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우주(Space) stage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우주(Space) stage

Maxpeed 2015. 12. 20. 14:45

(Mission 6)

우주 (Space) 스테이지

처음에 우측구석 상단에 2단 분리로켓을 먼저 파괴후에 연이어 나오는 2단로켓들과 그후에 나오는 소형기 이들은 일단 샷을 쏘면서 공략하다가 약간 좌측에 적당한 위치(적당한위치란 수퍼샷 범위내에 가능하면 적이 모두 들어가게...)에 수퍼샷시전 합니다.

우 상단으로 이동해서 먼저 로켓탄두와 본체 파괴한다.  그다음에 등장하는 잔챙이와 로켓탄두 처리  그림의 우측에 남은 로켓탄두는 패턴미스 스샷이다. 


그리고 우측 2/3 지점에서 대기하면서 연신 샷만 쏩니다. 소형기가 역 v자형 짝수탄을 두번쏠겁니다. 화면 맨밑으로는 내려가지말고, 1~2 기체분정도 위에서 가만히 계십시오..물론 샷은 쏘시면서... 더이상 탄을 쏘지 않을때 완벽히 파괴하십시오

원래 추천위치 . 맨아래 스샷자리는 정밀 컨트롤을 못하는사람은 비추천  조준은 하지만 가운데 부분은 비어 있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으면 맞지 않습니다.


송사리기체들이 가끔 나오면서 소적탄을 날리지만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좌 나 우측으로 반 기체정도 씩만 움직 이면서 피합니다. 때때로는 역v자형 탄을 따라가며 피할 경우도 생깁니다만, 보통위에 말한대로 피하시면 됩니다.

소형기가 다 파괴되면 좀 후에 같은 기체들이 좌측부터 나오는데 이들은 앞쪽에 나오는 녀석들 보단 쉽습니다.

좌측부근에 소형기가 나오면 그기체 약간우측에 맞추고 샷을 쏩니다. 역시 같은 형태의 2way식 역 v형 탄을 쏩니다. 이어서 3대정도 더 나오며 탄을 쏘는데 처음녀석들보단 탄수가 적어서 공략하긴 조금 쉬운편입니다.

송사리기체들이 나와서 탄을쏘면서 내려가지만 조금씩 한기체정도 위아래로 피하면 됩니다.


V자 형태의 탄은 밑으로 갈수록 크게 벌어지기 때문에 송사리기체탄이 오면 반기체정도로 피해도 가능합니다.

조금 아슬아슬 하지만 좀더 안전하게 하고 싶으면 소형기탄이 발사된후에 송사리기체타이밍을 조금알아두고 그전에 조금 좌측이나 우측으로 툭 쳐서 이동 합니다.


잔챙이 들이 내려오면서 조준탄을 발사합니다.

 이때는 회피를 해야하므로 탄이 가까이 올때쯤에 위나 아래, 혹은 좌나 우측으로 회피하면 가능...탄에 감싸여 있긴하지만 내려가면서 퍼지므로 반기체정도로 회피하면 됩니다.

겁먹으면 않됩니다
.

송사리기체탄이 내려올때 쯤에 넓어진쪽으로 이동 합니다.

그다음엔 탄사이로 빠지면서 소형기를 샷으로 파괴합니다. 재발사되는 소적탄에 주의하시고 혹발사되면 큰각도 차이가 나지않는 이상 가만히 있으면 않맞습니다.

소적탄 무리를 바깥으로 크게 회피하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제경우는 2주에서나 하므로 일단 생략 합니다.

이제 우주왕복선형태의 중형기 등장


백탄을 조준 2웨이식으로 빗살무늬로 3발탄을 뿌리는데 피하는법은 좌나 우측에 있다가 크게 피하는 법과 맨하단 가운데 있다가 우-> 좌 -> 우-> 좌 로 피하는 법이 있습니다.

전자쪽이 좀더 안정되겠죠. 후자경우는 호넷에겐 위험도도 크고 효율적이지도 않습니다.

호넷은 호넷기체 2.5~3기체분 정도 거리에서 쏘다가 피합니다.
전우측에 있다가 좌측으로 피하면서 중형기가 탄을 다쏘고 올라갈때 쯤에 버튼홀드 시키면서 중형기중앙에서 좌측에서 약 반기체 정도위치로 돌진 합니다.

거의 붙어서 수퍼샷 시전 하자마자 옆으로 빠지면 됩니다. 그 찰나에 중형기에선 약간 엇갈린 백탄두줄이 주르르 나갑니다. 대충 강한 발사음이 3번들리기전에 캔슬하시면 중형기가 거의 터질듯 말듯하거나 터집니다. 안터지면 빨리 샷을 가미해서 터뜨리시길...


