발동되는 역V 자 백탄 뭉치가 거의 맞기 직전에(아래 좌측그림 참조) 반기체 좌나 우측으로 피한다. 

이런 방법으로 하면 4번 반기체 회피가 가능하다.

좌측그림은 한셋씩 피하는 형태 우측 그림은 한발한발씩 피하는 그림이긴하다(...)


그다음 백미(?)인 레이져 

지오바이트의 레이져는 랜덤발사다. 건버드2는 6면 보스레이저는 일정한 발사 순서가 있기 때문에 공략가능하지만 이놈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가운데서 피하다간 대부분 미스가 날것이다. 뭐 소적탄에 주의하고 가운데만 잘 맞추면 그럴일은 없지만 상당한 집중을 요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6판보스부터 정신력과 체력을 빼버리면 클리어에 지장이 가니 강철멘탈 강철체력 핀포인트 컨트롤이 아닌 사람은 절대 하지말라. 결정적으로 지오바이트 움직임이 크기 때문에 레이져 피탄범위 체감도 생각보다 넓다.)


다행인것은 좌측구석이나 우측구석은 레이저무기에 한해서 안전지대이다. 하지만 조준소적탄이 버티고있기 때문에 구석에서 마냥 있을수도 없는노릇. 


붉은 원 처진부분이 일단 추천위치 범위를 조금더 넓히면 봄 그림위치도 나쁠건 없다. 소적탄은 실시간 3way 조준이며 가장자리탄밀도는 가운데조준보다 높다.


일단 지오바이트의 레이져 시작지점은 우측이므로 추천위치에서 대기하다가 슬슬 좌측구석으로 이동한다. 이유는 지오바이트가 좌측으로 이동하면 그와 동시에 소적탄으로 공격을 하기 때문이다. 첫시작시에 구석에 있어도 상관 없지만 이경우는 피하는 방향이 위/아래 이동에 불과하다. 보통 사람심리로 좌우로 피하는 습성 때문에 판단 착오를 줄이기 위함도 그중 하나다.

우측그림은 레이져+ 소적탄 패턴의 전체적인 회피패턴 흐름이라고 보면 된다.

일단 구석까지 몰리면 위쪽으로 한두기체 길이 정도로 피한다. 지오바이트가 구석에서 레이져를 쏘다가 우측으로 다시 이동하는데 어느정도 우측으로 이동하면 위 우측그림 2번 처럼 이동하면 된다.(레이져 범위안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 그리고 지오바이트가 다시 좌측으로이동하면 처음에 했던 방식으로 피하면 된다.


때때로 게릴라식으로 넓은 3way 탄을 빠르게 한번씩 두어번 저격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것을 주의하면 되지만 전체적으로 조금씩 이동하면서 회피하면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다.


노란색선이그어진 백탄 무리는 안맞울법도하게 보이지만 안전하게 합시다(...) 맞으면 책임 못져요...


마지막 백탄이 꽤나 위협적이지만 패턴화해서 회피하는 방법이다. 파란색 선이그어진 백탄이 거의내려갈때 위로 한기체 비한후에 탄이 지나가면 원상복귀, 다시 노란색 선이그어진 백탄 패턴에서 우측으로 반기체피하고 바로 원상복귀, 마지막탄을 다쏘았을 무렵내려오는 탄을 반기체 위로 피하면 된다.


그후엔 지오바이트는 완전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가서 테크하자

백탄발사후엔 완전 무방비. 여유있게 가서 테크하자


언데드 테크니컬

지오바이트,섀도우 블라인더 둘다 가지고있는 버그로 코어가 닫히는 순간에 코어를 파괴(테크니컬 보너스)를 하면 코어파괴점수를 얻고 바로 본체가 터지지않는 버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본체파괴점수를 또 얻을수 있다. 상당한 연습을 요한다. 실패하면 1미스 or 파워다운 + 1봄 사용의 디메리트가 있다

언데드테크니컬로 인한 보스 좀비현상 보스파괴점수를 추가로 획득가능하다 (2만점 + 잔챙이 6마리 점수600점)

호넷은 확산형 샷이기 때문에 테크니컬시 집중형 기체보다 오래걸리기 때문에 타이밍이 좀 다르다. 아니면  버튼한번눌러서 코어내구력을 최하로 끌어내린후에 코어닫히는 타이밍에 테크를 해도 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다.


원래 코어를 닫게 되면 고정면 보스는 바로 워닝 9 패턴으로 돌입하기 때문에 파괴시간은 10초주어지는 셈이다.

게다가 메인샷만 나가고 서브샷은 안나가니 워닝9 패턴으로 돌입전에 어느정도 내구력을 깍아놔야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