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F/A-18 Super Hornet 공략 - 운해(Sea of Cloud) Boss - Green bander 본문

슈팅게임공략(AC)/Strikers1945-3

F/A-18 Super Hornet 공략 - 운해(Sea of Cloud) Boss - Green bander

Maxpeed 2015. 12. 15. 22:17

雲海(Sea of Cloud): 보스 그린밴더 (Green bander)


1차형태는 우주왕복선(?)형태의 기체

일단 위치에 따라서 우측 구석이나 좌측 구석 부근에서 대기 합니다. 그러나 위치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탄이 발사되면 원이 쳐진 곳으로 회피 5-3 한셋 바로 뒤에 4-2 way 탄 한셋이 동시에 양쪽 포대에서 조준 발사된다.  대강의 회피 경로 형태를 그려낸 것이므로 표시 자체를 절대적 으로 생각하면 안된다.


 처음에 양쪽에서 조준 5-3,4-2way 백탄을 쏩니다. 홀수way 짜리는 간격이 넓고 짝수 way는 좁은 편이므로 좌측구석이든 우측구석이든 대기하다가 탄이 발사되면 크게 회피 합니다. 

홀수way 가운데탄 2way탄형태를 넓게 피하게 됩니다.

보통 피하실때는 보스의 이동 방향에 맞춰서 피하면 되지만 자코탄에 걸리적 거릴때나 자코탄에 위험하다 싶으면 반대쪽으로 피합니다. 만약 반대쪽으로 피하면 각도상 벌어지게 되므로 이후에 보스 이동방향에 맞춘 타이밍으로 피하다간 백탄에 잘못하면 맞습니다.

이럴때는 백탄무더기를 피했다 싶으면 바로 반대쪽으로 이동합니다. 아니면 5-3way ,4-2way 사이로 피하는 방법이 있지만 구조를 잘 모르면 위험하니 탄 구조를 아시면 그렇게 피하시길 바랍니다.


탄 1셋트는 2-3-2 way 로 구성되면 실시간 조준이기 때문에 호넷의 움직임에따라 조준점이 바뀐다. 적색표시 2way 탄의 빨간점 3way 노란점 2way 연두색 점이 조준점 - 이것은 호넷이 움직여서 조준점이 바뀌었기 때문 이다.  맨위의 그림중 대강의 회피경로로 피하다보면 다음과 같이 탄회피 포인트가 보이게 된다. 회피움직임에 따라 포인트는 어긋날수도 있다. 회피포인트용 탄이 지나가는 경로 옆에 대기하다가 그탄이 지나가면 계속 크게 회피한다.


 4번피하면 이제 황색세탄뿌리기.. 처음보기엔 크게크게만 회피하는거 같지만 잘 보면 구조는 2,3,2 way 탄이 붙어서 날리는 형태이며 실시간 조준 입니다.

3 way는 양쪽 황색세탄이 넓게 나옵니다. 여튼 우측그린벤더 기체 날개부분에 있다가 약간내려오면서 우측으로 크게 회피...여기서 중요한것은 무조건 우측으로 가지만 말고 우측으로 가다가 보면 황색세탄중에 일렬로 3개가 줄줄이 나가는 것이 보일겁니다.

기체 위치와 호넷의 피하는 타이밍과 위치에 따라서 3개의 황색세탄의 위치나 배열은 약간 어긋날 수도 있지만 그게 보인다 싶으면 좌측방향 전환해서 그탄 옆까지 일단 붙어서 순간 대기후에 다시 좌측으로 크게 회피 합니다. 물론 그 탄무리가 이미지 나가면 그대로 계속 움직여서 회피하면 되겠습니다.


그후에 나오는 침탄공격은 중앙에서 가만히 있다가 중앙으로 오는 탄은 반기체씩 피하던가 아니면 약간 옆에서 있다가 두어번 침탄이 지나갈때마다 반의 반기체정도 툭툭 처주시면 됩니다. 침탄의 각도랑 나가는 경로가 조금다르므로 그건 조금 유의 하셔야 합니다.