중형기가 등장하면 좌측에 있다가 백탄발사시 회피...올라가면서 수퍼샷 준비  수퍼샷을 약간 엇갈리게 시전한다. 그 후에 화살표 방향으로 바로 피한다.


만약 어떤 이유로 파괴를 못시켰다면 소적탄이 나올때쯤에 좌측이나 우측 구석 화면 중간쯤에 있다가 발사되면 조금씩 내려오다가 백탄이 발동되면 U자 형태로 조금씩 피합니다. 여튼 중형기를 파괴시키면 송사리기체무리들이 나옵니다.

다웨이 겹치기 소적탄은 문제거리가 별로 않되지만 이후같이 나오는 백탄이 문제이므로 백탄나오기전에 빨리처리 합니다.

간단히 처리하시고 무더기로 나오는 패턴의 경우 만약 우측에서 샷을 쏘다가 내려오면 반대쪽으로 이동하면서 샷을 쏘면 됩니다.

이후에 양쪽레일에 백탄 고정 4웨이 돌리기 이동포대가 나오는데 우측은 발동전에 가운데서 샷을 쏘다가 수퍼샷...발동할때 쯤(4날개 포문이 열리고 0.5초미만)에반기체 툭칩니다. 호넷 중앙 굵은 샷 한쪽이 포대 가운데 구멍에 겨우 맞을정도 쯤이라 생각하시면 될듯... 직접 해보세요.

너무 근접하면 않되니까 한기체분 정도 로만 근접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밑으로 조금 내려 왔다가 좌측에 같은 포대가 나오는데 이쪽을 샷으로 공격...이미 우측포대는 수퍼샷 때문에 파괴 되고 우측을 공격하는데 역시 같은 방법으로 공략하시면 됩니다.

한번탄을 쏘고나서 혹은 쏘는중에 송사리기체들이 나오면서 탄을 뿌리고 갑니다. 이때는 그냥 아래로 내려오다가 파워 아이템이 두개가 좌측포대쪽으로 다가오는데 그 않쏘는 시간을 이용해서 재빨리 습득하고 다시 포대에 탄 않맞는 위치로 이동 해서 막판처리를 합니다.

설사 실수로 우측 포대가 않 터졌더라도 동요하지 마시고... 고정 백탄 이므로 우측 포대가 쏠때 좌측맨밑 구석까지 탄이 않가므로 일단 그것을 이용...해서 일단 피하시고 좌측을 빨리 터뜨린 다음에 탄 쿨타임을 이용해서 이동후 우측에 않터진 포대를 처리합니다.

회전 백탄 포대는 위에 붙어서 포대 날개가 열릴때 쯤에 수퍼샷을 시전하고 바로 내려 오면서 반 기체 툭 치고 내려오면 됩니다.   우측포대공략시는 수퍼샷이 남아있지않은 상태 이므로 회전포대 중앙에서 반기체지점에서 샷을쏘다가 수퍼샷이 모이면 바로 발동시켜서 파괴합니다.


체인은 더블체인하던 하나식 체인하던 하시면 됩니다.(사실 체인 자체도 패턴이 있으나 설명은 생략)

아니면 그사이에 보조무기인 유도미사일이 처리를 해줄겁니다.

어쨋던 이사이에 송사리기체들이 활개치면서..내려오는데 소적탄에 주의 하면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운이 없으면 몰려서 미스당하니 주의


체인은 우측부터 차례로 여유치 않으면 더블체인을 해야한다.  통이 움직이기전에 자리를 잡거나 그곳에 위치해서 보스 2종중 한종을 선택한다.



그리고 가운데 드럼통 같은 육각형통 뭉치 3개가 내려와서 세워지는데 통에서 부분에서
아래쪽 가운데가 눌려지는 애니메이션이 나올때까지 그위치에서만 움직이시길...화면 맨위든 맨밑이든 위아래 쪽위치는 관계가 없습니다.


밖으로 나가버리면(화면 좌우측 구석쪽) 지오바이트가 선택되어 나오고 그렇지 않고 그안에(화면 중앙 부근) 있으면 크로스 블레이드가 나옵니다. 대적하고 싶은 보스를 그때 골라서 플레이 하시길...+_+; 단 봄을 사용시에는 봄사용 도중 해리어를 제외한 전기체는 봄사용한위치에서 드럼통이 움직이면 그위치를 기준으로하니까 주의를 요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