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클로저스 웨폰코어,모듈,실드 장비 튜닝옵션표 V0.95 (구버전) 본문

ETC (Game/취미)/CLOSERS

클로저스 웨폰코어,모듈,실드 장비 튜닝옵션표 V0.95 (구버전)

Maxpeed 2015. 5. 6. 09:00

7월달즈음에 패치로 일부 옵션들수치가 재조정되거나 삭제되었다.

(이 표는 구버전이지만 일본 클로저스에는 아직 쓰이는 옵션이므로 나두기로 하겠다.)

현재 조사중인데 게을러서 언제 끝낼진 모르겠지만 완료하면 새튜닝옵션표를 새글로 올릴생각

 

각장비의 옵션의 종류와 각각의 랭크에대한 수치를 나타낸 표이다.

이옵션은 튜닝이라는 클로저스의 시스템으로 옵션 변경이 가능하다. 다만 완전히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확정적으로 랭크나 옵션을 유저가 정할수가 없다.

 

S 옵션중에는 각캐릭터가 소유할경우 그캐릭터 고유의 스킬 +LV1 의 수치가 적용된다. (물론 이것도 랜덤이다)

이 스킬레벨+1 옵션은 웨폰코어나 모듈에만 붙는 옵션이다(실드엔 붙지않고 코스튬에도 붙지만 여기선 생략)

(예를 들어 제이가 소지,제작 했을경우 확률적으로 각장비옵션에 S 옵이 붙고 제이의 스킬중하나 (비타민콤비네이션,옥돌자기력,등등 제이의 고유 액티브 스킬)의 스킬 레벨을 한단계올려주는 옵션이 붙는다.

 

각표는 장비레벨 20이상부터 해당한다.

20미만의 장비경우  %수치가 아닌 직접적인 수치( MP량 ,HP 량 , 물리/마법공격력,방어 무시등의 수치)는 값이 훨씬 적게 산정되어있다.

 

표에서 파란색 수치는 실제로 발견하지 못한 수치다. 수치 앞뒤 관계상 추측해넣었지만 99% 일치할거라 예상.

빈칸 : 존재하지 않거나 누락된 것.

C 랭크 이하는 수치가 너무 낮아서 적용해봤자 오차이내라고 생각되므로 게임개발사측에서 삭제한듯도 하다.

혹은 아직까지 옵이 안나와서 블랙마켓에서 일일이 검색해봐도 찾을수 없는 옵션랭크이다.

 

표는 일단 다음과 같은 옵션과 랭크가 붙는다.

 

 

 물리/마법치명타 발생률 경우 C랭크이하는 존재하지 않는다. 에어리얼,다운어택,백어택,체이스 관련 C 랭크 이하는 어째서인지 찾을수가 없다. 없는 랭크 일려나?

수치 보면 알겠지만 스킬관련과 속도 관련도 역시 C 랭크 이하는 존재하지 않는다.

 

 실드에도 다운어택,체이스관련 옵션이 나와야겠지만 어째서인지 업데이트후에도 옵션이 발견되지 않았다.

과연 그옵션은 존재하는것일까 아니면 없는 것일까.

물리/마법치명타 피해량과 이동속도의 C이하 랭크는 존재하지 않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