자코 타이밍 조절이나 속공 파괴 하실거라면 그전에 미리 수퍼샷으로 충분히 데미지를 주고 원할때에 파괴되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소개하는것은 제가하는 패턴 입니다.

 

처음 그린벤더가 어디로 움직이느냐에 따라 조금 달라지긴 하지만 위와같은 방법으로하면 빠르면 두번째 황색세탄을 쏘는중에 파괴되거나 좀느리면 두번째 침탄 쏘는중에 파괴됩니다. 잔챙이 기체들 등장 타이밍을 맞추려면 여기서 파괴타이밍을 조절하면 됩니다.


대충 위의 패턴을 2사이클 돌리면 파괴 가능 합니다.




2차형태 그린벤더 등장

2차형태 첫패턴 시전전에(1차형태 침탄나올때 파괴시 필요한 조치)좌측에서 샷쏘면서 나오는 자코처리 그린벤더첫 침탄패턴이 시전되면(또는 되기전) 가운데로 이동합니다. 약간 늦게 파괴할 경우 우측에 등장하는 것도 처리..

탄이 지나가다가 보면 몇초동안 않맞다가 기체쪽으로 침탄 2발이 모이면서 내려 오는것이 보일 것 입니다. 기수 앞까지 왔다 싶으면 좌측 한기체분정도 회피후에(회피했다면 바로 위(좌측일경우 우측약간 위)에 침탄이 하나 내려 옵니다.)바로 다시 원래 대로 돌아옵니다. 이런식으로 두번 같은형태로 회피합니다. 대칭이므로 왼쪽으로 먼저 하든 오른쪽으로 먼저 하든 섞어서 하든 편한대로 하십시오.

좌 -> 우 -> 좌 -> 우 -> 좌(우) , 우 -> 좌 -> 우-> 좌 -> 우(좌)


A : 탄 발사구조를 보여주는 형태 B,C : 가운데에서 한동안 2초정도 맞지않습니다. D :1번 탄이 플레이어 기체를 향해 모여서 내려옵니다. 기체 바로 앞에까지 왔을때 회피... E :좌나 우로 회피했을때 바로 2번 침탄이 플레이어 기체로 내려온다.. 역시 바로 앞에 았을때 회피(이때 1번침탄은 이미 기체 아래로 내려가 있는 형태이다. 그림은 1번침탄을 피하는 시점이다.


F-> G -> H -> I 순으로 회피해준다.

양쪽 구석에서 피하는 법도 있지만 공식화 하긴 좀 애매하므로 간단하게 소개하면 위 -> 아래 -> 위 -> 아래 -> 우(좌) --> 이공식은 타이밍이나 구석의 세밀한 위치에 따라 변한다는 것을 염두해 두셔야 합니다. 무조건 따라하다간 침탄에 맞으니 잘보고 피하세요.
최소한 몸통만 잘보면 됩니다. 날개라든가 조종석까진 괜찮습니다.

그사이 우측에 자코가 나온다면 우측에서 샷이나 유도미사일에 늦게 처리했을 경우 소적탄이 한두발 내려옵니다. 이때는 다시 좌측보다는 우측으로 한기체분 이동
그린벤더가 침탄을 더쏠때가 있지만 그탄에 절대 혼동하지 마시고 그부분에서 맞을듯하다 싶으면 기체를 아주 조금정도만 움직여서 조절합니다. 정확한 위치는 대략 탄이 마름모꼴로 둘러 쌓이면 됩니다. 이러면 침탄을 더쏴도 맞지않는 자리가 되기 때문 입니다.


그후 조준 2중 5way 아몬드 탄은 충분히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크게 움직이지 마시고 툭툭 치면서 피하시길 바랍니다. 방향전환시에는 조금은 주의...

