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수의 슈팅게임세상

동인슈팅 드래곤플라이 본문

슈팅게임리포트(AC)

동인슈팅 드래곤플라이

Maxpeed 2013. 12. 25. 21:42

Dragon Fly

일본 동인 슈팅 게임인데 기존의 방식과는 좀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다.

자유스크롤 Half 3D 슈팅 게임이며 헬리콥터가 주인공이다. 드래곤 플라이는 헬기의 명칭이다.

일부는 사실적인 바탕이 삽입되어 있으며 다른 슈팅게임과는 조금은 다른 조작계를 가지고있다.

목적 : 적의 항공기나 지상전차들을 공격하여 파괴함으로써 아군 전차를 보호하는 것이다.

스테이지 구성 : 총 4라운드 8개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다. 플레이 시간은 전 라운드 클리어까지 55분 ~ 1시간이상

조작  : 마우스와 키보드

게임오버 조건 : 모든 라운드를 클리어 하거나 플레이어기체나 아군 전차 4대가 전부 파괴되면 게임은 끝난다.

키보드 W,A,S,D  기체 이동
마우스 이동 : 기수 방향 변경 and 탄착점(타겟 사이트) 이동 및 적 항공기 락온
마우스 좌버튼 : 체인건(기관포 발사) :
  : 더블클릭 - 로켓탄 발사
  : 표적 록온후 발사 - 공대공 미사일
마우스 우버튼 : 비행고도 토글 : 버튼을 뗄때까지 상승/하강 토글
  : NOE 모드에서 길게 누르기 - 착륙
마우스 휠 돌리기 : 비행고도 상승 및 하강
마우스 휠 누르기 : 상세(레이더)지도 보기

 

 

좌중단 : 현제 플레이어기체 고도
좌하단 :    무기및 실드
GUN : 기관포(체인건) 총 1500발
RP : 로켓 60발
AAM :공대공 미사일 32발
SHIELD : 실드  100%

아군 전차 주위에 착륙하면 하이라이트된 전차로 부터 무기 보급및 실드 충전을 받는다.

 

NOE 모드는 화면상 플레이어기체 사거리가 무한이되며 적의 미사일 공격은 받지 않는다. 다만 적의 대공포계열이나 기관포 공격을 받는다.

 

아군전차도 공격이 되기 때문에 아군전차를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로켓탄 경우는 위력이 좋고 범위도 넓기 때문에 아군과 적군전차가 혼재된상태에서 쓰지않도록 주의 한다.

 

공대공미사일은 적전투기나 폭격기에 사이트를 올려놓으면 잠시후에 락온 표시와 차임이 울린다. 이때 마우스 좌버튼을 클릭하면 공대공미사일이 발사가 되서 락온된 표적을 공격한다.
(한발에 적 항공기가 파괴가 되지 않으므로 빠르게 여러번클릭해서 여러발을 발사해서 적 항공기를 격추시켜야 한다.)

적 항공기는 예상경로에 미리 사격해서 기관포로 격추가가능하다.

적의 폭격기가 떨어뜨리는 폭탄은 착탄전에 기관포로 제거 가능하다.

 

아군 AI 전차의 체력이 반이하로 떨어지면 경고음이 울리며 아군 전차 체력이 적을수록 톤이 높아지고 빨라진다.  체력이 반이하로 떨어진 아군전차 주위에 착륙한후 대기하면 아군전차의 체력이 조금씩 차오르는데, 최대 체력 50% 까지 회복된다.

 

플레이어기체가 공격을 받으면 실드게이지가 감소하며 실드게이지가 적을때 플레이어기체에 화염이 피어오른다. 실드게이지가 0이되면 플레이어기체가 파괴된다.

 

간략지도 :

우하단에 표시되면 플레이어기체는 항상 정중앙이며 아군전차는 하늘색 사각형,적전차는 노란색 사각형, 적대공무기는 적색 사각형 적 전투기경우는 적색 원이 된다

 


개략적인 적 일람

 

일반적인 녹색 전차
말그대로 대공공격은 할수없고 아군 AI 전차들만을 대상으로 공격을 감행한다.

 

수송차량
작은 소형자폭차량을 뱉어내면서 자폭공격을 한다.

 

소형전차
크기는 작고 내구력은 약한편이지만 기동성이 좋다.

 

대공전차
플레이어기체를 공격하며 대공기관포를 발사하는 차량과 미사일을 발사하는 차량으로 나뉜다.
후반에가면 두가지를 모두장착한 것들도 등장한다.

 

항공기
항공기경우는 플레이어기체와 속도가 동급이거나 약간더 빠르기 때문에 추적파괴가 힘들거나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따라가면서 잡으려 하질 말고 다시 되돌아오는 시점에서 표적 록온을 걸어서(혹은 기관포사격) 격파해야한다.

항공기는 크게2가지로 나뉘는데 공대공 미사일만 발사하는 기체와 기관포를 발사하는 기체가 있다. 공대공 전용으로 이둘은 플레이어기체만을 공격한다.
나머지하나는 지상전차 폭격전용 기체가 있으며 폭격과 동시에 방어하기위한 수단으로 대공기관포나 대공미사일을 장착한 폭격기도 존재한다.

 

특수 전차

1. 대형에 주포로 아군 전차를 공격 할수 있고 서브 포탑으로 플레이어 헬기를 공격할수 있다.
내구력이 높아서 로켓포를 사용하는게 좋으며 주포위력도 높으므로 방치하면 아군전차가 쉽게 당하니 빨리 처리해야한다. 이중에 서브포탑이 없는것도 있다.

2. 다리가 달린 전차로 일반적으로 기관포로 파괴가 거의 불가능하다.(기관포를 다피해버린다.) 이녀석은 NOE 모드로 내려가서 사격을 해야 효과가 좋다. NOE 모드는 사거리 제한이 없기 때문에 발사경로만 위치하면 100% 맞출수 있다.

3.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하는 흰색 장갑차(?)로 이 미사일은 끝까지 아군전차를 추적해서 맞춘다. 기동성도 빠르고 내구력도 비교적 높아서 기관포로 격파하기도 좀 까다롭다. 게다가 대공방어 기능도 있으니 주의한다. 다만 대전차 미사일은 느려서 헬기의 기관포로 파괴가 가능 하다. 아군전차 위치만 잘 조절할수 있다면 엄폐물을 이용해서 대전차미사일을 무용지물로 만들수 있긴하다.

4.지대공 미사일 전차중에 미사일을 발사하면 중간에 3발로 분열 시켜 공격하는 것들도 있으며 내구력까지 높은 전차도 존재한다.

 

Comments