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우주(Space) Boss : Cross Blade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우주(Space) Boss : Cross Blade

Maxpeed 2015. 12. 21. 21:30

크로스 블레이드

일단 통 가운데서 무언가 나오면 그이후는 어디에 위치하든 크로스 블레이드이므로 송사리기체들을 어느정도 유인하면서 공격및 회피나 메달 체인을 하다가 크로스 블레이드 1차형태가 등장하면 가운데쯤에 한기체간격으로 붙어있습니다. 크로스의 첫패턴이 발동되면 바로 밑으로 내려옵니다.


좌측 그림의 하늘색 화살표는 기체가 화면 어디에 위치해 있던 가운데로 오라는 뜻입니다.


물론 한기체분량으로 꼭 붙을필요는 없고 단지 화면 맨밑에서 2기체 분량정도까지는 괜찮습니다.


좌측그림처럼 대모적탄을 피한뒤에 화살표방향으로 이동.다음 대모적탄을 유도하기 위함 우측그림에서는 화살표방향으로 내려가면서 대모적탄 회피 크로스블레이드의 우측포대는 화면에 가려서 탄이 않나가므로 간단하게 이방법으로도 회피가 가능하다.

그다음 패턴은 양쪽포대에서 1,2,3 way 조준 대모적탄 

대모적탄 나오는 위치의 포대쯤에 있다가 발동되면 우측으로 한기체정도 이동해서 피합니다. 반기체씩 두번정도 툭툭 쳐서 이동 해도 됩니다. 그다음 소적탄 무리는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그 다음 패턴이 다시 대모적탄과 고정 전뱡향 소적탄인데 이 패턴이 완전히 나오기전.즉
대모적탄 발동전에 위로 최소 한기체 분량정도 올라갔다가 대모적탄 발동시 우측대각선으로 피합니다.



그다음에는 레이져를 쏘니 크로스 블레이드 중앙에 만 있지 않게 주의 합니다. 레이져를 쏜후에 좌측 구석부근까지이동후 대모적탄+ 고정 소적탄을 쏘면 이번엔 그냥 우측으로 쭈욱이동 해서 피합니다.


좌측그림글자설명은 약간 오류 잠시 정지후 우측그림대로

이패턴이 두번 일어나지만 두번째는 우측대모적탄이않나오므로 그냥 보고 피해도 충분히 피해집니다. 그냥 공식대로 발동하면 우에서 좌측으로 이동해서 회피

여기부터 샷은 천천히 쏘든 좀연속으로 쏘던 약간 샷조절을 합니다.



그다음에 좌측 구석부근에서 대기하다가 1,2,3 way 조준 대모적탄을 날리면 아까처럼 회피 합니다. 회피후 바로 위로 약간이라도 올라가면서 크로스 중앙부근으로 재빨리 이동해서 역시 조준 2중 4열 대모적탄 회피에 대비하다 발동되면 회피...


아까와 같은 패턴 반복이므로(우측서 레이져 발사후 -> 조준 2중4열 대모적탄 2회) 다시 올라 갔다가 내려오면서 회피..



그후에 크로스가 맨우측상단으로 이동하는데 재빨리 올라가서 샷조절하면서 파괴합니다.

샷 조절은 탁탁 0.5초정도 한번씩샷을 쏘다가 적색점멸하는 정도를 판단해서 샷을 조절하시길...


2차형태

어쨌던 그나마 안심인것은 이때 호넷은 크로스를 중앙부근에서 터뜨려도 어느정도는 괜찮습니다. 

단 이경우 수퍼샷을 쏠때 꼭 아래쪽 녀석에게 올라타기 전탄 힛트시키도록 수퍼샷을 쏴야 성립됩니다. 그럼 구석부근에가서 터지게 됩니다. 대충 발동시 좌측날개부터 맞히면 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조금 다르지만 레벨 1.1~0.7 정도 남으면 바로 수퍼샷 캔슬...

그러면 나머지 나가는 수퍼샷에 의해 아래쪽 크로스블레이드는 파괴가 됩니다. 만약 올라타기 수퍼샷을 실패했을경우는 남은 수퍼샷을 모조리 쏟아부어 버리세요. 어차피 중간에 대적하면서 샷으로 수퍼샷게이지가 만회 되니까요.



그후에 위쪽 크로스블레이드는 고정 백탄을 아래쪽 클론은 수적탄을 쏘지만 크로스가 위치한 중앙에서 반기체정도 만 있으면 피해집니다. (무조건 반기체가 아니라 소적탄을 기준으로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마름모꼴 백탄 무리는 크게 회피하시되 방향전환 타이밍을 잘 익히시길 바랍니다.

그후 대모적탄 무리와 2열 백탄을 번갈아 쏘는데 오른쪽 구석상단에 있다가 머리부분의 포문을 열면 이때 아래로 죽내려오면서 살짝 대각선으로 회피.

이 회피는 세번을 해야하는데 구석에 몰리지않게 주의 하셔야 합니다. 공간을 벌기위해서 대모적탄을 피하고 바로 우측으로 순간이동했다가 다음탄을 크게 좌측으로 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측그림이동은 단순히 모식적인 그림이므로 실제는 조금차이가 있음을 주의할것


이패턴후에 위그림패턴 반복 후 코어 개방


다시 이 고정백탄과 마름모꼴 조준백탄, 대모적탄무리와 2열 백탄 무리를 두번 반복하고 코어를 열게 됩니다.


호넷도 엑스처럼 충분히 단번에 올라가서 테크니컬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지 조건이라면 화면 중간부근에서 피할것이라는 단서가 붙습니다. 어차피 대모적탄은 화면하단으로 갈수록 퍼지는 형태라서 크게 겁낼것은 없습니다. 단지 탄발동시기를 정확히 파악하시고 탄발동순간에 피하셔야 됩니다.


범위 표시가 약간 부정확 하므로 대강의 범위와 발사순서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만약 어떤이유로 화면하단까지 내려가버린다거나 단번에 올라가기 늦었다 싶으면 바로 올라가지말고 코어 열기전에 일단 중앙 하단 부근에서 대기하다가 코어를 열면서 대모적탄 돌리기 패턴이나오면 좌상단 대각선으로 이동하면 자연스래 피해집니다

다음 대모적탄이 나오기전에 크로스블레이드 좌측하단에 붙어서 샷을 쏘면 테크니컬 보너스를 얻습니다. 이때 크로스의 날개부분에 닿지 않게 이동하면서 위치를 잡아 테크하시길 바랍니다.


코어 개방타이밍이 길기 때문에 충분히 봄테크도 가능 합니다. 테크실패학률이 적으므로 그이후 패턴은 생략합니다. 다만 크로스 블레이드는 덩치가 크니 2차 형태때도 코어열기전까진 샷조절을 어느정도 해야함을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코어열기전에 데미지를 상당히 받았으면 발악모드로 가버립니다. 곤충 모습대로 그대로 스핀을 걸면서 대모적탄을 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