이제 대모적탄 빠르게 날리기가 나오는데 그전에 그린벤더 중앙에서 약간 우측에서 대기합니다.눈으로 보고 회피하시면 됩니다..약간 설명하기 애매 하긴한데 이때 샷을쏘면서 중앙의 굵은샷쪽으로 탄이 오는지를 보시는것도 나름대로의 회피전략...이때 툭쳐서 반기체이상 한기체정도로 회피


탄 구조는 5way 탄이 7각형 으로 둘러쌓고 있는 형태이다. 여기서 조준탄은 적색원을 친 대모적탄이다.약간 엇갈려 있기 때문에 조준탄을 피해도 조준탄기준으로 탄발사 위치가 변하므로 옆쪽탄이 기체로 향해 날아오는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때는 한번더 회피를 해줘야 한다.조준탄기준으로 우측으로 정확히 반기체씩 피해도 피해진다. 마지막으로 탄은 총 8셋... 이중 1,4,5,7번째 는 그림에서와 같이 조준... 2,3,6,8 번째 는 그림처럼 조준한다.

탄의 조준형태를 알려주는 그림..참고만 하십시오.


(가운데 굵은샷은 기체위치를 나타내는 증표가 되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빠른탄은 그대로 보면 잘 않보이지만 탄을 볼때 따라가면서 보면 어느정도 보입니다.(고개를 위에서 아래로 내리던가... 눈알을 굴려 위를 보다가 아래쪽으로 굴리던가는 자유) 일단은 이런식으로 탄을 피하시고 익숙해지면 그냥 공식대로 피해집니다.)

그다음엔 일명 불꽃놀이 라고하는 원형 침탄패턴


고정탄은 항상 기체와 관계 없이 날아가기 때문에 위치와 방향이 고정 되어 있는 탄 이다. 조준탄은 플레이어기체를 향해 날리는 탄이므로 플레이어 기체의 위치에 따라 쏘는 방향이 변한다. 두가지의 탄이 존재 하므로 일단 고정탄 경로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조준탄이 날라오면 그때 회피하면 간단하다.


고정침탄은 매우 느리게 날아오고 조준침탄은 빠르게 날아옵니다. 먼저 일차발사는 가볍게 회피하고 2차나 3차는 느리게 날아오는 침탄 중간사이로 들어가서 있다가 발사확인후 옆으로 회피합니다.

제 패턴에서 자코들이 나오면 대모적탄때는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이패턴에선 우측에서 나오므로 우측 침탄사이에 있다가 회피합니다. 소적탄이 불가피하게 날아오면 약간 기다렸다가 탄사이로 조금옆으로 이동하면서 피하면 됩니다.

바로 다시 조준2중 5way탄이 나오는데 이때 침탄이 겹치긴 합니다만 침탄지나가는 경로에 있다가 회피하거나 하시면 됩니다. 겁먹거나 해서 하다보면 몰리는경우가 발생하니 겁먹지 마시고 침착하게 대응을 하시길...

이 패턴 회피후 그린벤더와 화면 중간쯤에 위치하다가 '위잉' 소리가 들리면서 백탄4열 을 빠르게 쏘는데 그 타이밍에 바로 그대로 올라가면서 샷하면 테크니컬 보너스를 얻습니다.

2. 또다른 테크패턴은 좌측이나 우측에 있다가 백탄을 반대쪽으로 피한후에 위로 이동하고, 이때 황색세탄은 빗살무늬로 쏘는데 탄의 경로를 잘보면서 그사이로 들어가 가운데로 이동해서 근접샷... 황색세탄에 맞을듯하게 접근하다 내려오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테크니컬 보너스


이건 미쳐 아몬드탄을 못피하고 중앙으로 못갔을때, 자코타이밍문제로 가운데로 올라가기 힘들어졌을때 사용 하시길...

테크 실패하면 일단 상황상 죽던지 미스가 않나도 바로 워닝9패턴이 되는데 그린벤더의 워닝패턴은 피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봄사용 권장

샷조절을 하지 않으면 코어를 열기전에 그대로 발악 패턴으로 넘어갑니다. 황색세탄 2열조준 연사를 하는데 가끔 이패턴을 끝내고 코어를 열기도 합니다. 황색세탄 연사는 몰리면 방향전환이 거의 힘드므로 역시 봄사용 권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